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를 갈아서 구운 무떡 만들어 봤습니다. 레시피 보고는 이게 맛있을까 싶었는데요. 저도 사실 오늘 첨 먹어봤거든요. 와~ 기대 이상으로 정말 맛있더라고요. 겨울 무는 약성이 강해서 인삼보다 좋다고 해요. 만들기도 쉽고 건강에도 좋고~ 올겨울 무떡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구운 무떡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저와 함께 구경해 보세요.
노릇하게 익은 모습이 호떡같기도 하고 어떤 맛인지 궁금하지요. 저도 사진만 보고 무슨 맛일까 궁금했거든요. 감자전 보다 맛있다 하시면 이해 되시죠. 만드는 방식은 감자전과 같아서 부담없습니다.
구운 무떡 레시피
재료: 무 지름 10cm, 높이 2cm(200g), 감자전분(또는 찹쌀가루) 5큰술, 밀가루 4큰술
양념: 식용유 1큰술, 설탕 1/2작은술, 소금 1/3작은술
1. 무는 한입 크기로 썬 후 믹서에 물 6큰술과 함께 곱게 간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가늘게 채 썰어도 좋다.
무의 수분을 한 번 빼야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2. 볼에 식용유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섞는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의 반죽을 2큰술씩 넣어 동그란 모양으로 만든다.
4. 중약 불에서 앞뒤로 4~5분씩 노릇하게 굽는다.
기호에 따라 김밥 김을 잘라 감싸도 좋다.
구운 무떡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를 믹서에 갈기 위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전 레시피의 2배의 양으로 만들었어요.
무를 담고 물 12T(180ml)를 넣어 블렌더로 갈아줍니다.
간 무를 체에 받혀 수분을 제거합니다.
무의 수분을 빼야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니 이 과정은 반드시 하시고요.
갈은 무에 찹쌀가루와 밀가루, 설탕과 소금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전 밀가루의 양을 반으로 줄였어요. 설탕은 비정제설탕이라 완성된 무떡의 색이 어떨지...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동그랗게 모양을 만듭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익히면 완성~
초간장 준비해서 함께 차려냅니다. 겨울무는 기운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몸에 열이 많아서 열이 뻗는 분들께 완전 보약입니다. 또한 겨울철 목감기나 기침 가래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