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을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상반기가 지나 하반기에 도달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데요. 심지어 9월이 되면서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는 '추석'을 위해 많은 분들이 본가로 가는 교통편을 예매하는 등 준비를 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집에서 얘기만 나눠도 행복하겠지만, 다 같이 어디론가 떠나 예쁜 사진이라도 남기면 더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9월 추석 가족과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른 바다와 녹음이 짙은 산 등 아름다운 자연을 보유하고 있는 남해인데요. 이곳은 휴식과 힐링을 위해 찾는 분들이 많은 만큼 가족들과 힐링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만약 남해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남해 제1 명소인 금산과 다랭이 마을의 방문을 추천드리는데요. 금산은 독특한 암석과 울창한 숲 사이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져 있는 만큼 방문해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다랭이 마을은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50곳’ 중 세 번째로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산비탈을 일궈 만든 계단식 논이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니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전주는 우리나라 고유의 분위기가 두드러지는 곳인데요. 가족 여행지로 빠질 수 없는 전주에 간다면 꼭 가봐야하는 곳으로는 전주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에 방문해 경기전을 보고온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데요. 경기전에 보존되어 있는 수많은 역사적 유적과 유물들을 감상하며 우리나라의 과거를 엿보고 오는 건 어떠실까요?
마을 전체가 마치 하나의 미술 갤러리처럼 꾸며진 자만벽화마을도 인기 장소인 만큼 함께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며, 떠나시기 전 전주비빔밥과 콩나물국밥은 꼭 드셔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목포인데요.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사랑의 섬’ 외달도는 전국에서 휴양하기 좋은 섬 30위에 선정된 적이 있는 만큼 가족들과 한 번쯤 가보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키는 유달산 정상에 올라서면 다도해의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선정된 갓바위도 목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인 만큼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목포에 간다면 갯벌 속의 인삼이라 불리며 목포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토산품 중 하나인 세 발 낙지는 꼭 먹어봐야하는데요. 다양한 요리로 조리가 가능하니 본인이 선호하는 방법으로 식도락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을을 코앞에 둔 지금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순천인데요. 살아 숨 쉬는 생태 수도인 이곳에 간다면 대표 관광명소인 대한민국 1호 국가 정원 순천만국가정원은 반드시 가봐야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각각 다른 구역마다 세계 각국의 특색을 담은 정원도 보고 다양한 생태 식물들도 관찰할 수 있어 남녀노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하늘 택시 스카이큐브를 타고 이동하면 편리하게 순천만습지에 도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세계 5대 습지이자 철새들의 도래지인 순천만습지는 매년 가을마다 갈색빛으로 물든 갈대밭과 함께 더욱 몽환적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환상적인 바다 전망을 보고싶다면 화포해변과 와온해변을 추천드리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