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산동 크로바 아파트 등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 대전시는 가오동 은어송마을 1단지아파트와 둔산동 크로바아파트를 올해의 공동주택 우수관리 단지에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은 바람직한 아파트 공동체 문화를 권하고 쾌적하고 투명한 관리로 살기 좋은 주거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각 구청장이 추천한 8개 단지를 대상으로 일반관리 및 시설유지관리, 공동체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서류와 현지평가를 통해 동구 가오동 은어송1단지아파트와 둔산동 크로바아파트를 각각 선정했다.
○ ‘은어송마을 1단지 아파트’는 준공 10년미만 단지 중에서 국악한마당 및 연탄나르기 행사 등 공동체 활성화와 태양열 잔디를 설치함은 물론 , 메아리서비스, 크로버서비스 등 일반관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크로바아파트’는 준공 10년이상 단지 중에서 내복 입기 캠페인,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을 위한 바자회와 김장담그기, 아나바다행사 등 다양한 주민참여와 화합사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대전시는 이들 아파트에 우수관리단지 인증패와 인증동판을 수여하는 한편 국토해양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우수관리 단지평가에 참가하게 된다.
○ 한편 지난해 국토해양부 평가에서 갈마동 큰마을아파트가 우수관리 단지로 선정됐다.
관련출처 : 대전광역시 보도자료 입니다.
대전의 신 주거지 도안 신도시
매매, 전세, 월세 걱정하지 마세요
도안하트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도안하트 공인중개사 사무소는 10월중순 도안12블록 어울림하트
단지내 상가 105호에 입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