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에 정리하다 말았던 플래인즈워커소개를 다시 올립니다.
매주 매직관련 다양한 주제로 미력하게나마 칼럼을 써보고자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몇몇의 판타지에서 플레인즈워커란 존재하는 다른차원을 이동하는 자들을 말한다.
매직더게더링 카드게임에는 플레인즈워커라는 파워풀한 마법사가있다. 차원을 여행할수있는자들을 말한다.
모든 매직더게더링 플레이어는 플레인즈워커이다. 플레이어가 아닌 플레인즈워커들은 매직의 배경스토리에 등장한다.
그리고 로윈은 첫번째로 플레인즈워커가 카드로 나온 블럭이다.
그들은 매우 희귀하고 천부적인 어빌리티, 즉 '플레인즈워커 스파크' 라고 불리는것 으로 플레인즈워커가 된다.(이 스파크는 다른곳에서 발생하여 그에게 영향을 미치기도한다. 하지만 이런과정은 매우 위험하고 죽음의위협을 감수해야하는것이다.)
오직 백만명중에 한명만이 이 스파크를 전수받고 심지어 그들중에도 어떤 사건에의해 눈을뜨는 자만이 가능하다.(가장 보편적으로 눈을뜨는 사건은 바로 죽음이다.
이렇게 플레인즈워커가되면 비정상적인 양의 힘이 손끝까지 뒤덥고 시간에 구예받지않는 이상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런 상황에 적을하게되면 많은 플레인즈워커들은 오래된 플레인즈워커들에게 개인교습을 받게된다.
와일드하고 개인교습을 거부한 플레인즈워커들은 다차원세계를 여행하게되지만 종종 극단적으로 위험하고 때때로 완전히 미쳐버리기도한다.
플레인즈워커는 육체의 외모을 완전히 컨트롤할수있게되고 먹거나 마시거나 자거나 심지어 숨쉬는것조차 필요하지 않게된다.(예를들자면 우르자는 숨을쉬지 않아서 그의 성결함을 잃지않을수있었다)
플레인즈워커는 매우 죽이기 힘들고 자연적 이유들에의해 죽지않는다. 몸이 무었에의해 구멍이 나거나 심지어 사지가 절단되어도 말이다.
이런 사실들은 플레인즈워커즈 스파크가 뇌에 직접 영향을주기에 가능한 것이다. 이것은 플레인즈워커의 힘의 원천이다.
뇌가 아직 존제할때 까지는 그의힘이 많은 차원에 영향을 줄수있다. 그리고 쉐이프쉬프트하여 다른모습으로 되살아 날수도 있다.
그리고 수백만년의 수백만년 후까지도 죽지않고 살아갈수있고 힘역시 소유할수있다.
그들의 거의 불사의 능력은 보통사람과는 다른관점으로 사물을 보게하며 그의 성격조차 바뀌게된다.
플레인즈워커는 희귀하게 플레인즈워커가 아닌자와 관계를 맺기도 한다.
그들은 신을 만난것처럼 플레인즈워커를 만나서 자신의 믿음과 사명과 삶의 이유조차 바뀌게 된다.
우르자는 피렉시아 침공을 막기위해 많은 '죽는자들'을 동료로 참가시켰는데 그들은 그들의 삶의 나아갈길을 알게된다.
우르자가 '죽는자들'을 만난 큰 두개의 사건은 마법물채와 동화된 피렉시아의 인간인 크샨챠와 바린,마스터위자드 이다.
그들은 우르자에 의해 마법의 향상과 나이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게되고 크샨차와 바린은 둘다 나이가 들어서가 아닌 어떤 사건에 의햐여 죽게된다.
타임스파이럴 블럭의 소설(타임스파이럴,플라나카오스,퓨처사이트)에 의하면 다중차원이 순서적으로 무너지고 파괴되고 멸망되어갔다.
특히 도미니리아에서 플레인즈워커들은 시간과 공간의 무너짐을 봉인했는데, 그들의 뜻이였건 아니건 그들의 플레인즈워커 스파크도 함께 봉인되었다.(자야와, 테페리 등의 플레인즈워커가 플레인즈워커의 힘을 잃는이유임)
이로인해 이 'mending' 이라고 불리는 엄청난 마나와함께 다중차원은 급속도로 회복되었지만 붕괴의 원인은 엄청난 사건이였던 도미나리안 아포칼립스(피렉시아의 침공과 야그모스의죽음)때문이였고, 또한 강력한 플레인즈워커에 의한 플레인즈워커가 시간이 지남에따라 점점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이였다.
이와같이 플레인즈워커 스파크를 만드는것은 다중차원의 법칙에 위배되는것이였고, 그결과 탄생한 플레인즈워커들은 '네오워커','플레인크라울러''점퍼'등으로 불렸으며 이유는 그들의 줄어든 힘들 때문이였다.
