서두에 말씀드릴께요 전 불합격했습니다. 왜 떨어졌는지는 도저히 이해가.......납득이.,,.,,,,
전 체대생입니다. 체육계열은 평생직장 복리후생 이런것과는 다들 거리가 먼 업종밖에는 없습니다.
체육인들은 늘 앞날이 어둡죠..........그리고 스펙이라면 고졸과 다를게 없습니다.
그래서 전 고졸로서 앞으로 평생을 살아갈때에 비참하지만은 않게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직장을 선택했고
그것이 바로 대기업 생산직이었습니다.
서류면접 합격하니 기분 좋더군요. 비록 준비할 것은 없었으나, 2,3차 면접을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당일날 운정역에 가니 정장부대가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몇명없더군요
다른곳에서도 오나보더라구요.....
암튼 공장도착 참고로 전 엘지 디스플레이 단지에 p7,p8공장을 지었기 때문에 공장에 대해선 잘 알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처음엔 인성검사를 하더군요. 감독관이 말해줌니다. 좋은것만 쓴다면 거짓말로 나오기 때문에 솔직하게 쓰시면 됩니다.
솔직하게 썻습니다.
두번째 필기시험 그냥 중1 수준의 문제구요 별 어려움 없습니다. 참고로 한분 컷닝한건지 오해를 받은건지 감독관한테 걸려서
중도에 시험문제 제출.
세번째는 건강검진과 면접을 같이 시행하더군요.
자 가장중요하고 가장 궁금한 면접입니다. 대화형식으로 말씀드리죠.
여섯명이 들어갔다 난 4번째 무조건 1번부터 자기 소개를 한다. 이런말하면 그 친구들에겐 미안하지만 진짜 더럽게 못한다.
다행이다.
드디어 내차례이다.
면접관:ㅇㅈㅊ씨 자기 소개 해주세요
미:예 안녕하십니까 험한세상을 헤쳐나갈 용기와 열정 그리고 사람으로 태어나 사람답게 살고 싶은 간정함으로 똘똘 뭉친남자 ㅇㅈㅊ입니다.
저는 부모님 사이에서 외동아들로 태어나 초 중 고 학창시절을 일산에서 보냈으며, 현제까지도 일산에 살고 있습니다.
저의 장점은 용기, 열정 그리고 누구보다 간절한 마으믕로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사람으로 태어나 사람답게 살아간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는 것을 느낌니다. 하지만 엘지디스플레이라면 더 나은 삶 안정적인 미래와 비전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확신하기에 이렇게 입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입사하게 된다면 전문성과 열정 그리고 함께하는 팀웍으로 깊이있게 학습하며 목표에 대한 도전성과 끝기 다함께 나아가는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20대가 지닌 진정한 힘을 엘지디스플레이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준비한데로 난 완벽하게 했다.)
자기소개를 한뒤 다시 1번부터 질문을한다. 자신의 장점,엘지디플에대해 공부했다면 아는점,회사의 이념,삼성과 엘지의 기술차이,집이 지방인데 괜찮은지? 종교는,기타등등 하지만 대체적으론 그렇게 말못한 질문은 없다.
그리고 그 친구들에겐 다시한번 미안하지만 질문역시 완전 어버버 그리고 드디어 내 차례
면접관:ㅇㅈㅊ씨 음 제가 뭐 물어볼것 같아요?
미:예 지원동기를 물어보실것 같습니다.(참고로 다 나 까 쓰는사람 온니 나 뿐 나머지는 면접관이 동네형 근데여 잘모르겠는데요 모...)
면접관:틀렸어요, 나이를 보니까 27세인데 공백기가 엄청 길어요 공백기는 어떻게 보냈나요?
미:대학나왔단말 하면 안되기때문에) 예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는 주로 레포츠 쪽에서 일을 하였습니다. 여름엔 레프팅 겨울엔 스키장 강사를 하였고, 22살에 해병대를 입대하고 전역후엔 노가다라고 하는 일용직을 하였고, 하는 일은 전기 고압을 건물에 넣어주는 일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엘지디플에 p7,p8공장의 마감공사에도 참여하였고, 현제까지 그 일을 쭉하고 있습니다.
