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초음속 철도 "Hyperloop"라스베가스 3km의 실험선 완성
http://hyperlooptech.com/
https://youtu.be/WIxoZhcGw7c
최고 속도 시속 1120km로 주행 가능한 차세대 초음속 철도 시스템 "Hyperloop"의 실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Hyperloop Technologies는 라스베가스에 건설을 추진한 실험선이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라스베가스에 완성된 Hyperloop 실험선은 직경 3.3미터, 길이 3km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Hyperloop Technologies는 내년 1월부터 이 실험선을 사용하여 무인 차량에 의한 주행 시험을 개시할 예정 있다.
게다가 Hyperloop Technologies는 내년에도 이론적 최고 속도가 되는 시속 700마일 (1120 킬로미터)의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Hyperloop Technologies는 미국 제조 업계를 대표하는 천재 기술자, Elon Musk가 제창한 차세대 초음속 철도 시스템으로 저압으로 감압 튜브속에 차량을 띄워 주행시키는 것으로, 매우 낮은 에너지로 초음속에 가까운 속도로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Hyperloop Technologies는 낮은 에너지 때문에 대규모 변전 설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특징도 갖추고 있어 고속철도에 비해 설치 비용이 훨씬 저렴하게 억제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Pod in Motion. Credit : Hyperloop Technologies
첫댓글 초딩때 과학동아에서 이 기술에 대해 보고 한 30년 뒤에나 될줄 알았는데 역시 천조국...
우스개 소리 입니다만 외계인 납치와 고문이 힘을 받는가 봅니다.
헐!! 외계인들과 공돌이를 대체 얼마나 갈아야 저런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