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터학교입니다.
기온이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 기온의 차이가 커서 아이들의 건강이 걱정되는 시기입니다. 가정에서 잘 챙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이들과 용문산 볼렛길을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푸른 하늘과 노랗게 익은 벼들이 한 장의 그림처럼 보였습니다. 아이들에게도 그 아름다운 풍경이 마음으로 느껴졌으면 하는 기대를 품어 보았습니다. 화창하고 맑은 주말 아이들과 함께 인근 공원에 가 보는 건 어떨까요? 자녀와 이야기도 하시면서 가을을 느낀다면 가족애가 쑥쑥 자라지 않을까요? 아이와의 산책을 권하며 가족 간의 화목함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 알 림 -
1. 독감예방접종을 해주세요.
◎ 독감과 눈병이 확산될 우려가 있는 기간입니다. 특히 PC방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집에 들어오면 꼭 손발을 씻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필히 위생에 신경쓰셔서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또한 꿈터는 함께 생활하는 공간이기에 독감예방접종을하셔서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접종후 필히 확인서를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서울시학교밖청소년축제 & 대안교육한마당
◎ 일 시 : 2016년 10월 8일 (토) / 10:00 ~ 16:00
◎ 장 소 : 청계광장 및 서울시 의원회관
◎ 내 용 : 전국에 있는 100여개의 대안학교가 연합하여 대안교육한마당 개최합니다. 10시까지 늦지 않게 청계광장으로 아이들이 올 수 있도록 지도 해 주시기 바라며 교육에 관심이 있으시고 참여가 가능하신 학부모님께서는 청계광장으로 오셔서 참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3. 국제교류 문화봉사활동 준비 “한반도 평화 원정대”
◎ 일 시 : 2016년 10월 8일 (토) ~ 10월 9일(일)
◎ 장 소 : 원주 셋넷학교
◎ 대 상 : 노영서, 장민지, 김송빈
◎ 내 용 : 셋넷학교 새터민 청소년과 우리 아이들이 베트남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제교류 문화 봉사활동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 많은 응원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4. 걷기여행 준비과정 “야간도보”
◎ 일 시 : 2016년 10월 10일 (월) 20:00 ~ 10월 11일 (화) 07:00
◎ 장 소 : 미정
◎ 준비물 : 운동화, 긴팔, 물통
◎ 내 용 : 옛길따라 꿈길따라 프로젝트 수업관련 하여 걷기여행중 야간도보를 실시합니다. 조심히 다녀오겠습니다.
5.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자단 교육
◎ 일 시 : 2016년 10월 11일 (화) / 16:00
◎ 장 소 : 서울시학교밖센터
◎ 대 상 : 노영서
◎ 내 용 : 서울시학교밖센터 기자단으로 있는 영서가 인터뷰하는 법, 어떻게 기자는 활동하는지, 사진 찍는 법을 배우고 그리고 체험과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많은 관심 부 탁드립니다.
6. 밸런스 워킹 수업
◎ 일 시 : 2016년 10월 7일 (금) ~ 10월 21일 / 16:30 (매주 금요일)
◎ 장 소 : 강일동 주민센터 3층
◎ 내 용 : 아이들의 자세 교정과 올바른 걸음으로 걸을 수 있도록 자세 연습을 하고자 합니다.
7. “옛길따라 꿈길따라” 걷기여행 학부모회의
◎ 일 시 : 2016년 10월 14일(금) / 오후 7시 30분
◎ 장 소 : 꿈터학교
◎ 내 용 : 걷기여행과 관련하여 학부모회의를 합니다. 브리핑은 학생기획단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안전과
걷기에 대한 안내를 드릴 예정이오니 참석 부탁드립니다.
9. “옛길따라 꿈길따라” 걷기여행 예정
◎ 일 시 : 2016년 10월 23일 (일) ~ 11월 2일 (수) / 10박 11일
◎ 장 소 : 전주~남원~함양~산청~진주~사천~고성~통영
◎ 내 용 : 금번 걷기여행은 선조들이 다니던 옛길을 따라가며 자신을 이해하고 자아성찰을 하는 기회와 공동체를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중간중간 마을에 들려 작은 공연의 시간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0. 이번 반찬을 준비해주실 분은 현진이네 입니다. 정성껏 보내주신 반찬 고맙습니다.
◎ 반찬 만들기 프로젝트로 제철반찬은 만들어 먹을 예정입니다. 마른반찬 위주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11. 아이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 아이들이 집으로 귀가한 후 아이들의 무사귀가 소식을 기다립니다. 집에 도착하면 꼭 선생님에게 문 자나 연락하도록 당부해 주세요. (손동열 010-2784-6461)
12. 가족이 희망입니다. 꼭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말에 돌아가는 아이들이 가정에서 잘 양육될 수 있도록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졸업 후 가정으로 돌아갈 아이들이기에 더욱 관심을 가져 주시고 힘들게 생활하고 왔다고 방임하지 마시고 꼭 학교생활처럼 행동할 수 있도록 꾸준한 줄다리기 부탁드립니다. 가정에서의 부모님의 개입은 간섭이나 통제가 아니라 사랑과 관심의 표현입니다. 아이들이 정직하고 성실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