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합격수기는 편.한.도(http://cafe.daum.net/cchoi38)에 남겨진 학생들의 수기입니다.
1. 자신의 지원한 대학과 합격한 대학 및 가채점점수 [일반/학사 구분]
-> 성균관대학교 건축학과 - 합격 / 가채점 결과 80점대
2. 전적대와 학점[스팩공개]
-> 경기도 4년제 K대학 회계학과 / 학점 3.06(4.5)만점
3. 편입을 마음먹게 된 동기
-> 대부분의 고3들처럼 수능점수에 맞춰서 과를 결정했고, 군대를 다녀와서 내가하고싶은걸 하고싶었기에
편입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게 바로 건축이였습니다. 저는 무조건 성대였습니다. 성대가 정말 가고싶었습니다.
꿈을 향해 편입을 결심했습니다. 꿈을 꼭 가지세요.
4. 나의 편입공부기간과 공부방법[문법/어휘/논리/독해/수학/국어/전공] & 그동안 공부했던 교재들
-> 문법
공부초반에 문법1회독할때 문법 외우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제 머리에 한계가 있는지 잘 안외워지더라구요.
2회독을하고나서 자신있게 랜덤문제를 풀었습니다. 2회독정도 하면 잘 될줄 알았습니다. 큰 착각이었습니다.
외운다고 다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결국 그래머헌터를 4회독 그리고 랜덤문제를 풀면서 감이 조금씩 왔습니다.
마지막 12월엔 10문제중 8-9개는 맞추더라구요. 문법은 반복해서 보면서 문제도 다양하게 풀어보셔서 감을 잡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어휘
단어 처음에 정말 들었습니다. 처음보는 단어 들이 너무많아서.. 저는 보카바이블보면서 표제어 중심으로 외웠습니다.
보카바이블이란 어휘책을 처음 접하시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단어가 엄청많습니다. 아마 시중에 나와있는 어휘책중에 가장많은 어휘를 담고있을겁니다. 하지만 시작이 중요합니다. 표제어 중심으로 꾸준히 외우고 그다음에는 유사어휘군 그리고 그다음에는 심화학슴 그리고 추가어휘1,2를 꾸준히 외웠습니다. 보카바이블을 보다보면 웬만한 단어는 다알게 될겁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처음엔 두렵습니다 책이 워낙 두꿔워서..하지만 그 두꺼운 보카바이블을 피가나는 노력으로 반복해서 보면 나중엔 웃을수 있습니다. 단어는 꾸준히 무조건 꾸준히!!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눈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내가 외운단어도 안보면 까먹습니다.
무조건 반복을 추천합니다. 보카바이블 보다가 마지막엔 빨간책을 봤습니다. 두 책 모두가 저에겐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장완성
단어가 기반이 되어있지 않다면 아무리 쉬운 문제라도 틀리게되어있습니다. 반드시 단어를 많이 외우셔야 문장완성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문장완성 뽀개기, SAT 문장완성 , ACTUAL TEST 문장완성, 그리고 독해책에 있는 문장완성문제
다 풀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독해와 어휘 둘다를 물어보는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독해
리딩헌터베이직 프린시피아 오공일 리딩헌터중고급 거로리딩 각종 모의고사 기출문제 풀었습니다.
독해 가장 문제비중이 많은 분야입니다. 가장 인내가 많이 필요한 영역이구요. 독해를 할때 대충은 절대 금물입니다.
쉽다고 방심하면안됩니다. 지문쉽고 문제 어려우면 틀립니다. 독해를 할때 항상 끈기를 가지고 세세히 보고 그냥 글을
읽기 보다는 사고를 해야합니다. 저도 사고력이 부족해서 많이 고생했습니다. 많이 풀다보면 조금씩 나아지더라구요.
5. 편입을 공부하면서 느꼈던 시련과 좌절 환희 등등(각자의 합격하기까지의 경험담)
-> 모의고사 점수안나올때 가장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모의고사는 모의고사일뿐! 명심하세요!
시험과 모의고사는 다릅니다. 모의고사가 어느정도 척도가 될수는 있지만 실전과 정말 다릅니다.
6. 이제 편입공부를 시작하려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한다면?(조언 및 충고)
-> 편입을 결심하셨다면 자신의 목표대학 지원할 과를 명확히 하시고 항상 꿈꾸세요 점수가안나와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하루하루 꿈꾸세요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결심하셨을때 바로 실천하세요! 여러분 힘내세요!
제가 마지막으로 해드릴수 있는 말은 이겁니다. "꿈꾸는 자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 꼭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