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WHY!!!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1.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 원인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피부 접촉을 통하여 전염이 된다. 하지만 피부로는 바이러스가 뚫고 들어가기 어렵기 때문에!!
성기의 점막이나 구강점막등을 통하여 감염이 된다.꼭 물집이 생긴 피부에 접촉하였다고 하여 감염이 되는 것은 아니며, 증상이 없는 보균자와의 접촉을 하는 경우에도 감염이 될수 있다.
즉!!! 과거에 헤르페스에 걸린적이 있는 사람들이 지금은 증상이 없다고 하여도 상대방에게 전염시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
헤르페스바이러스는 처음 감염되게 되면 신경절에 숨어들어가 평생 잠복감염을 유발하며 평생 재발하게 되며 완치가 불가능 하다..
감기나 과음, 과로, 스트레스, 몸살, 다른 질병 등 면역력이 떨어질 때 숨어있던 헤르페스바이러스가 활성화된다.
헤르페스바이러스에는 제 1형과 제 2형으로 두 종류가 있는데 이 두종료 모두를 통칭하여 단순포진 바이러스라고 한다!!!
2. 헤르페스바이러스의 종류
헤르페스바이러스에 처음 감염이 되면 일주일정도 잠복기간을 거치게 된다.
초기에는 열이나 두통 등의 전신증상이 나타나며 감염된 부분에 작은 수포들이 생기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수포들이 더욱 커지며통증은 심해지고, 가려움증이 발생하게 된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물집이 터지면서 노란색 딱지가 생기게 되며 치료를 하지 않아도 휴식과 안정을 충분히 가지게 되면
저절로 낫게 되는데 이렇게 완전히 아물기까지 2~3주가 걸린다.
헤르페스바이러스의 경우 재발 빈도는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년에 6회 정도 재발하게 되며,
재발 하게 되는 경우에는 전신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병원에 방문하여 조기에 항바이러스제를 목용한다면 이러한 증상을 최소화 시킬 수 있으며 낫게되는 기간도 줄어들게 된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환자분이 약물을 함부로 먹거나 바르게 된다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가와의 진료를 통하여 올바른 진료를 하여야 한다.
3. 헤르페스바이러스 재발 예방
헤르페스바이러스의 경우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재발하기 때문에 평소에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나 당근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옐로우 푸드, 콩 등을 섭취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면역기능을 저하시키는 고지방 음식물은 줄여야 한다.
지금부터 입술 물집 없애기 대작전 실시!!!
일단 비타민 C를 많이 먹고, 병원에 가야겠다.
그냥 참고 기다리며 자연스럽게 낫게 되겠지만, 은근슬적 계속 손이 가서 만지게 되고 신경이 계속 쓰인다...
에혀~!! 어서 없어져라 입술 물집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