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석우 의원은 당선 인사에서 “의원 상호간 존중하고 결과에 승복할 줄 아는 의회로 만들 것이며 시민의 바람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발로 뛰는 의회가 될 것” 이라고 밝히며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조 속에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나가는 신뢰와 찬사를 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재적의원 18명 14명이 투표에 참여, 김경동 의원 13표, 김성진 의원 1표로 김경동 의원이 부의장에 당선됐다.
이번 후반기 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을 지켜본 결과 나타난 것은 뚜렷한 편 가르기 현상으로 의장 당선 결과발표 직후 김성진 의원이 자리를 떴고 이어 우남식 의원이 자리를 비웠으며 이후 이어진 부의장 선거에는 배원섭, 김성진, 우남식, 박원호 의원이 불참했다.
선거를 지켜 본 방청객 A씨(59세 운안동)는“자신이 지지하던 의원이 의장에 당선되지 못했다 고 편 가르기로 의정활동을 해서는 안 될 일이며 추후에도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시민들로부터 질책을 받을 것 ”이라며 "시민들을 위해 갈등을 빨리 봉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해 의원 상호간 반목을 빠른 시간 내 화합되게 하는 것이야 말로 하반기 의장단이 풀어야 할 가장 큰 숙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의장 유석우(柳碩佑)의원 프로필
◦ 1949.5.30생
◦ 안동시의회의원 나 선거구(풍천, 일직, 남후면)
◦ 초선 의원, 제5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 안동농지개량조합장 역임 농업기반공사(현 한국농촌공사) 지사장 역임
◦ 주 소 : 안동시 풍천면 광덕리 139
부의장 김경동(金京東)의원 프로필
◦ 1950.2.2생
◦ 안동시의회의원 마 선거구(남선, 임하, 길안, 임동면)
◦ 3선 의원 제4대 전,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
◦ 주 소 : 안동시 길안면 천지리 86-5번지
===============================
문화체육관광부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08.9.26~10.5, 10일간)입니다.
=============================== |
첫댓글 추카드립니다〃´`) ,·´ ¸,·´`) (¸,·´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