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리스트 오창민님이 오랜만에 에반스에서 직접 연주를 하십니다. 그동안 제자나 후배등을 많이 소개 시켜주셨는데요.
오창민님은 99년에 네델란드 암스텔담 음대 졸업후 귀 국하여 다양한 세션 경험과 콘서트 및 클럽 연주를 통 해 연주기량을 쌓은 연주자입니다.
Jazz Club 'Evans' 등에서 Duo, Trio, Quartet 등 다 양한 구성과 스타일의 음악 연주를 해주셨구요. J S Culture 레코딩 세션 후 활동한바 있습니다. Fusion Jazz Band인 오창민 밴드 결성 후 활동 중이기 도 합니다.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하면서도 정통을 고수 하하는 스윙재즈에서 퓨전, 라틴까지 다양하게 활동 범위가 넓은 기타리스트 오창민님의 트리오공연이 준 비됩니다.
Lazy Monday 김유식(기타) 김재환(베이스) 서진실(드럼) with Amabel Liu (from Hong Kong) & 김세진 8월 24일 (화) 9:00
Lazy Monday의 음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Groove. 여기에 가장 강한 요소로서는 Rock과 Funk를 들 수 있으며 Soul, Hip-Hop, R&B, Blues의 요소를 지니 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Jazz안에서 기타 트 리오 가 가질 수 있는 강렬한 사운드, 자유로운 연주 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있지요.
이번 공연엔 특별히 보컬리스트 2명을 초대해 한층 밀도있는 내용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허지희 김홍기 쿼텟 길영우(saxophone)/허지희(piano)/김인영(Bass) 김홍기(Drum)/신소이(Guest Vocal) 8월 25일 (수) 9:00
에반스,천년동안도,블루문,문글로우,베이직,올댓재즈 다수 클럽에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는 뮤지션들입니 다. 네덜란드도 유학을 가기전 좋은 추억을 만들고자 모였습니다.스탠다드 재즈를 중심으로 연주와 노래를 들려드릴겁니다. (유학을 가시는 분은 허지희님과 김홍기님이랍니다.) 보컬에 신소이님이 함께 하셔서 한결 넉넉한 분위기가 될듯 합니다.
Monk Band 최희정(피아노) 손성제(색서폰) 김창현(베이스) 오종대(드럼) 8월 26일 (목) 9:00
모던 재즈의 기수로서, 비밥 창시의 거두로서의 위상 뿐만 아니라 재즈 피아노의 전형을 이룩했고, 스윙 시 대의 댄스 뮤직으로서의 재즈를 실내악적인 감상용 음 악으로 입지를 높였다고 평가받는 피아니스 셀로니어 스 몽크.
피아니스트 최희정님과 손성제, 김창현, 오종대의 '막 강' 라인업이 만나 몽크의 곡들만을 들려드립니다. 약 10곡 정도를 들려드릴 예정이구요. 컨셉이 있는 '몽크밴드'의 공연을 기대해주세요. 최희정 Berklee 졸업 Queens College 석사 졸업 현 동덕여대, 수원여대, 호서대, 단국대, 대불대 실용 음악과 출강
Action Figure Party Vocal Jayone/Guitar Jibs/Keyboard 로켓트아가씨/ Bass 아미/Drums. 조부장/Feat. Brotha&Sista 8월 27일 (금) 9:00
"DO YOU WANNA MORE?!!??!"
A.F.P팀은 신나는 파티분위기의 음악을 하는 밴드다. 각 멤버들은 각종 라이브 클럽과 방송, 녹음 세션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고 흑인음악에 근간을 둔 그들의 음악은 Black ,Groove ,Party 음악이다.
Action Figure가 뭔뜻이냐고? 팔과 다리를 움직일 수 있는 인형을 말한다. 그들이 뿜어내는 그루브에 여러분의 팔과 다리가 자연스럽게 리듬타게 될거라고...
D"angelo, Lauryn Hill, Maxwell, Angie Stone.... 등의 음악을 재해석한 이번공연은 대표적 흑인 음악들과 AFP곡들이 주를 이룬다. 3명의 브라스섹션이 함께해 더욱더 화려한 사운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Black Candy Minoru Satomura (Tennor.Sax)/ 사토무라 미노루 Shuji Hata (Guitar)/ 하타 슈지 Junichi Saeki (Keybord)/ 사에키 준이치 Shigehiko Omori (Bass)/ 오모리 시게히코 Teruo Kohsaka (Drum)/ 코오사카 테루오 8월 28일 (토) 9:00 * 입장료 15,000원(1 free drink)
Black Candy는 현재 일본에서 Casiopea나 T Square와 도 같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팀으로 리더인 베이스주 자 Shige Omori를 중심으로 결성된 그룹이다. 현재의 라인업은 2001년 결성된 멤버들이며 여기에 한국에서 활동 중인 기타리스트 Shuji Hata가 양국을 오가며 게 스트뮤지션으로 참가하고 있다.
