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의원을 개업하고 싶어서 한의사 자격증 취득하고 싶습니다. 52년생이라 나이도 있고 인터넷상으로는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상담 신청을 합니다. 여러가지를 알고 싶습니다 |
//
안녕하세요 답변입니다.
한국 경제가 주기적으로 침체되어 고통을 겪다보니 요즘은 예전에 어떤 직업을 가졌든 상관하지 않고 다시 처음부터한의학 공부를 하기위해 입학 문의를 해오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전과는 달리 인터넷으로 정보를 충분히 수집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에 미국민간단체에서 침구사 자격증을 한의사라고 포장하고 홍보했다는 사실이 드러나게 되어 더욱더 입학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지난주 한의사 협회에서 미국이나 캐나다로 진출하는 정보 설명회가 있었기 때문에 그곳에 참석했던 개업한의사 분들도 한국에서 한의사자격증으로 홍보되고있는 미국민간자격증을 가지고서는 의료 보험을 지원받지도 못하는 침구사로밖에 활동할수 있는 영역이 제한되는 민간자격증보다는 자연의학 의사자격증 혹은 캐나다 한의사 닥터 면허증취득에 큰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해오고 계십니다.
만약 님께서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보험지원을 받으며 진료 행위를 하고자 할때는 SCU한의대에 입학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응시 자격에 맞는 수업시간을 이수한후 시험을 치루어 합격하면 캐나다나 미국에서 한의원 혹은 자연의학 클리닉을 개설하여 활동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한국에서 한의원을 개원하고자한다면 경희대학교 한의대로 입학하시는것이 정당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한국 개업한의사분들이 캐나다나 미국으로 상륙하여 침체에 허덕이고 있는 한국 한의학 시장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열망이 강하다는 사실이 참고하시어 한의학 공부의 방향을 결정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