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성희롱 의혹 논란 확산
김영창 입력 2021. 12. 14. 19:24
https://news.v.daum.net/v/20211214192418132
권성동 성희롱 의혹 논란 확산
[KBS 춘천] [앵커] 지난 주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강릉 방문 때 불거진 권성동 사무총장의 성희롱 의혹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권 사무총장은 사실 무근이라며 즉각 반박했지만, 지역 시민단체 등은 진실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김영창 기자입니다. [리포트] 강릉의 한 술집 앞에 경찰 순찰차가 도착한 것은 지난 11일 새벽 1시
news.v.daum.net
[KBS 춘천] [앵커]
지난 주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강릉 방문 때 불거진 권성동 사무총장의 성희롱 의혹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권 사무총장은 사실 무근이라며 즉각 반박했지만, 지역 시민단체 등은 진실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김영창 기자입니다.
[리포트]
강릉의 한 술집 앞에 경찰 순찰차가 도착한 것은 지난 11일 새벽 1시 반쯤입니다.
누군가의 112신고에 따라 출동한 겁니다.
술집에서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이 자신과 아내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는 모욕적인 발언을 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술집 관계자 : "(저분들이 경찰에 신고하실 때는 뭐가 문제라서 신고하신 거예요?) 자기 와이프한테 무슨 말을 했대요. (안 좋은 말을?) 예."]
권성동 사무총장은 112 신고로 인해 의혹이 확산되자, 즉각 반박했습니다.
어제(13일) 낸 입장문에서 신고자가 요청해 함께 사진을 찍었고, 부인이 미인이라고 말한 게 전부라며, 불미스런 일은 전혀 없었다는 겁니다.
하지만, 일부 시민사회단체와 정당들은 성희롱 의혹 논란을 질타하고 나섰습니다.
강릉시민행동은 권성동 사무총장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112신고 내용과 경찰 출동 사유를 즉각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김성수/강릉시민행동 공동대표 : "수사 기관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사실을 밝히고, (성희롱 의혹이) 사실일 경우, 권성동 의원은 즉각 국회의원 사퇴하라."]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이 떳떳하다면 지체없이 법적 조치에 나서 사실관계를 바로잡으라고 논평했습니다.
정의당 강릉시위원회는 코로나 시국에 부적절한 술자리를 갖고, 언행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 전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성희롱 의혹 논란에 대해, 피해 신고자가 나타나지 않는 가운데, 앞으로도 진실 규명 요구는 더욱 거세질 전망입니다.
KBS 뉴스 김영창입니다.
촬영기자:김남범
김영창 기자 (seo@kbs.co.kr)
저작권자ⓒ KBS(news.kbs.co.kr)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권선동 #권선동성희롱
권선동 국회의원, 검찰 징역 3년 구형
시민의소리
승인 2019.05.13 18:24
권선동 국회의원, 검찰 채용청탁 혐의 징역 3년 구형
강원랜드 취업 청탁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권성동(59)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에게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2부(부장판사 이순형) 심리로 열린 권선동 의원의 업무방해 등 혐의 결심 공판에서 이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권선동 의원은 지역 유력 국회의원로 지위와 영향력을 갖고 있었다"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있어 강원랜드 현안을 해결에 영향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있었다. 강원랜드는 (권 의원의) 청탁을 거절할 수 없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또 "청탁 대상자 16명중 11명이 점수조작을 했는데 자기소개서, 면접 조작 등을 통해 부정채용이 발생했다"며 "권 의원이 채용청탁을 한 대상자의 취업률은 68%로 통상 10%보다 높았고 부정채용이라는 불법적인 결과가 발생할 것을 예상하거나 미괄적으로 인식했다"고 했다.
아울러 "우월적 위치를 이용한 일이며 죄질이 불량하고 피고인 측이 압수수색 직전에 서류를 폐기하는 등 증거인멸 시도 정황도 보였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다.
권선동 의원은 2012년 11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강원랜드 1·2차 교육생을 선발하는 과정에서 청탁한 대상자 10여명을 합격시키기 위해 직무능력검사 결과를 참고자료로만 활용하게 하는 등 면접 대상자나 최종합격자 선정을 방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Tag
#권선동 #국회의원 #강원랜드 #채용비리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