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롱베이(Halong Bay, 하롱만)는 중국 국경 근처에 위치하는 베트남 제1의 명승지이며, 세계 7대 절경 중의 하나이자 동양 3대 절경 중의 하나이고, 크고 작은 1,969개의 섬 및 석회암 등을 포함하고 있는 만으로,
1962년 베트남의 역사, 문화, 과학의 보존지로 지정되었고, 1994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다고 하네요.
하롱베이 여행 중인 검정 선글라스의 장준수 친구에게서 여유로운 포스의 연륜이 느껴지네요. 또한 다정하게 포즈를 취한 부부 모습이 정말 부럽습니다.
문득 장준수 친구의 하롱베이 여행으로 하여, 코발트 아스팔트 야자수 늘어진 하롱만 해변에서 만난 베트콩 남국의 아가씨와 사랑을 노래한 '하이난 사랑'이 생각이 납니다.
이 곡은 '나성에 가면'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던 77년 세샘트리오 보컬로 데뷔한 '권성희'가 불렀는데,
그룹활동을 할 경우 같은 멤버라도 통상 보컬이 더 돋보이고 주목을 받게 마련인데 '권성희'는 목소리 매력을 넘어 서구적인 마스크와 시원시원한 스타일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네요.
여러 히트곡 중에서도 특히 댄스풍 트로트 '하이난 사랑'이 대중의 사랑을 받아 현재까지도 명곡으로 회자되고 있답니다. 정통 트로트 장르에 어깨춤이 절로 나는 다소 빠른 리듬을 장착해 대중성을 자극했기 때문이지요.
감상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