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에 높은 습도
나우이엘 제습기로 습기제거하세요
안녕하세요~ 케이공조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공장 생산라인 내부의 실내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제습기를 설치한 사례입니다.
장마철만 되면 유독 실내습도에 신경을 써야하는 현장이 있습니다. 바로 습기에 민감한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공장입니다. 항온항습기를 설치해서 사용을 한다고 해도 장마철에는 실내습도를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추가로 산업용 제습기를 설치하는 추세입니다.
이곳 생산현장은 실내적정습도를 60%이하로 유지를 해야하는데, 장마철에는 80%대에서 떨어지지 않아서 제습기를 별도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 설치장소 :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생산공장
- 설치면적 : 바닥평수 100평, 천고높이 3M
- 설치목적 : 실내습도 60%이하 유지
- 설치모델 : NED-285P
이곳 현장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실내 습기를 제거하여 실내습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제습기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는 단계라서 많이 걱정하는 모습도 보였는데요.
제습기를 선택할때에는 바닥면적 * 천고높이는 기본으로 확인을 해야하고, 반드시 실내습도를 몇% 유지해야하는지 요구습도에 대해서도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00평형제습기라고 해서 그냥 구매해서 사용을 할때, 가장 큰 문제가 장마철에 습도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든 현장에는 필요제습량을 구해서 그에 따른 제습기를 선택을 해야합니다.
위 NED-285P 제습기는 천고 3M기준 약 140평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140평에서 사용한다면 1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40평에서 사용할 경우 이 제습기는 습도를 최고습도에서 30%까지 떨어트릴수 있습니다.
최고습도 80%일 경우 50%대까지 유지가능
만약 실내습도가 90%이상인 현장에서 50%대로 떨어트리기 위해서는 1대로는 살짝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실내습도에 민감한 현장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할 사항이 일일필요제습량입니다.
공장 실내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고민이시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바닥결로현상, 곰팡이 냄새 등 모두 습기때문에 발생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