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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2. 1장(2). 자기의 본 것을 증거, 이루어 진일, 이제 있는 일. 장차 될 일.(계1:19)
@ 계1:2절.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 하였노라.
* 강해) 1) 이루어 진 것을 보고 증거 한 진리(요1 1:2); 완전한 속죄와 구원, 영생.(요1 5:9~12), 19절에 본 것과 이제 있는 일, 장차 될 일입니다.
말세 사명자의 진리의 대표는 사도 요한(요21:22~23)으로서 요한 1서, 요한복음, 요한 계시록이 말씀의 권위. 말세복음의 말씀의 대표는 사40:9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종이며, 영원한 복음(계14:9), 다시 예언의 대표(계10:11)는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을 쥔 종(계11:1 지팡이 같은 갈대, 척량줄 슥2:1~4), 아름다운 소식(나1:15), 다림줄(슥4:10, 암7:7~8)을 변론(진리의 심판의 다림줄)하는 성령과 신부가 하신(계22:17~19) 말씀의 다시 예언의 대표입니다.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올 때까지 그를 머물게 하고자 할지라도 네게 무슨 상관이냐 너는 나를 따르라 하시더라.(요21:22)
@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계1:19)
@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바 된 자니라.(1요1:1~2)
@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롬8:9)
@ 만일 우리가 사람들의 증거를 받을찐대 하나님의 증거는 더욱 크도다 하나님의 증거는 이것이니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1요5:9~12)
* 계시록의 3대 증거
① 예수의 증거; 부활하신 주님이 증거-이후에 마땅히 될 일(계4:1. 구원과 심판의 역사)
@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마9:13)
@ 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화평이 아니요 검을 주러 왔노라.(마10:34)
@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 주리라.(계22:12)
② 요한이 본대로 증거 했습니다.(이루어 진 일, 이제 있는 일, 이루어 질 일(계1:19)
③ 먹고서 다시 예언; 선지 사명으로 우리가 빠짐없이 증거 해야 합니다.(슥1:16 먹줄, 슥2:1~4 척량줄, 슥4:10, 암7:7~8 다림줄)
@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계10:11)
@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2.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계11:1~3)
*. 본 것을 증거하는 요한의 사명(요일1:2, 계1:2).
하나님께서는 약속을 세우는 동시에 그 약속의 말씀이 무엇인지 모르고 기록하도록 한 책도 있고 깨달아 알게 하므로 기록한 책도 있으니 모르고 쓴 글은 이루어질 예언의 말씀이요 분명히 알고서 쓴 것은 이루어진 일이 된 것입니다. 이제 사도 요한의 본 것을 증거 한데 대하여 다음과 같이 우리는 믿어야 할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바 된 자니라.(1요한1:1~2)
1. 이루어진 것을 보고 증거 한 진리.(요일1:2).
기독교는 이루어진 것을 보고 증거 한 것이 기독교의 완전한 속죄, 완전한 구원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그 안에 생명이 있고 영생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사도 요한이 이루어진 것을 보고 증거 한 일에 대하여 3가지로 구분을 지어서 우리는 신앙하여야 합니다.
1). 그리스도는 완전한 신으로서 세상에 왔다는 것(신성).
요한은 그리스도는 신성이라는 것을 친히 보았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성을 가진 인간으로서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을 행하시는 것을 친히 본 것인데 이것을 완전한 증거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 한대로 이루어지되 자연계나 식물이나 사람에게 있는 질병까지라도 다 말씀 한 마디에 순종한 사실을 볼 때에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증거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서 모든 증거가 나타나게 한 것은 신성을 가진 아들이라는 것을 표적을 보여 준 것입니다.
2). 예수 그리스도는 인성으로 나타난 것을 친히 보았습니다.
요한은 친히 예수님의 몸을 만져 보았고 항상 침식을 같이한 사람으로서 꼭 사람과 같은 인성이 있다는 것을 증거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친히 보고 증거 할 때 예수는 인간의 죄를 위한 화목 제물이 되었다는 것을 담대히 증거 했던 것입니다.
(요1 2:2).
@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 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1요2:2)
3). 그 때 완전한 승리를 이루었다는 것을 목도했습니다.(구원의 완성)
왜냐하면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고 할 때에 이루어진 사실을 친히 목도하고 구원의 완성을 증거 했던 것입니다.(요19:30). 많은 사람이 예수를 따라 갔지만 십자가 앞에서 그 증거를 확실히 본 자는 사도 요한뿐입니다.(요19:26.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아들의 명분을 얻은 자입니다. (막6:3. 예수님의 동생. 야고보, 요셉, 유다, 시몬, 누이동생들)
그는 친히 본 것을 증거 할 때에 성경이 그대로 응한 사실을 완전히 믿고 그리스도의 속죄의 완전성을 강하게 증거 했던 것입니다.(요일3:5). 우리의 신앙이라는 것은 그리스도를 친히 본 자들이 증거한 그것을 의심 없이 믿을 때에 이것을 하나님이 의로 인정하는 일이 됩니다. 왜냐하면 보고 믿는 자 보다도 보지 못하고 믿는 자가 더 복이 있다고 말씀했기 때문입니다.(요20:29).