새로운 플레인즈워커들은 차원을 이동할수있는 능력외에는 오래된 플레인즈워커같은 능력은 없었다. 그들은 매우 제한된힘만을 가지고 있었으며 더이상 불사도 아니였고 반드시 그들이 가지고있는 마법능력에 의지해야만 하였다. 그들은 그들이 가진 마법적능력과 잠재된 힘으로만 직접 오래된 플레인즈워커의 능력을 얻을수 있었다.
퓨처사이트 소설의 마지막에 보면, '도미나리아에서, 몇몇의 주목할만한 플레인즈워커들은 죽었고, 몇몇의 새로운 플레인즈 워커가 나타났다.'
라고 되어있다. 그들은 우르보그에 대한 공포속에서 살고있는 아티피셔 밴서와 켈돈의 엘프인 라다이다.
매직더게더링의 주요 플레인즈 워커들!
The Nine Titans
전설에 따르면 우르자가 설계한 기간틱급의 우주선을 타고 피렉시아로 날아가서 기간틱급의 DEED를 장착하여 피렉시아 차원을 날려버린
9명의 플레인즈워커를 말한다.
Bo Levar
Commodore Guff
거프는 플레인즈워커이다. 앎에대한열망이 가득한 역사학자이며 도미나리아의 은밀학곳에 엄청난 지식이 담겨있는 도서관을 그의 왕국에 만들었다.
그는 나인타이탄의 한명으로 피랙시아를 공격한다. 그는 이미 야그모스가 레스차원을 도미나리아에 충돌시켜서 모든것이 멸망할것을 자신의 예언서에 기록하였지만 나중에 도미나리아의 승리가 아그모스의 승리를 없에버릴것을 인정하며 책을 다시 쓰게된다.
여기서 부터는 간단히...
Daria - taysir의 딸 테베쉬스잣에 대항하는 인물
Freyalise
- 형재전쟁이후 생성된 빙하기를 월드스펠을 케스팅하여 끝내는 인물, 피렉시아에 디드를 장착 차원을 날려버린다.
Kristina of the Woods
Lord Windgrace of Urborg
Taysir - 우르자의 증손자 아라비안나이트사이클의 주인공이다. 우르자가 태어난후 1500년후에 태어난다. 매직의 연대기는 우르자가 태어난 년도가 AR1년으로 친다.
Tevesh Szat
- 나인 타이탄중 한명 8개의 촉수를 가진 드래곤 휴머노이드다, 용이기때문에 많은 용들이 숭배한다.
그의 힘은 쪽쪽 빨려서 deed에 의해 피렉시아를 날리는데 에너지로 사용된다.
Urza
- 매직더 게더링의 주인공 형재전쟁의 마지막 대폭발로 얻은 플레인즈워크 스파크로 처음 자신도모르게 간곳이 피렉시아이다. 이곳에서 야그모스에게 개발린 우르자는 겨우 세라의 차원으로 탈출하고 자신의 동생 미쉬라가 야그모스에의하여 타락했으며 동생을 죽였단사실이 자신도 타락시킬뻔한것을 기억하며 야그모스에게 대항할것을 다짐하며 자신의 계획을 만든다.
다른 플레인즈 워커들
Arzakon
Dyfed
다콘 블랙블레이드
- 블랙블레이드의 힘으로 플레인즈워커가된 특이한 케이스
Faralyn
Fatima
Feroz
- 세라의 남편, 홈랜드차원의 생성자, 야그모스의 계략에의해 죽고 그의 보호막이 사라진홈랜드는 강력한 셍기르 뱀파이어들의 지배하에 놓이게 된다.
Fiers
Geyadrone Dihada
Glissa Sunseeker (She possessed the planeswalker spark, but lost it before it could be awakened in her)
- 미로딘의 주인공!
Jaya Ballard
- 혼돈의 마법사 자야 발라드, 모든것을 태우고 날리는데 능하다.
Jared Carthalion
Jeska
- 카말의 여동생, 견습 워리어에서 브레이즈의 음모로 파지로 변한다. 그리고는 데미갓 카로나로 되었다가 플레인즈워커가된다. 카드로 나온 제시카,워리어 어뎁트, 파지,언터처블, 카로나, 데미갓의 3단변신케릭터는 그녀가 유일하다.
Kaervek
- 플레인즈워커가 아니라는 말이 많지만 미라지의 혼돈을 만드는 사령학자 림둘의 수제자.
