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이 조금 지난 제품입니다
처음 사용할때부터 첫 시동 냉간시는 걸립니다
잘 걸린다는 표현은 좀 그렇고 몇번 손잡이를 돌려야 시동이 걸리곤 했습니다
작업중에 잠시 쉴 요량으로 시동을 끄면 기계가 완전히 식을때까진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때만 해도 과수 농사를 할때라서 트랙터를 사용하다 보니 관리기는 그냥 면세유 쓴다는
개념으로 그냥 사용하지 않고 15년 이상 세워두고 있다가 몇해전부터 텃밭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랫도안 세워둔 기계라서 캬브레타는 교환했구요..
캬브레타 교환하면 괜찮을까 생각해서 교환했는데 마찬가지입니다
아쉬운데로 3년가량 시동한번 걸리면 끄지않고 작업기를 교체하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너무 불편해서 유니트 불량인가 십어서 교환을 해 보았는데 마찬가지 입니다.
유니트 교환전에서도 점화불꽂은 튀었는데 아주 강하게 튀는정도는 아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교환을 했습니다.
결과는 마찬가지 였는데 어느것을 손을 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무턱대고 불꽃은 잘 튀는데 약하다는 느낌에 점화코일까지 갈수도 없는 문제이고
혹시나 갈았다가 역시나 마찬가지이면 발전기까지 손을대야 하나 십어서 문의 드립니다
캬브레타 문제인지 아니면 점화개계통 문제인지요
현제 압축은 괜찮습니다
오래 되었지만 관리기는 거의 사용치 않아서 엔진상태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시동시 기계적인 소음 (크랭크소리)는 있습니다.
아직 새 엔진이라서 나는 소음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하고 있습니다.
급할때는 거의 식었다 십을때는 가스렌지에 점화플러그 달구서 시동을 걸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 상태 좋습니다.
불완전 연소라서 그런지 플러그 빼 보면 검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캬브레타 공기조절 밸브를 조정해 볼까 하는 생각도 해보는데....
그거는 시동하곤 관계가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보류중에 있습니다.(시동시 초크밸브 사용)
첫댓글 글을보니 상당히 자세하고
정밀하신 분으로 생각되며
점화코일 교환을 권해봅니다.
지인께서 놀고 있는관리기 30만원에 가져가라고 해서 가지고 았습니다
로터리 붙어있고 상태는 괜찮아서 얼른 가지고 왔습니다.캬브레다 청소하고
연료통먼 갈면 될것 같아서 데체용으로 뒤도 안돌아보고..
오는중에 엔진좀 본다 하시는분 이야기가 링구가 안 좋으면 그렇다고
하는데 열어보기 전엔 알수없고 해서 참고 하겠다고 하고 돌아왔는데
우리 카페에 워낙에 유능한 분들이 많은시니 원인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장님.^^
카부레타, 연료통, 유니트 갈았고 스파크가 튀는게 확인되었으면 자가로 할수있는건 다하신거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스파크플러그 갈아보시는 정도 해보시는거...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플러그도 교환해 본 상태로 혹시 모를 처방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동끄고 바로 시동시 머플러에서 하얀 연소되지 않은 가스가 나오고
시동이 걸리지 않는 증상으로 역시 점화에 문제인가 십어서 김부장님
말씀에 무게을 두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드디어 오늘 수리를 완료했습니다.
무게를 두었던 점화코일을 교환하면서
그동안의 고민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도움주신 모든분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