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노회 공지사항
주님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2020년 2월 21일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156명이 발생하였고, 정부에서 울산인근 대구·경북 지역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정부는 감염병 위기단계를 「경계」수준으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노회임원회에서는 엄중하게 보고 2020년 2월 21일(금) 오전7시에 긴급임원회를 열어 아래와 같이 결의하고, 노회산하 지교회에 통보하기로 하였습니다. 노회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코로나19에 대해 바르게 알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부탁드리며, 아래를 참조하시어 귀 교회에 형편에 따라 대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적극 협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 당분간 주일 오전예배 외의 모든 집회(주일오후예배 및 저녁예배, 수요기도회, 금요기도회, 새벽기도회 등)를 중단하는 것도 고려해 주시고, 모든 소그룹 모임(구역예배, 소그룹 활동 등), 교회카페 등 부속시설과 문화교실 등도 가급적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교회에서 제공하는 공동식사를 비롯한 소그룹식사를 중지해 주시고 또한 지역 무료급식을 시행하고 있는 교회는 당분간 중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3. 이단 신천지교회가 대구 사태로 전국적으로 자기집단의 집회를 중지하고 기존교회에 침투하여 예배를 드리라는 지침이 내려왔다는 소식들이 있습니다. 이점 꼭 유념하여 귀 교회 등록교인 외 새신자라고 오는 사람들을 각별히 신분확인을 하시고 예배 참석을 하게 하여야합니다.
4. 예배당 건물전체 및 부속건물에 대한 전면 방역소독을 실시해 주시고 카페를 비롯한 친교장소도 가급적 운영을 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역소독이 필요한 교회는 권오설장로, 안상갑장로, 박영배장로 문의해 주시고, 자립대상교회는 노회(052-247-1122)로 신청하시면 방역소독을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5. 발열 및 호흡기 질환자는 교회출입을 제한토록 하여주시고 입장하는 모든 성도는 반드시 마스크착용과 손 소독, 악수금지 등 위생관리에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하심이 울산노회산하 지 교회와 성도들 위에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노회 산하교회와 모든 성도들이 위기가 기회가 되고,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사모하며 뜨겁게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노회장 김도헌 장로
서 기 김성렬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