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운데 잘 지내고 계신지요...
이렇게 더운 날씨에도 진료실엔 감기환자가 끊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ㅜ.ㅠ
제 하얍이... 신발 바꿔줬답니다....ㅎㅎㅎ
요번에 바꾼게...@.@;;;;
1. 마르케지니 알루미늄 단조휠 F/R
2. Gilles Tooling RearSet
- AS31GT
3. 갈퍼 웨이브 디스크 (리어)
4. 아팜 금장 대기어
5. 스웨이지라인 메쉬호스 (리어)
- Motul Brake Fluid DOT 5.1 교체
6. 타이어 교체
- Bridgestone BT016 F/R
대전 소재의 바이크타이어에서 5시 반정도에 작업 시작해서 10시 다되서야 끝났네요...^^;;;
휠이 새 휠이다보니 상처가 안나도록 바타 미케닉(현욱형과 성은씨)들이 신경써서 작업해줬구요...
휠이 알루미늄 단조휠이다 보니 이식하는 디스크들을 일일히 규정토크값으로 조여주느라 시간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임팩으로 드르륵 조이거나 풀거나 하면 빠르게 할 수는 있겠지만 제가 차에다 임팩 쓰는걸 싫어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일일히 수공구로 조이고 풀고 하며 탈/부착하였고 캘리퍼, 디스크 등에는 록타이트 작업까지 꼼꼼히 해주었습니다.
-원래 바타에선 임팩 잘 안 쓰기도 하지만서도....@.@;;;
규정된 토크값 일일히 매뉴얼 보고 찾아가며 수고해 주신 바타 미케닉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고마움을 표시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리어셋 자세 잡는거... 길레스 스텝이 로드 조절하는게 좀 하자라... 귀찮았을텐데 몇 번이고 다시 조정해준 성은씨 땡큐~
제가 카메라를 안 갖고 가놔서 작업하는 사진은 못 찍었는데... 그냥 결과물 사진만 몇 장올립니다.
차 빼서 이쁘게 찍어야 하는데 일단은 그냥 진료실에 주차되어 있는 상태로다가....ㅎㅎ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처음엔 금장휠을 오더하려고 하였으나 마르케지니 애들이
'우린 금장 아직 만들 생각 없으니 기다리던가 검정색 갖고 가던가...'
라고... 배째라 그래서... 그냥 닥치고 Semi Gloss Black으로 오더...ㅜ.ㅠ
근데 막상 끼우고 나니 금장휠보단 까만색이 더 어울리는것 같기도...ㅎㅎ
AS31GT 리어셋입니다.
이것도 원래 검정색으로 오더하려고 했는데 스텝은 금장이라는 주위의 의견에...
팔랑귀가 바로 반응하여 금장으로 오더...
막상 장착하고 나니 나름의 포인트를 주는거 같아서 괜찮은듯...
나중에 Turning joint kits주문해서 순정처럼 접어질 수 있게 바꿔줘야겠습니다.
부츠가 착착감기고 좋아요...ㅋ
신형 스텝이 하얍이 용이 나왔으면 좋을텐데...아쉽..ㅜ.ㅠ
이건 마르케지니 휠 끼우면서 울며겨자먹기로 주문한 아팜 금장 대기어...
마르케지니 휠이 디스크는 순정의 그것을 이식해서 쓸 수 있는데 대기어는 아팜 껄 써야 한다고...ㅜ.ㅠ
아팜에서 나오는 마르케지니 Type A 로 오더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순정 대기어가 42T인줄 알고 오더했는데 알고보니 43T였다능..ㅜ.ㅠ
체인이 그래서 많이 뒤로 밀렸습니다...
조만간 체인을 교체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ㅜ.ㅠ
갈퍼 웨이브 디스크...
쌀국에 휠을 오더 넣은거라...뭐 또 지를게 있나 찾던중...
휠 탈착 한 김에 같이 넣으려고 급오더...
순정 디스크보다..뽀대가 좋아요..^^;;
이거 써보고 느낀 점은 디스크 하나 바꿨을 뿐인데 브레이킹 성능이 달라지더라구요...
참 신기합니다...
이래서 앞에도 웨이브 디스크 쓰나봐요...ㅎㅎ
바꾸면서 뒤 브레이크 라인도 스웨이지라인 메쉬로 오더해서 같이 교체하였습니다.
이왕 할거면 스웨이지라인 프로로 오더할껄...ㅜ.ㅠ
살짝 아쉽네요...
휠을 바꾸고 느낀 점은...
가속/감속이야.... 워낙에 잘 나가는 차라서...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바꾸고 20키로 밖에 안타서....후덜...
