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8장
31 사람이 거처할 땅에서 즐거워하며 인자들을 기뻐하였느니라
31 Rejoicing in the habitable part of his earth; and my delights were with the sons of men.
하나님의 지혜는 기뻐하시는 존재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이 땅은 즐거워할 곳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지혜를 기쁘게 합니다.
천국과 같은 기쁨의 장소가 이 땅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온전한 기쁨의 장소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래의 디자인대로 기쁨으로 여겨지려면 하나님의 전적인 통치를 받아야합니다. 하나님의 다스리심으로만 이 땅이 순종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는 것은 그대로만 하면 일이 해결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지혜 안에서 순종할 때 진정한 기쁨 안에서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사람의 말들로 이루어진 죄의 결과물들 속에서 지금 제가 해야할 것은 회개하는 것입니다. 지혜를 사랑하고 지혜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가지고 있는 상황과 문제들을 가지고 하나님께로 가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의 옆에 계셔서 저의 기도를 들으시는 것을 믿는 믿음! 이 믿음을 더욱 부어주시옵소서! 말씀대로 순종할 때 원래의 기쁨과 천국이 회복됩니다. 지혜, 곧 하나님의 말씀이 기쁨의 근원입니다.
기뻐하지 못하고 있는 삶의 부분들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겠습니다. 하나님의 해답,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자 되기 원합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함께 기쁨을 누리게 하시는 주님의 뜻을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