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정중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너무 두서없이 글을 올리니 제가 다시 봐도 너무 무례하게 글을 올려 수정을 합니다.
최선의 노력으로 사진과 글을 올려함을 망각하고 날림으로 글을 올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이 이해해주세요.
그럼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하루만에 상처받은 새바디의 모습과 옵션들 장착후의 MRX 5 입니다.
MRX 4X와 비교를 하면 비슷하지만 나름 필요 옵션이 있어 보입니다. 먼저 풀리는 장착을 위해 연결하는 샤프트와의 연결부위 18T 이외에는 다른 풀리제품과 호환성이 없습니다. 아.. 프론트 24T는 호환가능합니다. 다시 말씀드려 2개의 풀리는 호환이 되지만 나머지는 호환이 안됩니다.
삽손 인증 사진입니다. 부끄럽네요.. 하루만에 새바디가 이모양이 되었습니다. 레이스를 하면서 다른 차와의 충돌이 좀 있었는데 프론트 한쪽이 거의 장난아니게 깨졌습니다. 일단 연습용 바디로 전환하고 다른 새 바디 준비중에 있습니다. 색을 결정 못하고 있습니다.
옵션 장착후의 전체 모습입니다.
프론트 옵션 장착 모습입니다. 솔직히 프론트 어퍼 부분은 전체 발란스라기 보다는 뽀대에 가까운듯 합니다. 하지만 서펜트와 같이 많은 차량들이 프론트 어퍼 메탈을 많이 추가하는 것으로 보아 암을 잡아주는 고정성이 좋아 주행성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저 같은 삽손은 잘 못느낄 것으로 사료됩니다..^^;;
사이드 밸트 펜셔너입니다. MRX 5경우 사이트 큰 풀리가 29T 입니다. MRX 4X 경우 28T 이며 정품박스에는 포함되어 있습니다.하지만 제가 장착을 해보니 말도 안될정도로 늘어집니다. 그래서 29T를 장착하고 기본 밸트 텐션너를 장착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밸트 장력에 문제가 있어 보여 추가 텐셔너를 장착하였습니다. 주행시 밸트와 풀리와의 접지력은 향상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시 말씀드려 느슨하게 되면 밸트와 풀리의 접지 간격이 늘어나 밸트가 손상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론트 악셀 티타늄 장착 모습입니다. 1/5스케일과 충돌로 인해 기본 엑셀이 휘어버려 가격을 비교하니 티타늄이 더 저렴하고 나름 구동계에 무게를 줄일 수 있어 주행력의 향상을 꾀하여 보았습니다.
MRT 폰더 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MRT 2개 AMB 1개 입니다. 처음에는 가격이 저렴하여 구입했지만 지금은 만족을 합니다.
리시버 박스 구멍을 뚫었습니다. 앞뒤로 2개씩 뚫어 바람이 통하여 리시버 냉각효과를 꾀하여 보았습니다. 만사불여튼튼이니까요.
효과는 아직 모릅니다. 다만 걱정을 조금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저는 Futaba 4PK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시버는 604FS 입니다.
서보 장착 사진입니다.
타이어 샌딩을 열심히 했습니다. 새 타이어도 찢어지 경우가 있어 나름 방법을 찾아보니 둥굴게 샌딩하는 방법뿐이 없네요.
MRX 5만의 옵션.. 제 생각으로는 만약 RPM 타이어를 사용한다면 의미 없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RPM 타이어는 디쉬 타이어로 이루져 있습니다.
노콘 방지용 고무줄입니다. 뽀대는 떨어지지만 .. 믿는 것이 이놈 뿐입니다. 만약 노콘이 된다면.. 다시 말씀드려 생명줄이죠..
마지막으로 MRX 4X와 함께 입니다. MRX4X는 태스트 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업이기도 하고요. 언제든지 달릴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캥거루 엔진은 길들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밴치 길들이기는 마쳤지만 그래도 주행 길들이기를 좀 많이 해보려 합니다. 뭐가 최선이다는 것은 없으니까요.. 신에 손의 말에 의하면 한 1갤런정도는 주행을 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태우면서 길들이기를 해서 엔진에 무리를 주지 말라고 하네요.. 해볼려구 합니다.
메가 엔진도 아직까지는 새 엔진이구요.. 2갤런 정도 아직 안태웠습니다.
열심히 해서 이번년도에는 좀 잘 해보고 싶은데 .. 자꾸만 욕심만 생기네요.. 무견적으로 즐겨야 하는데.. 손가락은 안되고 욕심은 나고.. 바로 견적을 이어지네요.. 다음에는 주행후기를 한번 올려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꾸벅..
첫댓글 괜찮네요~~ ^^
사이드 텐셔너는 필수인가 봄..ㅋ......옵션회사들도 신차 효과을 많이 보고 있죠..ㅎㅎ
수신기박스 구멍은 위쪽이나 다른쪽에 뚫으셔야 좋을듯 한데요?^^ 앞쪽에 구멍있으면 타이어가루 엄청 들어갑니다~ㅎㅎ 제 옵션 수신기박스가 앞쪽에 전선구멍있는데요 한참 주행 후 까보면 타야가루 및 먼지들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수신기 박스는 어느쪽으로든 구멍이 생기면 먼지가 들어가지요.. 문제는 온도라 생각되어 최대한 공기 흐름 위주로 했습니다.
수신기 박스(커버 부분만)... 알루미늄으로 만들려고 생각중인데...ㅋ
만드신다면 저도 꼽사리,,,,^^
저는 뽑기가 안좋아서 꼭 불량이 하나씩 걸림 ㅎㅎ
경험한 바로는 ..고무줄.!!!!... 노콘 방지용으론 최곱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