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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세상의 빛 으로 시작 하는 자요 , 그 일은 영원 하도다
Ancient hymns fall into the classes of rhapsodic or hexameter and melic. The greater part of what we know about the former comes from Pausanias. It may therefore be well first to collect the references to them in him, and then to add the few allusions in other authors.
Pausanias, who quotes a very large range of epic literature, uses five hymn-writers: Olen, Pamphos, Homer, Musaeus, and Orpheus; and, singular as it may seem to us, he does not give the preference either in age or in merit to Homer. Of Olen he quotes a hymn to Eilithyia (i. 18. 5, viii. 21. 3, ix. 27. 2), which was on the subject of the birth of Apollo and Artemis; it was written as his other hymns for the Delians (viii. 21. 3), who used it in the worship of Eilithyia (i. 18. 5); to Hera (ii. 13. 3); to Achaia (v. 7. 8); this described her journey, as that of Eilithyia, from the Hyperboreans to Delos. He calls Olen a Lycian and regards him as the most ancient of the hymn-writers, older than Pamphos and Orpheus (ix. 27. 2); and quotes the Delphian poetess “Βοιώ” (x. 5. 7) as saying that Olen was the first to use oracles and to build the strain of hymns:
“Ὠλήν θ̓, ὃς γένετο πρῶτος Φοίβοιο προφάτας, πρῶτος δ᾽ ἀρχαίων ὕμνων τεκτάνατ᾽ ἀοιδάν”
호머 찬송가의 본질
고대 찬송가는 광시곡이나 육보격, 그리고 멜릭으로 분류됩니다. 전자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내용은 파우사니아스에게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먼저 그의 저서에서 이러한 찬송가에 대한 참고 문헌을 수집한 다음, 다른 저자들의 저서에서 인용된 몇 가지 내용을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매우 광범위한 서사시 문학을 인용하는 파우사니아스는 다섯 명의 찬가 작가, 즉 올렌, 팜포스, 호메로스, 무사이오스, 오르페우스를 인용합니다. 우리에게는 특이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그는 호메로스를 나이와 공적으로 우대하지 않습니다. 그는 올렌에 대해 아폴로와 아르테미스의 탄생을 주제로 한 에일리티이아 찬가(1장 18.5절, 8장 21.3절, 9장 27.2절)를 인용합니다. 이 찬가는 델로스 사람들을 위해 쓴 다른 찬가들과 마찬가지로 에일리티이아(1장 18.5절), 헤라(2장 13.3절), 아카이아(7장 8절)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찬가는 히페르보레아에서 델로스까지 이어지는 에일리티이아의 여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올렌을 리키아인이라 부르고 그를 팜포스와 오르페우스보다 나이가 많은 가장 오래된 찬송가 작가로 여긴다(ix. 27. 2). 그리고 델포이의 여시인 " 보이요 "(x. 5. 7)가 올렌이 신탁을 사용하고 찬송가의 흐름을 만든 최초의 사람이라고 말한 것을 인용한다.
“ 세상 모든 사람이 최초로 예언자 가 된 사람 이 바로 고대 찬송가 를 작곡 한 사람 입니다 .”
파우사니아스의 진술은 훨씬 더 오래된 헤로도투스 4권 35호의 증언으로 확증됩니다. 아르게 가와 히페르보레아 에서 델로스로 와서 에일리티이아에게 제물을 바쳤다고 말한 후 ,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 그러나 아르게와 오피스는 이 여신들에게 숭배받았다고 하며, 뱀에게는 다른 영예가 주어집니다. 리키아 출신의 뱀 올 루스 는 찬송가 에서 이름 을 불러 준 여성들 에 의해 길러 졌기 때문에 , 그는 뱀 외에도 섬 주민들 과 오푸스 와 아르 게 를 부르는 이오 나스 를 만들어 그들을 길렀 습니다 . 그리고 리키 아 출신 인 이 올 루스 는 다른 고대 찬송가 들을 만들었 습니다. 따라서 그는 델로스 와 긴밀히 연관 되어 있으며 , 그곳 에서 숭배 되는 신들 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시를 쓴 것으로 보입니다 . " 1
팜포스는 데메테르에 관한 그의 찬송(i. 38. 3, 39. i, viii. 37. 9, ix. 31. 9)에서 인용되었으며, 그가 다른 것을 썼다는 것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에게서 인용된 암시에 대해서는 포세이돈( Paus.vii. 21. 9 ), 아르테미스 “ ΚαλΠστι ”(viii. 35. 8), 은총(ix. 35. 4 “ Παμψτος μὲν δὴ πρῶτος ὧν ἴσμεν ᾖσεν ) ἐς Χάριτας ”), Eros 2 (ix. 27. 2) 및 Zeus(Philostratus Heroic. 693=301)가 Demeter의 기록에 포함되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로스트라투스의 진술은 오히려 제우스에 대한 찬가를 암시하며, 팜포스의 구절은 신비주의적이고 교훈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 팜 포스는 제우스가 생명을 주는 자 이며 , 그에 의해 땅 의 모든 것이 솟아오른다는 것을 현명 하게 기억 했지만 , 연설 과 제우스 의 말로 더 편리하게 사용하면 , 그는 타락한 자 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이것이 팜포스 의 말씀 이기 때문입니다 ."