@ 그가 우리 죄를 없이 하려고 나타내신바 된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1요3:5)
@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8:29~30); 변화성도
하나님께서 사도들에게 나타나 보인 것은 예수님의 행하신 일을 증거 할 대표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보고 증거 하도록 끔 하였고 그밖에 있는 자들은 대표적인 사도들의 증거 한 것을 그대로 믿을 때 믿는 자에게 증거가 나타나게 됩니다.(요1 5:10~11). 그러므로 신앙이라는 것은 대표적인 사람이 기록한 것을 그대로 믿는 것인데 하나님의 행하신 일을 저마다 보고 믿게 하는 것이 아니고 행하신 일을 본 자가 나가 증거 할 때에 그 증거를 믿는 자에게 말씀대로 응답이 왔다는 것이 기독교의 역사에 뚜렷한 사실입니다.
# 은혜 시대 복음의 예언 성취가 이렇습니다. 아주 적은 부분이며 대부분이 재림과 심판과 새 시대의 예언입니다.
@ 사7:14.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 미5:2. 베들레헴에서 태어날 것을 말씀했습니다.
@ 사9:1~2. 갈릴리에서부터 빛이 나와 이방의 빛이 된다는 것입니다.
@ 사40:3.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로 죄 사함의 소식이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 사42:1~4. 내 아들의 교훈이 공의를 이루는데 세계적인 사람들이 앙망한다는 것.
@ 사53:1~10. 십자가에서 속건 제물로 돌아가실 것을 말했습니다.
@ 시34:20. 그 모든 뼈를 보호하심이여 그 중에 하나도 꺾이지 아니하도다.(요19:36)
@ 슥12:10. 찌른 자들이 보고 애통(요19:34)
@ 사53:9. 부자의 무덤에 장사할 것을 말씀했습니다.
@ 시16:10. 부활 승천을 말씀했습니다.
@ 욜2:28. 성신 강림을 말씀했습니다.
@ 슥9:9. 예수님이 나귀 타고 예루살렘에 올라갈 것을 말씀했습니다.
@ 슥11:12. 은 삼십에 팔릴 것을 말씀했습니다.
@ 요1 5:6.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처녀가 잉태)
@ 요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 요1 3:5. 그가 우리 죄를 없이 하려고 나타내신바 된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
2. 이제 있는 일(11); 보는 것을 써서 일곱 교회에게 보냄.
재림의 주님을 맞이할 촛대교회의 신앙표준 노선, 칭찬 받을 일, 책망 받을 일, 이기는 자가 받는 에덴의 축복, 생명과, 왕권의 축복입니다. 촛대교회가 나오는 비밀; 모교회인 에베소 교회에 처음 사랑을 버려 촛대를 옮기고(계2:5) 궁핍과 환란에서 충성과 진실을 다하여 면류관을 받고(서머나 교회) 열린 문이 있는 교회를 이루어 왕권을 받을 교회가 됩니다.(빌라델비아 교회)
3. 이루어질 것을 보고 증거 한 진리, 장차 될 일(계1:2).
우리는 하나님의 종들로서 이루어진 것을 보고 증거한 진리와 이루어질 것을 보고 증거한 진리를 다음과 같이 구별해야 합니다. 이루어진 것을 보고 증거한 진리는 믿는 자의 영혼을 중생시키어 구원해 주는 진리요 이루어질 것을 보고 증거한 진리는 환난 가운데서 중생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그 몸이 재앙 속에서 구원받는 진리를 가르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루어진 것을 보고 증거한 시대는 은혜 시대라면 이루어질 것을 보고 증거한 진리를 증거 할 때는 환난과 재앙 시기라고 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루어진 것을 보고 증거하는 자의 그 증거를 보고 믿을 때에 그 영혼이 중생 받는 체험이 있고 이루어질 것을 보고 증거한 것을 읽고 듣고 지킬 때 그 몸이 변화를 받아 승천하는 일과 보호를 받고 구원받는 일이 있게 될 것입니다. 세밀히 말하자면 이루어진 것을 증거하기 위하여 목숨을 바친 자는 부활 성도요, 이루어질 것을 목숨을 아끼지 않고 증거하는 자는 변화성도가 되는 것입니다.
변화성도라는 사람은 환난과 재앙에서 구원받는 비밀을 증거하는 것이니 이루어질 일을 증거하는 선지가 됩니다.(계10:11). 다시 예언자입니다. 이제 사도 요한이 이루어질 것을 보고 증거한 일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진리가 있습니다.