Karn
- 로드 실버러 카른, 카른,실버고램이였다. 우르자에의해 만들어진 유산중에 하나로 웨더라이트호에 잠들어 있었다. 고블린 도굴꾼들이 들어왔을때 카른을 흠치려다 무거워서 자빠뜨리는데 카른에 깔려죽은것이 스퀴, 고블린 나봅 이였다. 충격에 깨어난 카른은 자신이 생명을 죽인것을 알고 크게 후회하면서 다시는 타인의 생명을 빼앗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스퀴를 불사신으로 만들어서 살려낸다.
사실 우르자는 은이 차원이동을 할수있는 물질이란걸 깨닳고 카른을 만들고 야그모스를 향해 레가시웨폰을 쏠때의 마나가 모두 카른에게 들어가서 카른은 인간이되고 가장 강력한플레인즈워커가되었으며 미라리를 각차원으로 보내서 야그모스의 잔당을 찾고있다.
Kenan Sahrmal
Leshrac(사진은 페이크)
- 고대부터 입으로 전해지는 최강의 악마 아이스에이지에서 림둘에게 힘을 빌려줌
Liana of Minorad
Manoj
Meshuvel
Radha
- 켈돈의 엘프워리어 네오-플레인즈워커이다.
Ravi
Ravidel
Sandruu
Serra
- 세라엔젤을 만든다. 세라의차원은 우르자를 도와준댓가로 야그모스에의해 사라지고 끝까지지키자는 라디앙,아크엔젤을 놓아두고 우르자와함께 탈출한다.
Slobad
- 글리사와 함께 여행하던 고블린
Teferi
- 우르자의 영향을받아 바린이 세운 위자드양상학교 톨라리아의 열등생으로 시간과 공간에 대한 실험도중 사고를 쳐서 플레인즈워커가된다. 대신 톨라리아는 시간의 영향을 받지않는 곳이 되고 만다. 페이징을 개발한 플레인즈워커로 자무라 출신이다. 야그모스 침공때 우르자와함께 플라나 포탈을 파괴하는데 노력하지만 전황이 불리해지자 고향과함께 페이징아웃해서 도망갔다가 타임스파이럴블럭에 나타나서 도미나리아의 시간과 공간을 바로 잡는데 노력한다.
Venser
- 네오 플레인즈워커 1호이다. 뉴피렉시아에 가서 플레인즈워커 스파크를 뽑아 카른에게 주입하고 죽는다.
the unnamed dragon-planeswalker who created Phyrexia
The Elder Dragons
엘더 드레곤들중에 니콜볼라스를 제외하고는 그들의 스파크를 거대한 월드스펠을 케스팅하는데 사용했기때문에
니콜볼라스만이 플레인즈워커라고 볼수있다.
길드팩트를 결성했던 니브 미잣은 피렉시아에서온 플레인즈워커라고 추측해볼수있다.
아그모스, 맴나크, 미쉬라, 요다, 림둘 그리고 마릿 라지는 플레인즈워커라고 추축해볼수있지만
공식적인 입장은 없다.
몇명 케릭터들은 신이다. 하지만 플레인즈역시 신의능력이기에 이들을 플레인즈워커라고 보는것이 맞다.
Gabriel Angelfire
Gaea
- 트란에서 야그모스의 연인 야그모스가 악당이되자 이땅을 지키겠다며 대지로 스며들어가 자연의여신이된다.
The Ebon Hand - 폴른엠파이어의 어둠의신
The Hand of Justice
- 폴른엠파이어의 빛의신으로 심지어 카드로 있다...
Kaldra - 글리사는 칼드라 소드를 얻고는 모험을떠난다, 결국 다 모았을때 맴나크의계략에 위험에 빠지고 칼드라 세트를 모두 잃어버리지만 슬로베드가 칼드라 세트를 힘을 사용하여 맴나크대신 플레인즈워커가 되어서 카른을 만난다.
Kjeld - 젤도란을 만든 존제로 신이란다.
The Myojin
- 카미가와의 묘진들 콘다는 백묘진을 섬기는자들의 수장, 이네임과 같은급이거나 바로밑의 신들이다.
Leitbur
Svyelun
Tal
Thelon
- 엘프들이 천국이라고 믿는 해븐우드에서 왔고 엘프들이 신으로 신봉하며 모든 펑거스를 만들었다
Torahn
Tourach
몇몇 케릭터들은 신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플레인즈워커는 아니다.
Yawgmoth, neither god nor planeswalker - 끝판대장 야그모스이다. 플레인즈워커가 아니다. 차원을 만들수있을만큼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지만 차원이동을 할수 없기에 플라나포탈을 만든다. 우르자많큼이나 할말이 많지만 우르자보다 훨씬 강력하다.
고대문명 트란의 아티피셔로 전념병을 만들어 사람들을 치료한다는 명목으로 아티팩트 크리쳐로 만들어 자신의 신봉자로 만든다.