" 오 제우스 , 당신은 신 중 가장 위대한 분이시며 , 온몸이 배설물로 뒤덮인 분이시며 , 말이시며 , 말이 신 분 이시여 ."
Pausanias는 우리가 Olen보다 젊고 Homer (viii. 37. 9) 및 Sappho (ix. 29. 7)보다 나이가 많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의 찬송은 " 아테네인들을 위하여" ( vii. 21. 9 , ix. 29. 7) 그리고 (ix. 27. 2) "의식을 행하는 Lycomidae를 위하여" 쓰여졌 습니다 . ᾁδΩσιν ” . 그들은 그의 이름을 딴 여성들의 합창단에 의해 처형된 것 같습니다. Hesych. " Παμψιδες : γυναῖκες Ἀθήνισιν ἀπὸ Παμός τὸ γένος ἔχουσαι " , 그들은 아마도 Pollux x 의 " ἈΤτικοὶ ὕμνοι " 일 것 입니다 . 162에서는 데메테르의 이야기에서 " στϒνις "라는 단어가 인용되었습니다.
오르페우스(파우사니아스가 찬송가에 자격을 부여한 이름, i. 14. 3, 37. 4)는 찬송가(" τοὺς Ὀρφέως ὕμνους " ix. 30. 12)를 썼지만 데메테르 이야기(i. 14. 3)를 제외하고는 그 주제에 대해 들을 수 없습니다. 3 그들은 엘레우시스 ( ix. 37. 4, x. 7. 2)에서 “ τελετή ”의 일부였으며 , Lycomidae는 팜포스(ix. 27. 2, 30. 12)의 것과 마찬가지로 그들을 사용 했습니다 . ἐπᾴδουσι τοῖς δρΩμένοις ”), Pausanias는 그들의 스타일과 Homeric Hymns 의 스타일 사이에 흥미로운 구별을 그렸습니다 . ix. 30. 12 “ 하지만 시에 대해 이미 많은 연구를 한 사람이라면 오르페우스의 찬가를 보았을 것입니다. 각각의 찬가는 매우 짧고 우주 의 수 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 리코 미드 족 은 고통 받는 사람들 에게 동등한 가치를 지닙니다. 호메로스 이후 두 번째 로 가져온 찬가 를 보면 신 으로부터 의 영예 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 ” 같은 판단 이 메난드로스 의 “ 에피 데이크 틱 에 관하여 ” 7 세기 경 에도 표현 되어 있습니다. “헤시오도스는 나에게 시의 미덕을 주었고, 나는 오르페우스가 그것을 나에게 주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는 우리가 소장하고 있는 “ 오르 피카 ” 에서도 확인 됩니다 . 이 책 과 더 오래된 오르페우스 찬가 와 의 관계 에 대해서는 디트리히 의 『 오르페우스 찬가』(Dieterich de hymnis Orphicis , 1891)를 참조하십시오.
