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Re:고속철 정차역이 상대식 승강장 형태면 어떨까요?
Techno_H 추천 0 조회 684 06.09.19 22:02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9.21 00:12

    첫댓글 새마을호의 꼬리가 3번홈을 벗어나지도 않았는데 무궁화호가 4번홈에 고개를 내미는 사례..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9월 5일 광주발 용산행 고속철 첫차(다이아상 05:15발 7:57착)를 탔는데 천안아산역에 정차를 하는 부산발 첫차(제2열차)가 지연이 되어 이 구간부터 우리 열차도 덩달아 지연이 되더니, 열차가 광명역 승하차홈에 들어서자 앞서가는 열차가 그때서야 출발을 하더군요. 여담으로 결국 7시 57분에 도착하여야 할 열차가 8시 5분에 도착하여 철도공사의 자의적인 5분 지연 기준에 의하더라도 지연 도착을 하였습니다.

  • 06.09.21 00:20

    또한 상대식으로 짓는다면 역내 승객안전을 위해 통과속도가 부득이하게 억제되는 사례가 생깁니다. 적어도 300km/h로 오송역을 통과할 수는 없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