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식인을 통해 알게되어 도움을 받으려고 글을 씁니다.
저는 22살 여대생이구요.
약 2011년 1,2월경에 성형외과에서 쌍꺼풀수술과 눈 앞트임수술 2가지를 약 130만원에 수술을 받았습니다. (쌍꺼풀100/앞트임30)
눈 앞트임수술은 코와 눈사이 미간이 넓거나 몽고주름이 있는경우 시술한다고 합니다.
헌데 저는 몽고주름이 보통보다 더 없었으며 상담때 눈과 미간사이가 일치한 이상적인 비율이라고 했으나 몽고주름을 터야한다며 앞트임수술도 함께 권하였습니다.
헌데 여기서 문제점이 수술을 해주는 원장님과의 직접적인 상담이 아닌 다른 여코디네이터?혹은 간호원과 상담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수술을 받은 후 앞트임한 자리 양쪽 모두 파인흉터와 흰흉터가 남았고 눈이 몰리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쌍꺼풀은 시간이 지나도 붓기가 가라앉지 않았고 양쪽 사이즈가 달랐습니다.
외관상 보기 험할 정도는 아니지만 흉터가 남아 성형외과사이트에 문의글을 올렸습니다.
흉터가 남았는데 성형전 부작용에 대해 아무런 설명을 듣지 못했다구요.
얼마뒤 성형외과에서 내원하라는 전화가 왔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제 글은 삭제되고 없더라구요..
병원에가서 상담을 받는데 성형전 상담을 받은 여자분과 상담을 하였습니다.
앞전에 상담했을때 눈과 미간사이의 비율이 일정하였는데 지금 몰렸다 라고 얘기를 하니 그분이 미간과 눈사이를 재보더니 눈이 몰린것을 확인한후 어쩔줄 모르는 표정을 지으시더라구요.
재건을 하고 싶다고하니 지금보다 흉터가 더 질것이라는 말만하였고 흉터제거 레이저를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흉터제거 레이저는 3번치료받는 것이였는데 2번째까지만 하고 효과도 없고 시간이 없어 치료를 중지하였습니다.
쌍꺼풀 붓기와 크기에 대해 묻자 큰 쌍꺼풀쪽을 손으로 마사지하라고하며 붓기는 최대 몇년까지 걸린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수술후 앞트임을 한곳은 수술전에 눈가지러움이 없었는데 심해졌구요. 쌍꺼풀은 한쪽이 계속 풀리는 현상이있습니다.
앞트임부작용에 스트레스를 받아 다른 여러 병원을 알아보던중 좋은 곳을 골라 금액을 물어보니 기본 350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30만원때문에 350만원이나 돈을 더드리다니요..
저는 쌍꺼풀과 앞트임 부작용에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싶습니다.
다른병원에서 쌍꺼풀 재수술과 앞트임재건에 필요한 비용을 일체 받고 싶은데 그 금액을 어디까지 보상 받을 수 있나요?
그리고 변호사를 선임해야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있나요? 국선변호사도 가능한가요?
꼭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