Musaeus에 관해서는 Pausanias가 더 신랄합니다. “ ἔστιν οὐδὲν Μουσαιου βεβαιΩς ὅτι μὴ μόνον ἐς Δmetτρα ὕμνος Λυκομιδαις "(i. 22. 7; 같은 찬송, “ ὕμνος Μουσαιου Λυκομομιδαις ποιнθεὶς ἐς Δτμτρα ”, iv. 1. 5에서는 Lycomidae 숭배의 중심지 인 Phlya의 영웅 Phlyos를 언급했습니다. 4 그렇지 않으면 " ΕὐμολπΨ "가 그에게 귀속되었습니다( x. 5. 6 ). 파우사니아스는 이 찬송가에 대해서도 의심을 표하는 듯하며( 1장 14.3절 ), 무사이우스 찬송가가 오르페우스 찬송가와 성격적으로 매우 유사하다고 주장한다( 1장 7.2절 ). 그는 무사이우스라는 이름으로 쓰인 구절들이 오노마크리토스가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1장 22.7절 , 헤로도토스의 저서 7장 6절 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 ). 킨켈 서사시. 그리스어 단편 218쪽에서는 무사이우스의 것으로 추정되는 작품들의 다른 제목들이 언급된다. 5
이러한 기록들을 통해 우리는 파우사니아스와 같은 학식 있는 고고학자가 호메로스 찬가를 어떤 관점에서 보았는지에 대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네 명의 찬가 작가는 모두 어떤 예배 장소와 관련이 있는데, 올렌은 델로스, 팜포스, 오르페우스, 무사이오스와 관련이 있으며, 특히 후자 두 명은 아티카와 플리아와 관련이 있으며, 찬가들은 그들을 위해 "작곡"되었다고 합니다. 호메로스 찬가들은 이런 식으로 특정 지역과 연관되지도 않았고, 특정 신전의 예배를 위해 작곡되지도 않았습니다. 비록 후대에 아폴로 찬가가 델로스의 아르테미스 신전 벽에 걸려 있었다 하더라도 말입니다. 오르페우스와 무사이아의 시는 신비주의적이며 " 텔레타 "와 직접 관련이 있었고, 또한 간결하고 문학적 허세가 없었습니다. 호메로스 의 찬가들은 더 문학적이고 신앙심이 덜했으며, 파우사니아스가 의심의 여지 없이 호메로스의 작품으로 간주한 것은 그의 생각으로는 이 작품이 나머지 서사시 모음집과 같은 기원을 가지고 있었음을 암시한다.
초기 문헌에서 랩소디 찬가 작문에 대한 정보는 풍부하지 않습니다. 데모도코스의 아레스와 아프로디테에 대한 노래( 오디세이 8,266-366 )는 랩소드가 부르는 호메로스 찬가 중 하나와 유사하며, 헤르메스 나 아프로디테에 대한 호메로스 찬가처럼 신들의 역사 속 한 에피소드입니다. 그러나 실제 찬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도와 작별 인사, 신에게 드리는 말과 신의 자질에 대한 언급은 부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 θ " 의 저자가 당대 문학 형식을 자신의 목적에 맞게 표현하거나 각색한 것이라고 인정할 수 있습니다. " 극 중 극"으로서 이 작품은 당연히 짧고(100행) 원작과 불완전한 등가물입니다. 6 역사적으로 찬송가 낭송에 대한 가장 오래된 언급은 자서전 OD 650 f에 있습니다. 헤시오도스는 그곳에서 자신이 평생 한 번 바다를 건너 아울리스에서 에우보이아까지 갔다고 선언합니다.
" 나는 칼키스 의 어리석은 암피다만투스 에게 패배 한 네 번째 사람 이었습니다 . 그리고 앞서 언급한 많은 전투 는 위대한 소년들 에 의해 일어났습니다 . 그들은 삼각대를 들고 유명한 찬송가 를 부르며 정복 하고 승리했습니다 ."
이 찬송가는 죽은 왕자를 기리는 경기 대회에서 낭송되었고, 상을 받았습니다.7 다음 인용문 ( Hes. fr. 265 , Pind. Nem. ii. 1 주석 , 아마도 골동품 수집가 FHG iv. 464, Susemihl ii. 395 일 가능성이 있는 니코클레스에서 유래 )을 보면, 아마도 주제가 신성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그러므로 델로스 에서 나와 호메로스는 젊은 시절 의 찬송가를 부르며 , 레토 가 낳은 금발 의 아폴론 , 포이보스를 찬양하는 노래를 가장 먼저 불렀 습니다 .”
