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워크아웃문제로 자주 카페에 드나들었고, 이곳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근데, 오늘은 제 주위의 지인분이 신불자라서, 개인파산을 생각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말입니다.
저나 지인분은 부산에 살고 계신데요..
지인분이 파산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정보를 수집하다가, "신용회복 114"라는 사이트에 상담글을 올렸습니다.
그곳에서 전화가 와서, 지인분은 사정을 설명하고 파산이 되는지 물어보니, "100% 된다고 하면서, 자기네들은 서울에 있지만, 서류등을 서울로 보내주면, 부산법원으로 파산신청등 여러 파산에 필요한 활동을 위임해주겠다고 했다네요..
근데, 저도 한 번 이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제법 알차게 꾸민 것 같지만, 요즘이 어떤 세상입니까?
워낙 사기가 만연하니, 지인분도 믿을 수 있을련지 고민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말입니다.
개인파산을 준비하는데, 변호사를 위임하면 정말 서류나 그런 것들은 법무사나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것보다는 편안지요?
변호사위임하는 방법과 법무사를 통하는 방법, 그리고 개인을 통해서 하는 방법등의 장단점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부산에 살고 계시는 분덜중에 면책을 받으신 분이 계시면, 부산에서는 어느 변호사가 이런 파산면책에 확실한 도움을 주는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워낙 급한 사항이라, 두서없이 글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서울 정인호변호사 사무실도 있는데..^^ 그리고 스스로 할수있으면 스스로 하는 것도 좋을듯
스스로 하시는건 분명 좋은방법입니다. 그러나 기각시 인지대및송달료가 추가되면 사실 그돈이 그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