근데 확실한 것은 좌,우 움직임이 아주 가볍네요...
오버리터급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다가...ㅎㅎ
가벼운 콘트롤 하나 만으로도... 바꿀만한 이유는 되지 않는거 같습니다....ㅡ0ㅡ;;;
워낙 비싸야 말이죠....ㅎㅎ
저야 뭐 옵션질 하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인지라...^^;;
너무 나쁘게만 보시진 마시구... 뭐... 그냥 있는 그대로만 봐주세용...
감사합니다...ㅎㅎ
첫댓글 관리상태가 ㅎㄷㄷ하군요.^^
늘상... 이런 관리 상태를 유지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체인상태가 안늘어나고 나쁘지 않다면 체인 몇코정도 줄이면 되지 않으나용?!
체인 코 줄이는 것은... 정말 안 좋은 선택입니다....
나중에 체인이 끊어질 수도 있구요...
그 돈 아끼는 것보단 그냥 교체하는게 안전에 좋아요...^^;;;
늘어난 체인을 줄이기 위한 것은 체인의 컨디션이 이미 나락이라 위험한거구요, 대기어 상태에 따른 길이조절을 위한 코 조절은 상관 없습니다. 새 체인을 잘라서 맞추는거랑 다를게 없죠.
와우 ;;
^^*
머신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머신이 괴물됬네요 ㅋㅋ..
아직 갈길이 먼걸요....ㅎㅎ
매번 보지만 타시는 시간보다 애마 관리하시는 시간이 더많으신거 같아요~바이크 상태가 정말 굳입니다^^
음... 어찌보면... 그럴수도 있지요,,,,^^
타는 시간보단... 관리하는 시간이...
아마...이 녀석은 팔지 못할듯 합니다...
가격도 안 맞을테고...ㅎㅎ
그냥 나중에 엠뷸런스 도색해서 병원에 DP용으로 쓸까봐요.....ㅎㅎ ^^
정성스래 관리하시는 모습보고 반성도하고 배우고 있습니다^^ 가깝다면 찾아가서 배우고싶을 정도입니다^^
성은이형 내바이크 신경도 안써주면서 ㅎㅎ 창환님 바이크 ㅎㄷㄷ하네요 ㅋㅋ 항상 안운하세요 ㅋ 아참 오늘 태백 간다고 하는데 같이 가신건 아니죵?ㅋ
까망님 이번에 태백 가시나용...^^?
저는 이번 주 금요일에 이미 스쿠버 다이빙 투어가 예정되어 있어서 이번엔 ..그저 눈물뿐....ㅜ.ㅠ
오늘 바타에서 태백 출동팀들 바이크 싣는 거 그냥 구경만 하고 왔답니다...ㅜ.ㅠ
다음엔 저도 태백 출똥~!! 해야겠어요....ㅎㅎ
직업이 좀 그래서 평일 서킷은 꿈도 못꿉니당 ㅋㅋ 스쿠버 다이빙 잼나겠네요 ㅋㅋ전 무료로 하는 놈이라서 ㅎㅎ마스터죵 ㅋ 암튼 하늘보다 물속이 훨씬 위험하니 조심해서 놀다 오세요 ㅋ 서킷은 실력이 없어서 가도 뭐 탈수나 있을지 ㅋㅋ
ㅎㅎ 마스터 좋네요..^^;;;
전 이제 어드밴스라...ㅎㅎ
열심히 로그도 쓰고해야하는데... 에구구...
오호 엄청난 내공이다 한미디로 대단하다는 말외에는 달리 할말이 ~~~
ㅎㅎ 감사합니당~^^
체인 코를 끊어서 쓰는게 안좋다는건 애초에 쓰다 한계까지 '늘어난' 체인을 끊어서 사이즈 줄여 쓰는게 안좋다는거지
스프라켓 T수에 맞게 줄여쓰는건 당연한겁니다... 체인 코를 잘라서 쓰는게 안좋으면 스프라켓 T수 바꾸는 튜닝은 애초에 성립하질 않죠
체인 갈때 갈더라도 고민하지 마시고 체인 한코 잘라서 끼우세요
제 생각도 우유푸딩님과 같은 생각 입니다^^
오호 그런가요...@.@;;;
이미 이 체인도 만키로를 탄 체인이라...ㅎㅎ
음 만키로 정도면 체인에게 있어서는 청년기네요! 금장체인이면 메이커 체인중 상급일텐데... 리어휠 한바퀴 돌려보면서 부분적 늘어남이 없다면 아직 충분히 건강할듯 합니다 ^^
청년기.....ㅎㅎ
부분적인 늘어남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봐서 체인 길이 조절을 해야겠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