우리는 헬리코니아 학파와 이오니아 학파가 그리스 동서의 중간 지점에서 만나는 것을 분명히 봅니다. 상상력이 풍부한 역사가라면 호메로스 학파가 델로스를, 헤시오도스 학파가 피티아 찬가를 찬양하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주제는 동일했을 것입니다. 이 구절들은 h. Apoll. 169 f.와 함께 "호메로스" 찬가를 전문적인 음유시인이나 랩소드의 " πάρεργον " 의 관점에서 보여주고 , 신의 축제에서든 왕자를 기리는 " ἀγών "에서 전달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폴론에 대한 한 찬가는 랩소드인 키오스의 키나이토스에게 명시적으로 기인합니다(찬가에 대한 ante p. lii 및 Introd. 참조). 그리고 이러한 귀속을 의심할 이유는 아르크티누스, 스타시누스, 에우가몬 등의 다양한 순환시와 마찬가지로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언어, 스타일, 주제의 유사성으로 인해 다른 긴 찬송가는 실제로 생겨난 학파에 관계없이 호메로스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이것은 우리의 가장 오래된 권위자 투키디데스와 그의 동시대 헤로도로스의 견해입니다(49쪽).새로운 형태의 예술이 등장함에 따라 랩소디 찬송가는 위엄과 중요성을 잃었고, 그 자리를 다양한 형태의 멜로스가 차지했습니다.육보격 찬송가는 사적인 의식과 신비를 위해 계속 쓰이거나, 더 작은 규모로 가치 없는 손에 의해 종교 중심지의 공적 예배를 위해 쓰였습니다.후자의 종류의 영광스러운 표본은 테오크리토스가 그의 15번째 목가에 삽입한 것으로, 알렉산드리아의 아도니아에서 불린 아도니스에 대한 찬송가입니다. 좋은 고전 시대에 짧은 의례 찬송가가 존재했음은 5세기 문헌에 나타난 모방을 통해 Adami Jahrbb. f. class. Phil. 1901, pp. 213-262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작자에 대한 기록도 몇 가지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헤로도토스와 동시대 인물인 플레시로우스(Plesirrous)의 " ὁ Θεσσαλὸς ὁ ὑμνογράφος "와 헤로도토스와 동시대 인물로 추정되는 마트리스(Matris)의 " ὁ Θηβαῖος ὑμνογράφος "가 있습니다(Hephaest. Ptol. in Bibliotheca 148 A 38 f.).
다음 시대에는 지역 골동품 시인들이 특히 여러 예배 중심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대개 합창곡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실루스가 아스클레피오스에 관해 쓴 시(기원전 300년경, 뛰어난 문학적 가치를 지닌 작품: CI Pel. et Ins. 1902, i. 950, Wilamowitz-Möllendorf Isyllos von Epidauros , 1886)가 있습니다. 기원전 3세기 안드로스의 강등자 ( BCH iv . p. 346 “ ποιτὴς ὢν πεπραγ[μά]τευται περι τε τὸ ἱερὸν καὶ τ[ὴν π] όλιν τὴν δττταν καὶ τοὺς μύθου[ς] τοὺς ἐπιχοριους γέγραψεν ”); Delphian 시인 Boeo (p. lvi 위); 최근 델포이에서 발견된 찬송가의 저자 - 고린도의 아리스토누스( BCH xvii. 561); 아테네의 클레오차레스( ib . xviii. 71); 필로다무스( Ib . xix. 393); 그리고 크노소스에 대한 " ἐγομιον " 을 쓴 타르수스의 디오스쿠리데스 ( BCH iv. 352, 위 p. liiii n. 1). 아르카디아에서 " 찬송가 "가 교육에 미친 영향은 폴리비우스 iv. 20에서 잘 드러난다. " 아르카스 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 유아기에 태어난 하데스 의 아이들 이 각자 의 나라 에 따라 에피쿠로스 학파 의 영웅 과 신들 에게 찬송가와 노래 의 법칙에 따라 교육을 받았다 . 그 후 , 필록세누스 와 티모 테우스 의 법칙 을 기억하며 , 그들은 매년 디오니소스 궁정 의 극장 에서 큰 경건함을 가지고 춤 을 추 었다 . " (티모테우스에게는 21곡의 찬송가가 있다고 합니다, SSuid. .V.) 찬송가는 아파투리아에서 " ἆθλα ῥαψῳδίας "( 티마이오스 21 B)를 위해 불려진 " 수많은 시인들의 시 " 중 하나 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초기 제국 시대( CIG 2715) 스트라토니케아에서는 30명의 소년으로 구성된 합창단이 " 문법학자 소 산드로 스가 지은 것처럼 " 제우스와 헤카테를 기리며 " 함께 노래했습니다 ."
