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전부터 미국과 이스라엘에서 주목!
"지금 하버드대 교수들과 학생들이 읽고 있는 책!"
- 케이시 라티그 주니어(하버드 교육대학원 친선대사)
<이지성의 1만 킬로미터> 출간 예고
"북한을 탈출한 사람들은 중국, 동남아를 거쳐
대한민국에 와서 자유의 몸이 된다. 그 여정은 무려 1만 km에 이른다.
이 책은 그 1만 km를 설계하고,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탈북인을 구출한
수퍼맨이라는 인물과 함께한 지난 5년 동안의 기록이다.
이지성의 1만 km가 당신의 1만 km가 되기를 기도한다."
- 작가 서문
이지성 작가가 5년 동안 주목해왔던 이것. 바로 탈북인들의 생명을 구하는 일이다. 탈북인들은 북한을 떠나 중국과 라오스, 태국을 거쳐서 한국에 도착한다. 그 멀고도 험한 여정이 거의 1만 킬로미터에 달한다. 죽음을 각오한 탈출이지만, 대부분은 중국 공안과 북한 보위부의 철통 경계에 좌절하고 만다. 하지만 단 한 명의 생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나서는 영웅들이 있다. 그들 중 하나가 바로 ‘북한의 쉰들러’라 불리는 수퍼맨 목사다. 그는 구출 과정에서 중국 공안에 8번 체포되고, 3번 감옥을 다녀왔다. 사실을 알게 된 세계 인권 단체들과 UN이 도우면서, 그는 30여 년 동안 무려 4천 명 이상의 탈북인을 구출했다.
이지성 작가는 지난 5년 동안 수퍼맨 목사의 ‘든든한 후원자’였다. 탈북민 구출과 탈북로드 정비 비용, 그리고 한국에 탈북인 현실을 알리고 동참 후원을 모으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수퍼맨 목사와 함께 중국 단둥과 라오스, 태국 현장으로 날아가 직접 탈북인의 구출을 도았다. 발각 즉시 체포, 독사가 우글거리는 밀림, 북한의 감시,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극도의 경계심으로 녹다운이 된 저자는 자문하곤 했다. “도대체 나는 어쩌다 이 일에 동참하게 된 것인가.” 소위 잘 나가는 작가에서 자유와 인권을 억압받는 이들을 구출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이 낯설게 다가온 것이다.
그 질문에 대한 답이 바로 이 책 『이지성의 1만 킬로미터』이다. 누구도 알 수 없는 3만 3천 탈북인들의 자유를 향한 행진과 숨겨진 진실을 담은 이 책은 너무나 생생해서 단숨에 읽힌다. 목숨을 건 탈북인들의 험난한 1만 킬로미터의 여정과 중국 공안과 북한 보위부의 무서운 추격, 그리고 오로지 돈을 목적으로 탈북민을 돕거나 괴롭히는 브로커들. 여기에 탈북민을 돕는 한국의 인권, 선교 단체들 사이에서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해온 일부 단체들의 불편한 진실까지. 이지성 작가의 예리한 통찰력은 그동안 거짓과 과장이 넘쳐나는 탈북 이야기들과 다르게 철저히 검증된 사실만을 포착, 진실만을 기록하려 애썼다.
그들의 1만 킬로미터가
당신의 1만 킬로미터가 되는 그날까지
수퍼맨 목사의 여정은 한반도판 '쉰들러 리스트'다.
- 강철환(사단법인 북한전략센터 대표)
그는 30년 동안 중국 공안에 여덟 번 체포되었고
감옥에 세 번 다녀왔다. 고문도 당했다.
이 과정에서 4,000명 넘는 탈북인이 구출되었다.
- 김권능(전 북한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이지성 작가의 목숨을 건 구출과 예리한 통찰력이 빛나는 책.
선한 영향력이 전 세계에 파도처럼 퍼져나가기를.
- 도희윤(피랍탈북인권연대 대표)
▼도서 구매 바로가기▼
예스24 https://vo.la/OeyzC
교보문고 https://vo.la/CSUsw
알라딘 https://vo.la/nNUvv
첫댓글 너무 기대됩니다 !!
소중한 책 감사한 마음으로 읽겠습니다.
책을 사서 단번에 다 읽었다.그냥 가슴이 먹먹하다.영화보다도 더 영화같은 실화.국민 모두가 읽어야 할 책이다.작가님이 더 커 보인다.위험과 비난을 감수하고 국민을 깨우는 책을 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널리널리 읽히길 바래요
저도 보았어요
저희 공동체 리더들을 위해 50권넘게 구입했어요^^ 권수가 많아서 그런지 배송을 금방 안해주네요..^^;;
할 수 있는 한에서 최선을 다해 흘려 보내겠습니다. 작가님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교회에 리더에게 저도 30권 정도 나눠줬어요
함께 하겠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친구한테도 한권 구매해 보냈습니다!!
너무 잘 읽었습니다
작가님 책은 술술 넘 잘 읽혀집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열심히 읽었습니다. 작가님 존경합니다 그리고 든든 합니다~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님 오랜시간 책 쓰시느라 너무 수고 하셨어요 . 좋은 책 쓰고, 나라 살리기, 북한 인권 프로잭트, 잘못된 국민의식 일깨워 주기 등등
너무 훌륭한일 많이 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슈펴맨 목사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