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시내버스 노선이 급행간선, 순환선, 간선, 지선으로 개편됩니다.환승체계(갈아타기) 구축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한층 편리합니다. | |||||
| |||||
|
주요 간선노선과 환승지점
변경될 버스노선을 권역별로 나눴더군요. (그냥 정류장 별로 둔것 같은.. ㅎㅎ)
제가 살고 있는 광장타운을 클릭해 봤더니..
아직 환승 관련해서 자세한 안내는 없지만 지하철역에 나붙은 포스터에는 대략 어떻다는 정보는 알겠더군요.
버스 승차후 1시간 이내, 지하철 하차후 30분 이내이며 차액만 지불하면 됩니다. 지하철 2구간 810원 이용후 일반 버스 이용시 무료, 좌석 이용시 차액인 390원 차감이며 반대로 버스에서 지하철도 무료 입니다. 한마디로 차액만 지불하면 된다는거죠. KB프리패스카드는 환승에서 포함될진 불투명하다고 합니다.
드디어 대구에서 공동배차가 사라지고 서울처럼 개별노선 전담제로 바뀝니다. 이 외에도 BMS구축 으로 차내 단말기, 차내 안내기, 정류소 안내기도 설치할 예정(2007년 5월까지 114억원 투입)입니다.
주요 환승지점에 환승 정류장이 설치되며, 지하철역 쪽으로 근접하게 정류장이 이설되고, 정류장 Red Zone이 깔립니다. (아마도 서울처럼, 그러나 정류장쪽만 빨간 아스콘을 깔껀가 봅니다..)
인터넷, 관련문건을 종합해서 올리는데 횡설수설 같습니다 그려..
개편되면 두자리->세자리때 처럼 한동안 구XXX 붙겠네요..
더 나아진 대구 대중교통을 기대해 봅니다..
첫댓글 이제 좀 작업하기 편해지려나.....(진짜 대구가면 넘 복잡해서.노선하나에 지선이 2-3개가 뭐여...-_-)
아무래도 타시도에서도 서울시버스노선처럼 시내순환, 지선, 간선, 급행등을 많이 적용하는가봅니다.........
레드존을 한번 봤는데 정류장주변으로만 깔아놨구요, 그구역에는 불법주정차는 못하게 한더다군요. 아직까지 홈페이지를 봐도 횡설수설하긴 한데 뭐 차차 개선될거라는 기대하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
버스노선을 확인해보니, 간선 등급 안에, 일반과 좌석으로 나뉘어져 있더라구요... -ㅅ-; 제가 사는 동네 같은경우에는 시내로 나가는거 일반노선 없애놓고... 천삼백원을 내놓으라니... 난감합니다 -_-;
상당히 여대생적인 디자인이군요;;;그리고 이건 완전 지하철시스템과 흡사...
와 드디어 대구도 고정배차군요!
청주시도 비슷한 시기에 버스개편을 실시한다고 하는데... 대구시만큼 못하나요? 일단은 공동배차는 안되고 BMS는 연말에 중심간선도로에 설치한다고 하며 문제는 청원군도서내 노선을 폐지한다고 하는군요. 통합이 되지 않는한 청원군이 개별적으로 시내버스를 운영해야 한다는 사실.
시군통합이 안되면 난감이죠.-_-ㅋ....청원군도서내가 적자에 허우적대서 어쩔수없이 통합할지도.
결국은 통합 반대로 인한 보복인가요. 머 대민 봉사 노선 너무 길게 굴려서 비효율적인 면이 잇긴 했죠. 특히 이런 노선에 신차 넣는건 도무지 이해가 안갔죠. 솔직히 청원군 대민 봉사 연결 청주시서 해줄 이유는 없죠. 일단 좌석. 간선, 지선 이렇게 해주고 장거리 순환 싹 뜯어 고쳤으면 합니다.
businfo.daegu.go.kr 에 들어가신 후 우측 하단에 보시면 개편 버스노선을 알 수 있습니다. 저희동네에는 벌써 집집마다 노선 책자가 뿌려저 있더군요.
대구는 도로 하난 잘 뚫려 있어서 버스가 오히려 편하죠. 버스 체계도 저렇게 바꾸면 상당히 편해지겠네요. 그런데 급행간선이라면 좌석만 있는건가요? 아니면 좌석 일반 다 있는 건가요.
급행노선은 좌석만 있습니다. 성서공단~동화사 노선의 급행1번(구.105번), 가창~칠곡3지구 노선의 급행2번(구.439번과 유사), 범물지구~동명 노선의 급행3번(구.407)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