영어: 신전 숭배 외에도 키메의 멜라니포스가 오피스와 헤카에르게에게 " ᾠδή "( Paus.v. 7 )를, 에리트라이아의 시빌 헤로필라가 아폴로에게 바치는 찬가( Paus.x. 12. 1 )를, 코린트의 에우멜로스가 델로스로 가는 메세니아 이론에 대한 " ἆσμα προσόδιον "(아폴로에게)를 썼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Bergk PLG iii. 6, Paus.iv. 4. 1 , 33. 3 ). 파우사니아스가 보존한 두 줄은 그것이 도리아어로 쓰여졌음을 보여준다. 후대에 소크라테스는 감옥에 갇힌 아폴론에게 바치는 서사시( 파이돈, 60D ), 아라토스는 판에게 바치는 찬가( 비오그래피 , 베스터만 편, 55쪽), 서사시인 에우안테스는 글라우코스에게 바치는 찬가(아테네, 296C), 니키아데스는 페르세포네에게 바치는 찬가( CIG 번호 2338)를 썼습니다. 『선집』 에는 디오니소스와 아폴론에게 바치는 두 편의 기묘한 찬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테네, 팔라시오, ix. 524, 525). 각 행은 같은 글자로 시작하는 제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b . ix. 485에는 테티스에게 바치는 찬가가 하나 있는데, 네오프톨레모스에게 바치는 기도로 끝납니다. 8
호메로스의 찬가가 언제 어떻게 낭송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논쟁이 있었으며, 확실한 결과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찬가의 일반적인 명칭은 " προοίμια "(아래 핀다 로스의 넴 2. 에서 처음 , 그다음 아폴론 찬가 의 투크 3. 104 에서 ; 다른 사례는 45쪽 1번 참조)입니다. 이 단어에서 이 찬가가 "전주곡"이었음을 추론하는 것은 당연하며, 핀다 로스의 넴 2. 1은 호메로스인들이 제우스에 대한 서곡으로 서곡을 시작했다고 명확하게 언급합니다. “ ὅθενπερ καὶ Ὁμιριδαι ῥαπτῶν ἐπέΩν τὰ πόlamlam̓ ἀοιδοὶ ἄρχονται , Διὸς ἐκ προοιμιου
”; scholiast ad loc . 는 일반적으로 랩소디가 제우스에 대한 프로오에미움으로 시작되었고 때로는 뮤즈에 대한 프로이미움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합니다(또한 학자. q 499 " ἔθος γὰρ ἦν αὐτοῖς ἀπὸ " " θεοῦ προοιμιάζεσθαι ”). 또한 많은 작은 찬송가에는 축제와 낭송에 대한 명확한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4월 x. 5 " δὸς δ᾽ ἱμερόεσσαν ἀοιδήν ", Dem. xiii. 3 " ἄρχε δ᾽ ἀοιδῆς ", Hest. xxiv. 5 “ χάριν δ᾽ ἅμ᾽ ὄπασσον ἀοιδῇ ”, Mus. xxv. 6 " ἐμὴν τιμήσατ᾽ ἀοιδήν ",
,
. 이 구절에 대한 주석을 참조하십시오.) 이러한 표현과 간결함 모두에서 작은 찬송가들은 독립적으로 사용되지 않았음을 시사합니다. 더 긴 두 곡, 판과 디오니소스에게 바치는 곡은 오히려 그 신들을 기리는 종교 의식에 속하며, 둘 다 테오크리토스 15장에 나오는 아도니스 찬송가보다 깁니다. 26번째 찬송가(역시 디오니소스에게 바치는 곡)는 "내년에" 축제가 다시 돌아온다는 것을 명시적으로 언급합니다. 따라서 이 세 찬송가는 호메로스의 낭송과 필연적으로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특히 8, 11, 12, 17, 22의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이 찬송가의 서론 참조). 