면접관:(자기소개가 귀에 들어왔는지)음 사람으로 태어나서 사람답게 살고싶다고 강조했는데 무슨 이유가 있나요?
미:ㅇㅖ 인생을 살아가면서 열심히 사는 것과 잘사는 것과는 꼭 정비례는 아닌것을 느낌니다. 열심히 살아서 부자가 된다면, 우리의 부모님들이 다들 부자가 되셨어야하는데 자식을 다 키우고 나서도 늘 고생만 하고 살아가고 계싶니다. 20대 부터 40대 까지 열심히 일한 남자는 늘 자녀의 학비때문에 힘들어합니다. 저는 그래도 이러한 고민은 격지 않는고 사는 것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내가 말하는 동안 면접관들은 계속 고개를 끄덕거림)
면접관:그렇다면 그것이 무언가 열심히 살아도 해결할 수 없는 위치라는 피해의식에서 나온것이 아닌가요?(어느덧 분위기는 토론의 장)
미: 예 서민의 위치는 경제적으로 많은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그 위치에 있다는 것이 피해라고 생각하지는 않고, 제 위치에서 세상을 살아가는데 당연히 헤쳐나아가야 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면접관:그럼 제가 돌발질문 하나해도 되요?
미: 예
면접관:노사관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미: 예 뉴스에서 보면 노사의 단점적인부분들만 나오지만 엘지디플은 그 노사의 힘으로 업계 최고가 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회사와 노조가 함께 목표를 가지고 나아간다면 그 시너지는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면접관:네 알겠습니다. 근데 나이가 27살입니다. 입사하게 되면 여사원들이 업무를 가르쳐 주고 여사원이 27살이면 엘지 8년차에요. 엘지 8년차면 이건 엄청난 겁니다. 어떻게 이러한 부분은 극복해 나아갈 준비가 되셨는지?
미:예 그러한부분이 고민되고 걱정되었다면 전 지원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면접관:그래도 8년이 늦은것 아닙니까?
미:예 전 제가 20살이라고 생각하고 업무에임하겠습니다.(면접관 터짐)
이렇게 해서 면접이 끝났습니다. 물론 제 기억력이 뛰어나지만 100%재구성한것은 아니고요, 다들 면접을 가장 중요히 생각하시는것 같은데 합격하지 못한 저라도 도움이 될까 이렇게 긴글 올려봄니다.
그리고 생산직에 들아가기 조금 늦어버린 우리 85년생 친구분들 모두 원하는 대기업 들어가셔서 걱정없이 미래 준비하시길 바라겠고,
저 역시 계속 도전해서 합격했다고 글 올리겠습니다.
그래도 계속 해봐야죠. 고졸스펙으로 이 급여 주는데가 없자나요. 우리 힘냅시다. 결혼하고 애 낳으면 돈들어 갈 때도 많은데...
헐 29살인데 저는...ㅠㅠ
제친구27 합격했어요
수고하셨구요.,
전 님 면접수준의 10%밖에 안되는거 같은데 계속 동문서답하고, 공고 공대나오고 LCD전자업체 알바 경험때문에 합격요인이 컸던것 같아요.,
내일 구미로 입사합니다
저27인데 1월11일 파주면접 합격했습니다.오퍼요.
자랑만하지말고 노하우좀 말해요
노하우는 없어요ㅋㅋ족보보고 다외웠어요ㅋㅋㅋ예상질문 다외우고. 저희조는 사람들이 엄청 말못했어요ㅋㅋㅋ듣기 짜증날정도로. 왜 면접을 보러왔을까?? 이런 생각까지 했어요ㅋㅋ제가 6번이었는데 다른 면접자들한테 제가 예상한 질문들을 다물어보는거에요ㅋㅋㅋ제옆에분까지는 질문 많았는데 저한테는 시계보더니 질문을 4개정도하더니 저한테만 하고싶은말 하랬어요ㅋㅋㅋ암튼 조를 잘만나야되요^^1번이랑 2번이 젤 좋아요ㅋㅋㅋ질문을 많이 받으니깐요^^무조건 족보 외우세요ㅋㅋ족보에있는게 안나올수도 있지만요ㅋㅋㅋ보험이죠ㅋㅋ엘지는 한번떨어지면 끝이자나요ㅋㅋ열공하세요. 족보 필요하면 댓글다세요ㅋㅋㅋ족보는 오퍼입니다.
