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aceX는 금요일에 13 번째로 비행 한 Falcon 9 부스터에서 53 개의 스타 링크 인터넷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크레디트 :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금
SpaceX는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금요일 13 번째로 기록적인 기록을 경신하는 팔콘 9 부스터를 발사하여 천문학 자들이 최신 세대의 광대역 릴레이 우주선의 밝기 증가에 대한 우려를 새롭게함에 따라 53 개의 스타 링크 인터넷 위성을 궤도로 운반했습니다.
229 피트 높이 (70 미터) 팔콘 9 로켓은 금요일 .m오후 12시 9분 20 초 EDT (1609:20 GMT)에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패드 39A에서 들어 올렸다. 팔콘 9호는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Space Coast)에서 북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대서양 상공을 하향 경사로(arc downrange)하여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함대의 궤도 경사와 일치했다.
두 분 반 후, 팔콘 9의 첫 번째 스테이지는 아홉 개의 등유 연료 엔진을 정지시키고 상위 스테이지에서 분리되었습니다. 부스터는 티타늄 초음속 그리드 지느러미를 풀고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의 대서양 동쪽에 주차 된 무인 항공기로 향했다.
팔콘 첫 번째 스테이지는 두 번의 제동 화상을 위해 엔진의 일부를 재점화한 후 복구 플랫폼 "그라비타스의 부족"의 갑판에 정착하여 SpaceX의 재사용 가능한 로켓 함대에 대한 기록인 우주로의 13번째 여행을 완료했습니다.
한편, 상부 스테이지는 53개의 플랫 포장 스타링크 위성(각각 쿼터톤 이상)을 예비 이동 궤도로 유도했다. 팔콘 9의 상부 스테이지는 이륙 후 약 15 분 후에 53 우주선을 방출하여 SpaceX의 또 다른 성공적인 발사를 기록했습니다.
금요일에 날아간 첫 번째 단계 부스터 (꼬리 번호 B1060)는 2020 년 6 월 미군 GPS 네비게이션 위성의 발사로 데뷔했습니다. 그 이후로, 부스터는 Türksat 5A 통신 위성, SpaceX의 Transporter 2 소형 위성 라이드 쉐어 임무, 그리고 현재 10 개의 Starlink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금요일 발사는 단 36시간 만에 예정된 팔콘 9 임무 세 개 중 첫 번째였다. 또 다른 팔콘 9호는 토요일 캘리포니아의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독일 군사 위성을 가지고 이륙할 예정이며, 스페이스X의 발사팀은 일요일 일찍 케이프 카나베랄에서 상용 글로벌스타 통신 위성을 배치하는 임무를 가지고 다시 활동할 예정이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SpaceX는 임무 후 재사용 가능한 부스터 임무의 좋은 성능을 본 후 대부분의 발사 전에 더 이상 시험 발사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또한 비행 간 부스터에 대한 보수 및 검사를 간소화하고 있다고 Aviation Week & Space Technology가 이번 주에 발표 한 보고서에 따르면.
Aviation Week에 따르면, SpaceX는 재사용 가능한 Falcon 9 부스터를 최소 15개의 미션에 적합하게 만들었으며, 이는 2018년 Falcon 9의 최신 반복인 Block 5 부스터를 데뷔했을 때 밝힌 10가지 미션 목표보다 높았습니다.
이 잡지는 SpaceX가 진동 테스트를 통해 부스터 부품을 15 회 이상 경험할 수있는 피로 수명의 네 배에 달하여 엔지니어에게 로켓이 계속 성공적으로 비행 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했다고보고했습니다.
Artist’s concept of a Starlink satellite with its solar array wing unfurled. Credit: SpaceX
금요일 임무에 발사 된 53 Starlink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을 풀고 자동화 된 활성화 단계를 거친 다음 크립톤 연료 이온 엔진을 사용하여 작동 궤도로 기동합니다.
팔콘 9의 안내 컴퓨터는 적도에 53.2 도의 궤도 경사에서 고도 144 마일에서 209 마일 사이의 타원형 궤도에 위성을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했습니다. 위성은 기내 추진력을 사용하여 지구상에서 335 마일 (540 킬로미터) 떨어진 원형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나머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금요일 발사는 2 월 이후 Starlink 위성을 저고도 타원형 이동 궤도에 배치 한 최초의 발사로, 태양 폭풍으로 인한 공기 역학적 항력으로 인해 거의 40 개의 Starlink 위성이 발사 직후 대기로 다시 진입했습니다. 그 이후로, SpaceX의 Starlink 발사에는 우주선 배치를 위해 Starlink 작동 고도에 더 가까운 더 높은 궤도로 올라가기 위해 상위 단계 엔진에 의한 두 번의 화상이 포함되었습니다.
SpaceX 엔지니어 인 배리 골드스타인 (Barry Goldstein)은 지난달 천문 학회 연맹 (Federation of Astronomical Society)에 발표 한 바에 따르면 Starlink 팀은 더 높은 공기 역학적 항력을 처리하기 위해 안내, 탐색 및 제어 알고리즘을 변경하여 SpaceX가 Starlink 사출 고도를 다시 낮게 움직일 수 있다고 말했다.