따라서 모든 찬송가가 " ῥαψῳδίαι " 낭송의 서곡이었다는 일반적인 견해(Wolf Prolegomena p. cvi에서 표현됨)는 유지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믿음은 (위에서 인용한 핀다로스의 구절 외에도) (i.) " προοίμιον "이라는 단어의 의미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음악과 예술의 많은 용어들처럼 이 단어는 그 의미가 변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현대 음악의 "전주곡"처럼 실제 전주곡과 기술적 유사성을 지닌 독립된 작품에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다섯 개의 위대한 찬송가가 그 중 하나보다 길지 않은 광시곡을 "전주곡"으로 불렀다고 믿기는 어렵습니다. 볼프는 또한 (ii.) 플루타르코스 데 무스(Plutarch de Mus)에 의존했습니다. 1133 C “ τὰ γὰρ πρὸς τοὺς θεοὺς ὡς βούλονται ἀphοσιΩσάμενοι ἐξέβαινον εὐθὺς ἐπι τε τὴν " . 그러나 이 구절 은 랩소디 를 전혀 언급하지 않고 " νομοι " 를 언급합니다 . 조금 전인 1132 B Plutarch 는 다음 과 같이 말합니다 . λέξιν καὶ μέτρον οὐκ ἔχουσαν , ἀlamlamὰ καθάπερ Στennaσιχόρου τε καὶ τῶν ἄλλΩν μελοποιῶν , οἳ ποιοῦντες ἔπη τούτοις μέλmet περιετιθεσαν : καὶ γὰρ τὸν Τέρπανδρον , ἔύταρῳδικῶν ποιτὴν ὄντα νομῶν , κατὰ νομὸν ἕκαστον τοῖς ἑαυτοῦ καὶ τοῖς Ὁμήρου μέlammet "성지에 과도한 하데스 가 있습니다 . "
즉, 그는 노메의 순서가 고정되어 있었다고 말합니다. 충분한 찬가를 부른 후, 시인은 서사시적 주제에 대한 멜릭한 변주곡을 펼쳤습니다. (델리아데스의 찬가, h. Apoll. 158 f.) 따라서 호메로스의 찬가가 호메로스 낭송의 서곡이었다는 주장은 일부 단조 찬가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어야 합니다. 투키디데스가 아폴론 찬가를 프로이미움(prooemium)이라고 부를 때, 우리는 그가 본래의 의미를 잃은 "프렐류드(prélude)"나 "발라드(Ballade)"와 같은 신성한 전문 용어를 사용했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9 시작과 끝의 공식이 존재한다는 것은 찬송가가 같은 장르 에 속한다는 것을 표시하며 , 호메로스의 랩소디가 호메로스의 일부를 낭송하기 전에 자체적인 기원 구절을 낭송하고, " ἀγῶνες "와 축제에서 그 장소의 신을 기리는 더 긴 독립적인 작품을 낭송한다고 가정하는 데는 아무런 모순이 없습니다 .10
1 우리는 칼리마코스( h. Del. 305) 의 " 리키 아 장로 의 법을 따르는 자들 과 경건한 사람인 크 산토이아 에서 온 자들이 올린을 데려왔다 "는 암시와 수이다스의 기사 " 올린 : 디마이오스 또는 히페르보레우스 또는 리키아인 , 저자 는 칼리마 코스 와 폴리히스토르가 리키아 에 대한 설명 에서 말했듯이 크 산토 에서 온 리키아인 "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2 찬송가가 없었다면 플라톤의 공로는 그가 시인이 에로스에 대한 찬송가나 찬가를 쓴 적이 없다고 말했을 때 보존될 수 있다( Sympos. 177 B). 그러나 그가 팜포스를 무시했을 가능성도 있다.
3 디오도로스(iii. 62)는 디오니소스 이야기가 "오르페우스의 시를 통해" 전개되었다고 말합니다 . 그는 오르페우스 의 데메테르에 대한 시구(i. 124)와 디오니소스에 대한 시구(i. 11. 3)를 인용합니다( fragg. ed. Abel 165, 166, 168).