후에 피렉시아차원을 만들고 그곳에서 모든 차원에대한 침공 계획을 세운다.
Ramos
- 우르자가만든 가장 강력한 드레곤엔진이다. 형재전쟁의 대폭발때 스파크를얻어서 멜카디아차원으로 이동한다. 각각의 부품들이 멜카디아인들의 숭배의 대상이된다.
the primeval dragons Rith, Treva, Darigaaz, Dromar and Crosis
태고의 용들인 리스,다리가즈,트레바,드로마,크로시스는 니콜볼라스보다도 더 오래된 강력한 용이다.
(그게 아니라 니콜볼라스등의 엘더드래곤의 직접적인 자손이라는 주장도 있다)
시브의 강력한 용인 레미다리가즈는 테베쉬 쓰잣의 흉계로 모든 용들을 깨우게 되고 가장강력한 용인 크로시스까지 깨우게된다.
다리가즈는 레미다리가즈의 분신으로서 다시 용들을 봉인하고 결국 크로시스와함께 죽는다.
Oros등의 플라나 카오스 용들은 이 용들의 환생이다
그리고 네오 - 플레인즈 워커인
White - Ajani Goldmane
Blue - Jace Beleren
Black - Liliana Vess
Red - Chandra Nalaar
Green - Garruk Wildspeaker
이때부터... 띠발트까지!
예전에 정리했던것을 다시 꺼내보았습니다. 처음보시는분께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워낙 방대해서 다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더 업데이트해서 다시한번 찾아뵙겠습니다.
김경수의 매직이야기는 다른주제 다른 형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p.s 오역과 추측이 있을수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p.s2 예전글을 검색하다보니 여러곳에 저의 글을 퍼갔더군요 퍼가셔도 좋지만 댓글하나 정도는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수학룡이 피렉시아 출신이라고요? 거기다 6마나 드래곤들이 8마나짜리 니콜 볼라스보다 오래된 존재였다니...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건 테제레트와 제이스의 관계에 대한 자세한 정보였는데 결국 여기서도 찾을 수 없었군요 ㅜㅡ
아.. 알아보겠습니다
볼라스보다 오래된 용들도 있었나요?모두 죽었다고 알고있었는데 환생했으니 실제로는 볼라스가 대빵?
저도 더 알아봐야해서 차차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 용들의 조상으로 태초의 5용으로 알고있어요, 니콜볼라스등은 고룡일뿐
Elder Dragon하고 Primeval Dragon의 직접적인 관계는 찾기가 힘들었지만,
일단 일본 위키에는 Elder Dragon이 최초의 Dragon이자 모든 Dragon족의 원류가 되는 자들이라는 서술이 있습니다. 딱히 Primeval Dragon보다 꿀린다는 내용은 찾을 수가 없어요.
다른 위키에서는 Primeval Dragon은 도미나리아의 드래곤으로 분류하고, Elder Dragon은 Ancient Dragon으로 분류했으며, Primeval Dragon이 Elder Dragon보다 더 오래된 존재라는 근거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Dragon War에서 살아남은 Elder Dragon들은 후에 모든 드래곤과 드레이크의 조상이 되었다는 서술까지 있어요. 이걸로 보아 Elder Dragon > Primeval Dragon이 거의 확실한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the Primeval Dragons. Dragons of such power that some claim they are direct descendents of the Elder Dragons 라는 말이 있군요, Primeval 이라는 말에 속은모양입니다. 수정하고 다음에 드래곤관련 내용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슬로바드가 플레인즈워커 스파크를 얻었다고요? 미로딘 주 스토리가 멤나크가 기계를 개발해서 글리사의 스파크를 훔치려고 했는데 계획이 실패해서 대신 슬로바드에게 옮겨졌으나, 카른과의 대화 끝에 슬로바드도 스파크를 포기하고 대신 미로딘을 살려냈다..로 알아요. 슬로바드는 결국 실패한 걸로 아는데..
잠깐이나마 플래인즈워커가 되었죠 그래서 카른을 만난거고요 자세한건 스토리게시판의 chainer의 스토리를 보시면 됩니다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굉장히 재밌게 읽었습니다!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 올려주실 다른 글들도 기대됩니다.
경수 글 잘썼는데 경수도 말머리 달아줄까?
이거왜 말도없이 매직스토리에 와있어! 그냥 인물살정인데 스토리야? 앞으로도 내용 다른것들로 바뀐다니까 스토리로 와있어 이게 아나...
그래? 플워들의 이야기글 아니었어? 원한다면 팁칼럼으로 다시 옮겨주겠지만 아무래도 이쪽이 더 어울리는듯한데 예전에 네가 쓰던 글들도 있고
퍼갈게요! 글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