1). 다시 예언의 대표적인 사람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을 쥔 종(계10:11~11:1)
계11:1이하를 보면 사도 요한이 계시를 볼 때에 앞으로 대표적인 사람이 나올 것을 뜻한 것이 11장의 계시입니다. 이루어질 것을 요한은 보고 기록할 때에 그 뜻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하고 본대로 기록해서 증거 한 것뿐이나 종말에 대표적인 사람이 나타나서 역사할 것을 요한에게 보여준 것이니 이 대표는 보고 증거하는 사람이 아니고 작은 책을 꿀같이 먹고 다시 예언한다고 요한은 계시를 보았습니다(계10:7-11). 왜냐하면 기독교가 이 날까지 요한이 보고 증거한 계시록을 무슨 뜻인지 알지 못하고 여러 가지 주석이 나왔지만 이것은 증거 할 만한 진리를 알지 못한 자들이요, 완전히 그 진리를 증거 할 사람은 변화성도들인데 먼저 성령과 신부가 말할 것을 계22:16-17에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면서 성전과 제단 안에 경배하는 자를 척량하라 한 것은 앞으로 대표적인 사람이 성경을 완전히 깨닫고 나와서 증거 할 때에 모든 사람은 다 하나 같이 그 진리 역사에 하나가 될 것을 계11:1에 말했습니다. 언제나 기독교 통일이라는 것은 대표를 통하여 하나가 되도록 하는 것을 기독교의 완전한 단체라는 것입니다. 이 날까지의 종들은 사도들이 증거한 교훈 안에서 통일을 가져오게 했고 종말에 환난과 재앙 가운데서 대표적인 사람이 진리를 권세 있게 증거 할 때에 그 역사에서 하나가 되므로 재림의 주를 맞이할 남은 교회와 남은 종이 나올 것을 가르친 것이니 계11장과 12장에 관한 진리입니다.
@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슥4:10)
@ 또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다림줄을 띄우고 쌓은 담 곁에 주께서 손에 다림줄을 잡고 서셨더니 내게 이르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다림줄이니이다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다림줄을 내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베풀고 다시는 용서치 아니하리니(암7:7~8)
@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계17~19)
2). 환난 가운데서 보호받을 것을 목적한 진리입니다.
인류 역사에 없던 환난은 북방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아시아에서 모든 선지가 하나 같이 증거 했고 사도 요한은 붉은 짐승으로 말미암아 환난이 올 때에 보호를 받은 자가 남은 종이요, 남은 교회라 했는데 남은 종은 권세역사로서 승리하게 되고 남은 교회는 예비처의 특별 보호가 있으므로 그 환난에서 남은 교회가 될 것을 가르친 것이 요한 사도가 보고 증거 한 진리입니다.
3). 심판과 새 시대.
심판이라는 것은 우리 앞에 두 가지가 있는 것이니 인종 전멸의 복음심판이 있고 새 시대가 오고 행위 심판이 있고 무궁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인종 전멸의 복음심판이 올 때 종족이 구원을 받아 새 시대를 이루고 행위 심판이 올 때에 생명책에 기록된 자를 통하여 영원무궁 세계에 아름다운 도성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이 있고 백 보좌 심판이 있게 됩니다.(요5:29, 계20:11~15)
@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5:29)
결 론
우리는 진리의 대표적인 사람은 사도 요한으로 봅니다. 보고 증거한 진리도 완전한 것은 요한 사도가 쓴 것이라고 봅니다. 이루어진 일을 증거한 것은 사 복음 중에 요한복음이 진리에 권위가 있고 이루어질 일에 보고 증거한 계시록도 앞으로 심판의 다림줄이 되는 권위가 있는 것입니다.
* 말세복음의 증거에는 진리의 대표(보아너게 막3:17), 말씀의 대표(아름다운 소식. 사40:9), 다시 예언의 대표(계10:11~11::6)아름다운 소식(나1:15)가 있습니다. 심판의 다림줄의 권위입니다.
# 진리의 대표 : 사도 요한(요21:22~23 재림의 주를 영접케 하는 사명) 계1:2 자기의 본 것을 증거, 계1:19 본 것과 이제 있는 일, 장차 될 일. 아들의 명분을 얻음(요19:26~27)
# 말씀의 대표 : 아름다운 소식(사40:9, 사41:25, 사28:11, 사59:21)을 전한 대종
# 다시 예언의 대표(계10:11) :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진리를 전 하는 종.(계11:1~3 지팡이 같은 갈대, 척량, 증인 권세) 아름다운 소식(나1:15) 변론과 쟁론(사1:18. 사3:13, 미6:1~2)
* 궁금한 시기는 남북환란 통일은 2024년~2025년, 전 삼년 반은 2024년~2027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7년쯤, 후 삼년 반은 2027년~2031년쯤, 대관식 및 출정식의 천국의 혼인 잔치(계6:2, 19:9), 아마겟돈 전쟁은 2031년쯤, 만왕의 왕과 분봉 왕 취임식의 지상 혼인 잔치, 천년왕국은 2034년쯤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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