4 아티카의 플리아에서 “ Λυκομίδαι ” 의 가족이나 유전 길드가 행한 예배에 대해서는 Töpffer Attische Genealogie p. 208 f., Frazer on Paus.i. 31. 4 Paus., iv. 1. 5 , 7 , O. Kern Hermes XXV. 1 f.를 참조하세요.
5 파우사니아스와는 비교할 수 없는 권위를 지닌 수사학자 아리스티데스는 무사이오스가 디오니소스에게 바친 찬가를 인정한다.(킨켈, 221쪽) 초기 문헌에서 플라톤( 이온 533 C , 536 B , 법률 829 E )은 당시 오르페우스와 타미리스라는 이름으로 찬가가 있었음을 암시한다. 플라톤( Rep. 363 E)과 아리스토파네스( 개구리 1032-33 )는 모두 오르페우스와 무사이오스를 종교 교사로 언급하며, 후자는 그들이 호메로스보다 이전 세대였음을 암시한다(후대에 흔한 의견, 예를 들어 아엘리아 누스 5권 14장 21절, 헤파이스토스. 프톨레마이오스의 Phot. Bibl. 149 B 22 참조). 그들의 이름은 에우리피데스( 레소스 944) 에 의해서도 연결된다 . 프로타고 316 D에서는 그들이 소피스트에 속한다. 안드로티온(ap. VH vii. 6)은 트라키아인들이 문자에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로 오르페우스가 " 소피아 "라는 직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심했습니다.
6 Gruppe die griechische Culte und Mythen i. 520-542는 위대한 찬송가들이 원래 전환 형식을 가지고 끝난 것이 아니라, "광시곡"의 사용이 잊혀지면서 이러한 형식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서사시 "신들의 노래"가 "헬덴의 노래"보다 앞서 있었기 때문에, 찬송가들은 서사시보다 앞선 시의 단계에서 발전했다고 주장합니다. 물론 이러한 견해를 뒷받침하거나 반박하는 실질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7 지역 전승에 따르면 암피다마스는 렐란티누스 전쟁(Lesches in Conv. Sept. Sap. 153 F=c. 10, Proclus on OD 650= Plut. ed. Bernadakis vii. p. 82)에서 함락되었다고 합니다. 이 주장은 다소 모호한 사건 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어쨌든 이 이야기는 헬리코니아 학파나 보이오티아 학파가 번영했던 시기에 살았던 사람으로서 역사적 사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8 더 자세한 내용은 Daremberg 및 Saglio의 어휘집에 있는 Reinach의 기사(“Hymnu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찬송가에 대한 고대 작가들의 몇 가지 명시적인 진술이 여기에 인용될 수 있습니다. 플라톤은 찬송가를 정의합니다. Laws 700 B “ και τι ἦν εἶδος ᾠδῆς εὐχαὶ πρὸς θεούς , ὄνομα δὲ ὕμνοι ἐπεκαλοῦντο : "는 " θρῆνοι , παιΩνες " 및 " διθύραμβοι "와 구별됩니다. 참조. 801 E " ἕμνοι θεῶν καὶ ἐπκώμια κεκοινοιδήμα εὐχαῖς ", 및 Ion 534 C , Arist. 시인. 1448b 27, Aelian VH ii. 39. Menander는 그의 " 신들 의 구분 "(Walz Rhet. gr. ix. 127 f.)에서 찬송가를 "서예 적 , 비명적 , 물리적 , 신화적 , 족보적 , 발명된 , 우생적 , 묵시적 "으로 분류합니다. 그는 사포, 알카이오스, 바킬리데스 등의 작가와 플라톤과 같은 산문 작가를 인용하지만 호메로스는 인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곳(위의 p. li)에서는 아폴로 찬가를 언급합니다. 아엘리우스 디오니시우스(ap. Eust. 13.360 )는 가장 인기 있는 결론 형식은 " νῦν δὲ θεοὶ μάκαρες τῶν ἐσθλῶν ἄφθονοι ἔστε "라고 말합니다. 이와 유사한 것은 남아 있지 않습니다. 제노비우스 5권 99절은 또 다른 공식인 " ἀλλὰ ἄναξ μάλα χαῖρε "를 언급합니다. 이는 호메로스의 " 그리고 그대는 또한 기뻐했다 " 등에 더 가깝습니다. 프로클로스 크레스토마티아 13권 360쪽. 244(Photius Bibl. 320 A 12) " 그들은 모든 것을 상위자 에게 절대적으로 찬양합니다 " (? " 상위자 ") " 서면 찬송가 : 왜냐하면 음가 와 다른 서문은 찬송가 의 종류 와 속의 종류 에 반대 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 입니다 ... ὁ ὁ " 기타를 위한 주요 찬송가 , " 찬송가의 노래 ", 오리온 155쪽.
