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하던집 한채 창고용집 한채가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거주하던집은 남향집입니다.
거주하던집은 11평(36.36m2)입니다. 방2, 부억,화장실,보일러실이 있습니다. 남향이고 마루에 알루미늄샷시를 달았습니다. 지붕은 함석지붕입니다. 새것입니다.슬레이트지붕위에 함석지붕을 올렸습니다.
왼쪽에 알루미늄문이 부엌으로 들어가는 문입니다.
앞마당은 텃밭으로 쓰였습니다. 앞마당에 돌로 길을 만들고 나머지 공간을 텃밭으로 쓴것입니다. 텃밭이 따로 있는건 아닙니다.
거주하던집 측면사진입니다. 쪽방이 오른쪽에 붙어있습니다.
알루미늄샷시문은 1중입니다. 모기망도 있습니다.
거주하던집의 문은 총4개입니다. 보이는 문은 앞문입니다. 뒷문 2개는 뒷뜰에서 보입니다. 부엌에서 큰방으로 바로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큰방 앞 마루입니다. 부엌문을 열고 찍은 사진입니다.
큰방 바닥장판입니다.
부엌 싱크대입니다. 오른쪽에 화장실문이 보입니다.
화장실입니다. 온수나옵니다.귀뚜라미 기름보일러입니다.변기만 있고 욕조는 없습니다.샤워호스,욕조 같은 편의시설을 없고 냉온수 수도꼭지만 있습니다.
쪽방 입니다. 여긴 난방이 없습니다.
쪽방 뒷문입니다. 쓸일은 없습니다.
거주하던집 뒷뜰입니다. 큰방의 뒷문 2개와 쪽방의 뒷문이 보입니다.
창고용집 정면입니다. 난방은 없습니다. 거주하던집과 마주보고 있어서 북향입니다. 오른쪽에 출구가 보입니다. 현관문은 없습니다.
작은집 정면입니다.지붕은 함석입니다. 녹이 슬어있습니다.
현관문 입니다. 하지만 덜렁걸려서 지금은 떼어버렸습니다.
현관문으로 가는 골목입니다.여기서 부터는 차량진입 안 됩니다.
골목서 나오면 큰길이 나옵니다. 2차선도로입니다.
골목에서 본 거주하던 집입니다. 지붕이 보입니다. 지붕색깔이 실제와 가장 비슷하게 나온사진입니다. 앞에보이는 배추는 옆집어르신 밭입니다.다 그렇지만 조그만 자투리땅도 작물을 심지 놔두지 않습니다.
집주변의 농가들입니다. 대부분의 담장은 전부 콘크리트블럭입니다.오랜 세월에 풍화되었습니다.
골목주변 논과 밭입니다. 김제답게 전부 논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집 바로 옆에 동내분소유의 비닐하우스가 있습니다. 위성사진에서도 보입니다. 고사리가 심겨져 있습니다.
집주변 풍경입니다. 대부분이 옜날 초가,기와집에 시멘트를 덧 발라살고 있거나 벽돌로 벽만 다시 쌓기도 하시고 이런 분위기 입니다..모두 연세 있으신 어르신들이 모여살고계신거죠..조용합니다..버스는 3대가 다닙니다. 하루에 2번 내지 한번 옵니다. 차량이 있으셔야 김제시로 나오시기 편합니다. 고속도로 진입로가 근처에 있습니다. 서해안고속 15번고속도로 서김제IC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