SpaceX는 또한 NOAA 및 NASA와 협력하여 정부 기관에 Starlink 위성의 항력 측정을 제공함으로써 대기 밀도를보다 잘 추정하고 있다고 Goldstein은 말했다.
"우리는 우주에 많은 센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NOAA와 협력하여 대기 항력에 대해 수행하는 모델링 중 일부를 편향 해제하기 위해 대기 항력 가속 추정치를 잠재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Goldstein은 말합니다.
일단 작동 고도에 도달하면 Starlink 위성은 SpaceX의 글로벌 인터넷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다섯 개의 궤도 "쉘"중 하나에서 비행하게됩니다. 작동 궤도에 도달하면 위성은 상용 서비스에 들어가 Starlink 서비스를 구입하고 SpaceX 제공 지상 터미널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있는 소비자에게 광대역 신호를 전송하기 시작합니다.
금요일에 53개의 위성이 발사되면서 SpaceX는 2018년부터 2,706개의 스타링크 우주선을 궤도에 보냈으며, 여기에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프로토타입과 테스트 유닛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체 물리학자이자 우주 비행 활동에 대한 전문 관찰자 인 조나단 맥도웰 (Jonathan McDowell)이 수집 한 데이터에 따르면 SpaceX는 현재 금요일 현재 2,400 개 이상의 Starlink 위성을 궤도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전 세계에 지속적인 저지연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약 4,400대의 Starlink 위성으로 구성된 초기 함대를 배치하는 중이며, 최대 42,000개의 위성을 운용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다른 회사들도 낮은 지구 궤도에있는 위성 함대에서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OneWeb은 계획된 648 개의 우주선 별자리의 428 개의 위성을 발사했으며 아마존은 3,200 개의 위성을 보유 할 수있는 카이퍼 별자리를 개발 중입니다.
다른 위성 사업자들은 중국 기업을 포함한 대형 별자리를 개발하는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지구 근처에서 궤도를 도는 위성의 증가가 천문학적 관측을 방해 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SpaceX의 첫 번째 60 Starlink 위성 배치는 해질녘 이후와 새벽 전에 지구 표면까지 햇빛을 반사하여 육안으로 쉽게 볼 수있을 정도로 밝게 빛났습니다. 이 회사는 Starlink 위성에 더 어두운 코팅과 차양을 추가하여 햇빛을 덜 반사시킴으로써 천문학자들의 우려에 대응했습니다.
이 변화는 스타링크 위성을 약 크기 6.5로 흐리게 만들었고, 시야가 좋고 어두운 하늘을 가진 인간이 머리 위로 날아갈 때 우주선을 발견 할 수있는 한계 인 크기 7 임계 값에 근접했다고 미시간 대학의 천문학자이자 궤도 파편 전문가 인 팻 세이처 (Pat Seitzer)는 말했다.
"나는 우리 모두가 SpaceX가 거기에서 이룬 진전에 매우 만족했다고 생각한다"고 Seitzer는 말했다.
천문학자들이 설정한 7번째 진도 임계값은 또한 스타링크 위성에 의해 만들어진 줄무늬가 베라 루빈 천문대와 같은 가장 민감한 지상 기반 망원경에서 제거될 수 있게 해준다. 칠레에 건설 중인 천문대는 남쪽 하늘 전체의 깊고 넓은 필드 이미지를 포착하여 천문학자들이 암흑 에너지와 암흑 물질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게 하고, 지구 근처의 궤도를 가진 잠재적으로 위험한 소행성을 탐지할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러나 SpaceX는 작년에 발사되기 시작한 차세대 Starlink 위성에서 차양 바이저를 제거했습니다. 바이저는 새로운 위성의 레이저 위성 간 링크를 차단했을 것이며, SpaceX는 Starlink 노드가 지상 안테나에 신호를 전달하지 않고 서로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입 된 새로운 기능입니다.
"가장 최근의 관찰은 바이저가 제거 된 새로운 세대의 스타 링크라고 제안합니다 ... 그들은 약 절반 정도 더 밝습니다."라고 Seitzer는 말했습니다. "새로운 위성은 원래 위성보다 두 배 반 정도 희미한 요소이기 때문에 약 6 번째 크기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뉴멕시코주 카슨 국유림(Carson National Forest)의 스타링크 위성은 발사 직후 촬영되었다. 크레디트 : M. Lewinsky /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상황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라고 Seitzer는 말했다. "우리는 SpaceX가 사용하는 표면, 그들이 날아 다니는 방향의 관점에서 어떤 마법을 수행 할 수 있는지 알아야합니다. 그들은 천문학 공동체에 7 번째 규모의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
SpaceX는 반사율을 최소화하기 위해 Starlink 위성의 포인팅 각도를 조정했으며 위성을 어둡게하기위한 다른 완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고 Goldstein은 지난 달 말했다.
골드스타인은 스페이스X가 각 우주선에 차양 바이저를 장착하는 대신 지상에서 멀리 떨어진 빛을 반사하기 위해 스타링크 위성의 지구를 향하는 갑판에서 "스페큘러 물질"을 사용하는 것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반사 된 햇빛을 덜 확산시키기 위해 유전체 거울에 "상당히 중요하게"투자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또한 우주의 가혹한 환경에 적합한 어두운 페인트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천문학 자들이 Starlink 위성이 하늘에있는 곳을 알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 궤도 데이터를 게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