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내가 생각해보는 서울지하철과 수도권전철의 연장
『Korail』 추천 0 조회 705 04.09.11 15:38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교하는 엄청 늘어날텐데요

  • 04.09.11 16:53

    경춘선은 지금 관점으로 봤을 때 청량리 - 망우간 복복선을 건설하지 않는한 망우역 착발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철도시설공단답변)

  • 그럼 다른 전철 타는 사람들은 망우역까지 뭐 타고 가나요?

  • 작성자 04.09.12 11:18

    중앙전철의 망우역은 현 망우역의 서쪽으로 좀 옮겨서 7호선 상봉역과 환승이 되게 하면 좋겠습니다..

  • 04.09.12 12:33

    8호선의 경우에는 승강장 크기가 6량 기준이기 때문에 도농까지 긴 거리를 연장하면 승객 수요를 감당하지 못할 겁니다.

  • 04.09.12 12:37

    아 그리고 3호선의 경우에는 이미 경의선과의 환승역인 대곡역이 있기 때문에 굳이 환승목적으로 연장을 시킬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작성자 04.09.12 13:02

    3호선 파주연장은 환승목적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 04.09.12 16:07

    몇가지 잘못 아시는게 있는데요. 경의전철은 이미 인천쪽으로 연장이 된다고 공공연히 말하고 있습니다. 급행화 하여 문산~일산~능곡~용산(서울역x)~구로~부천~인천 노선으로 만든다고 알고있습니다.(확실하지는 않습니다만...)

  • 04.09.12 16:09

    3호선 연장은 찬성합니다. 다만 파주시내까지 들어가는것보단 교하까지만 연결하는것이 가장 좋은대안일꺼 같구요... 6호선 구리연장도 중앙전철이 2008년 용문까지 개통되기 때문에 별필요 없구요. 5호선 덕양 대곡 연장은 9호선 분선이 고양 능곡쪽으로 연장된다고 들었습니다.

  • 중앙선이 망우까지만 가니 6호선을 구리로 연장하면 서울 시내로 이동하는 수요를 흡수할 수 있지 않을까요?

  • 04.09.14 20:48

    망우까지만 가는게 아니라 망우, 덕소를 지나 용문까지 연결됩니다..

  • 작성자 04.09.14 22:30

    중앙전철은 배차간격이 심하게 크죠.. 그래서 서울지하철과 연관이 꼭 필요합니다. 확실하게 나온 글이 최근에 이 게시판에 떴더군요.

  • 그게 아니라 청량리 안 오고 망우까지만 들어온다는거죠

  • 오늘 갑자기 생각난건데.... 8호선을 구리시청에서 끝내지 말고 남양주 시내까지 연장하면 어떨까요?

  • 작성자 04.09.15 19:43

    6호선은 구리로 8호선은 남양주 도농 및 금곡으로 .. 어떨까요?

  • 04.09.15 20:42

    굳이 3호선을 연장하기보다는 경의선과 환승시키면서 그 역을 종점으로 하던지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