리더인 Shige Omori는 16세때 베이스를 시작하여 17세 때 일본의 권위있는 야마하 뮤직콘테스트에서 수상을 하였으며 이후 일본내에서의 클럽 활동 및 레코딩 활 동을 하던 중 1994년 KBS 초청으로 한국과 처음 인연 을 맺게 되었다. 이 후 수많은 재즈공연에 일본을 대 표하는 퓨전베이시스트로 참가를 하게되며 특히 Incognito의 색소폰주자 Ed Jones의 일본투어에 세션 으로 참여하는 등 최고의 기량을 일본 내에서 선보이 고 있으며 현재 일본의 음악전문학교에서 후진을 양성 하고 있기도 하다.
색소폰주자 Minoru Satomura는 대학시절 재즈빅밴 드에서 활동하면서 명성을 날렸는데졸업 후 음악을 그 만두고 취직을 했다가 다시 음악을 하게 되었다. 이 미 대학시절 도쿄 빅밴드 페스티벌에서 수상을 하는 등 실력은 공인을 받은 터라 음악계로 복귀하자 곧 자신의 퀄텟을 결성하고 클럽 등 다양한 무대에 서 열정적인 연주활동을 보이게 되었다. 특히 98년에는 세계적인 재즈페스티벌인 몬트레 이 재즈페스티벌에 초청을 받기도 하기도 하였으며 현 재 일본의 스타급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가하기도 하 고 Bobby Shew등 외국 음악인들과도 활발한 교류를 펼 치고 있다.
키보드주자 Junichi Saeki는 일본에서 다수 활동 을 펼치다 1980년 미국의 보스턴으로 건너가 거장 음 악인들을 사사하면서 재즈계에 명함을 내놓게 된다. 특히 허비 행콕의 멤버인 Paul Jackson과 많은 활동 을 했으며 마일스 데이비스의 기타리스트 Mike Stern 과도 음악적 교류를 가진다. 1999년 하와이재즈페 스티벌에 참가하면서 열광적 반응으로 이 후에도 주기 적으로 초청되고 있기도 하며 현재 일본 내의 많은 앨 범과 방송음악 등에 작곡가로 프로듀서로 참가하고 있 다.
드러머 Shuji Hata는 야마하음악원을 수석으로 졸 업한 재원으로 음악계에 등장했으며 동시에 강사로 채 용되기도 한다.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일본 정상급 가수들의 연주에 참여를 TV 및 라디오 등 주로 방송 쪽에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으며 이후 일본의 많은 재즈클럽에서 연주를 가진다. 국내에도 KBS 초청 으로 연주를 가진 바 있으며 재즈전문 잡지 MM Jazz에 서 CD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미국의 Berklee College of Music에서 주최한 서울재즈페스티벌에 일 본 대표로 초청되기도 했으며 현재 일본의 샹송가수 와 함께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기타리스트 Shuji Hata는 한국여성과 결혼하여 16년전 부터 한국에서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음악인으로 현 재 숭실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하타 슈 지는 재즈뿐만 아니라 국악과의 접목을 시도하는 등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펼치고 있으며 실험적이고 열정 적으로 기획된 음악행사에는 항상 그의 이름을 만나 볼 수 있다. 거기에 이제는 차라리 더 한국사람같은 모습이 국내에서 항상 최고의 재즈 기타리스트를 선정 할 때 이름을 윗자리에 올려두게 하는 것 같다.
Voytek Konikievich Transgroove Trio Voytek Konikievich / 피아노, Marek Surzyn /드럼, 박중현 / 베이스 8월 29일 (일) 9:00
폴란드출신의 음악가이며 클래식피아노와 작곡, 기술공학, 전기음향학, 철학등의 학문적 배경을 지닌 매우 독특한 아티스트이다. 보이텍은 교향곡이나 실내악, 성가, 현악4중주에서 부터 프로그레시브 재즈나 실험음악, 전자음악, 앰비언트 뮤직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작곡실력을 지니고 있다.
1985년경부터 다큐멘타리나 TV, 영화음악등을 작곡 해을뿐 아니라 발레나 마임공연에도 참여했다. 그는 피아노나 파이프올갠, 각종 전자악기의 탁월한 솔로주자이기도 하며 컨템포러리 재즈밴드의 구성원으 로 연주를 하기도 했다.
그는 폴란드뿐 아니라 일본에서 히데오카나이, 타카유 키카토, 나쯔끼 타무라 등과 공연한바 있으며 영국에 서는 코핀스키, 스티브 해리스 등과, 독일에서는 하이 네 베링마이어, 롤랜드 슈미트등과 함께 공연을 했 다. * 홈페이지 : http://free.art.pl/konikiewicz
Marek Surzyn /드럼
폴란드에서 가장 바쁜 드럼 연주자이다. 그는 자신의 그룹/프로젝트 밴드와 함께 수백장의 음반 녹음 및 세션을 했다. 파워풀하면서도 거장의 느낌을 풍기는 뛰어난 드러밍은 재즈락, 펑크, 재즈씬에서 정평이 나있다. 5년전 보이텍을 만나 센세이셔널한 음악을 연주하는 트랜스 그루브 트리오를 결성하여 지금까지 함께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첫댓글 음.. 토욜에 가면 사람 많을려나 -_-;
에반스 음악 소리가 여기 까지 들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