족보좀 얻을수 있을가요 ㅎㅎ
메일 주소알려주세요^^
님 저도 족보좀..
님 저 글쓴이 sakurakung@dreamwiz.com 저 님 후배로 꼭 들어가고 싶어요. 엘지 한번밖에 안되지만 된 사람들도 있어서 이번에 저 또지원하니깐 꼭 좀 족보 보내주세요
저도 족보좀 보내주세요~ br202078@naver.com
멜주소는 gentelman5@naver.com 입니다~!!
저도 부탁드립니다.~~tgv@dreamwiz.com
늦었지만 저도 족보좀 보내주세요 ㅜㅜ 부탁드립니다 doolpu1@hanmail.net
족보좀보내주세요
저두 족보좀 보내주세요~!! limyg87a@hanmail.net
저도 27인데 이번에 파주 면접 합격 했습니다. 오퍼요....
조별표 보니깐 85많던데 자랑만하지말고 노하우좀 털어놔요
저도 족보좀요 x7clan@네이버 부탁좀드려요
저27 여인더 이번에 파주서류냇어요
첨내본거지만,될거라 생각하고
저두 오퍼 족보좀 부탁드릴께여~~
seven8787@daum.net
저두 족보좀 보내주세요~!! limyg87a@hanmail.net
족보부탁드려요^^ nike1226@naver.com
족보 부탁 드립니다. diehard2001@hanmail.net
제가 밖에 나와있어서 오늘 내일까지 못보내드리네요ㅠ여기 글쓴분이랑 여러명한테 보냈으니 그분들한테 부탁해보세요^^이것도 핸드폰으로 쓰는겁니다.
똥미남님 고마워요 실물은 꽃미남이라 상상하고 있겠습니다.
저도 족보 좀 보내주시면 안될까요ㅠ jdy0531@hanmail.net
저도족보좀 부탁드립니다 hls8512@hanmail.net
31살..지원했습니다..
각오가 남다르시겠군요
저두 31살인데 님 스펙어케되세요? 같이 공유좀 해봐요 ~전 1번떨어졌네요...
족보 보내주세요~phj120pk@naver.com 부탁드립니다~ㅜㅜ
족보 점 보내주세요 부탁합니다 ㅠ_ㅠ;; minigamc@paran.com ...같이 험한 세상...같이 가봐요 ㅠ_ㅠ
족보좀 부탁드립니다 hjg0621s@naver.com
족보부탁합니다 .sagajiho12@naver.com
족보 부탁 드립니다 myk17@hanmail.net
저도 족보좀 부탁드립니다..ㅠ 첫 면접보는 새내기라 너무 떨리네요..ㅠ wlgmlandghdud@nate.com
면접관님들은 베스트랑중에서도 최고죠 . 사람이 말할때 진심적인 모습과 솔직히 답변 하는것도 높게 평가받을수 있을듯 싶네요 .
족보 부탁해요! destiny247@naver.com
족보 부탁드립니다.^^clfqoraks@naver.com
족보 부탁드립니다 ^^kbj0000@hanmail.net
족보부탁드립니다^^ rlagytjr1234@naver.com
너무잘하셔서 그렇다고생각하시고
힘내시길 참고로 나이문제아님
작년1월 테크면접전날 입소대기자
오퍼분들 만낫는데 29살도잇엇음
화이팅
이번에 구미에 지원했는데..족보 부탁드려요^^soomin1010@hanmail.net
족보 주탁드립니다 ^^ lkc1109@naver.com
족보 부탁드립니다 sungji8426@naver.com ㅠㅠ
족보좀 부탁드립니다. 제발~~^^ poudal@hanmail.net
족보 부탁드려요^^: skysean7@hanmail.net
족보좀 부탁드려요ㅠㅠzlovez007@hanmail.net 담주28일날 면접인데 클랐어요ㅠㅠ족보좀 꼭좀 부탁드릴께요
족보좀 부탁드려요 ㅠㅠ 4월 1일 면접인데 어제 결과 발표가 나서...ㅠㅠ 꼭좀요 ㅠㅠ
avys071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