9 은유로서 이 단어는 핀다로스에서 아이스킬로스 이후의 문헌, 특히 플라톤( Rep. 531 D , Rep. 532 D, Timaeus 29 D, 그리고 종종 『 법률』 에서 )에서 무언가에 대한 '소개'라는 의미로 흔히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는 기술적 의미의 변화를 반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10 호메로스가 델로스의 " 케라티프 "에서 아폴론에게 바치는 찬가를 낭송했다는 이야기는 웰커(Welcker)의 Ep. Cycl. i. 328에 언급된 것처럼, 찬가가 실제로 전달 되었던 방식을 암시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지역 중심지에서 고대 시를 낭송하는 것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Dittenberger Sylloge 663 의 Delphian 비문 " Cleodoros 와 Thrasybulus 가 Theoxenidas Pheneaᾶtai paragenomenoi ποθ᾽ ἁμὲ επιδικές επιοιήσαντο τῷ θeta μουσικάς τmet εἰς κέχνας ἐν άχα καὶ ευδοκιμουν προτερεόμον ἀριθμοὺς τῶν ἀράθις ποιτῶν οἳ ἦσαν περεποντε τenna τὸν θεὸν καὶ τὴν πόλιν ἁμῶν κτλ . " 이러한 예술가들은 프톨레마이오스 헤파이스트의 전형에 묘사된 시인들과 유사해 보인다. in Phot . Bibl . 148 A 38 f . " ἔνθα περὶ τῶν κατὰ πόλεις τοὺς ὕμνου ς ποιισάντΩν ". 다양한 의견이 있어왔다 . 이 찬송가의 기원과 기능에 대한 견해는 Gemoll p. 101 f.와 문학사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F. 제본스 B.("일리아드의 랩소디", JHS vii . 291 f.) 씨는 이 단조 찬가들이 신을 기리기 위해, 랩소디가 호메로스의 신이 언급된 부분을 낭송하려던 신에게 바치는 기도였다고 생각합니다. 랩소디가 신들을 기리기 위해 연주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진 파나테나이아의 사례뿐만 아니라, 플라톤 의 이온(Ion) 530 A 에서도 알 수 있는데 , 여기서 이온은 " ἐξ Ἐπιδαύρου ἐξ τῶν Ἀσκληπιείων "으로 번역되었습니다. (Socr.) " Μῶν καὶ ῥαψῳδῶν ἀγῶνα τιθέασιν τῷ θεῷ οἱ Ἐπιδαύριοι " ; (Ion) " Pany ge , καὶ τῆς ἄλλmetς ge μουσικής ", 및 Soli ap.의 Clearchus. 아테네. 275 B (= FHG ii. 321, Welcker Ep. Cycl. p. 366; 본문은 불확실함) “ phagēsia , οἱ δὲ phagēsiposē προσαγορεύουσι τὴν ἑροτήν : ἐξελιπε δὲ 신들 에 관해서 는 , 저는 두 신 모두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 ( 웰커 에 따르면) " 신들 을 공경하는 신들 " 은 그 당시에 존재했습니다 . 하지만 저자는 그 랩소디가 신이 등장하는 랩소디 였다고 말하지 않았 으며 , 각 신을 경의를 표하는 랩소디를 찾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더욱이, 위의 핀드 학파에 따르면 랩소디의 일반적인 기원은 제우스와 뮤즈에게 바쳐졌습니다.
호메로스 찬가(The Homeric Hymns), 서문, 비평서, 각주, 부록 포함. 토머스 W. 앨런. EE 시크스. 런던. 맥밀런.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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