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및 시간 총정리~!!
아침 저녁, 살랑거리며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 드디어 불꽃놀이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매 년 즐기는 볼거리지만 왜이리 설레일까요?ㅎ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하는 불꽃축제는 이제 대표적인 가을축제로 꼽힙니다.
많은 가족들, 친구들 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로맨틱한 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 2016 불꽃축제~!! 이번 불꽃축제에도 즐거운 이벤트와 흥겨운 음악, 감각적인 공연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날짜와 시간, 그리고 관람하기 좋은 불꽃축제 명당자리까지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2016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10월 8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장소는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일대 (63빌딩 앞), 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한화그룹이 주최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불꽃축제 중 가장 규모가 큰 편이며, 100만명 이상의 서울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문화공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매년 해마다 국내 뿐 아니라, 해마다 세계 여러 불꽃팀들이 참가하고 있기 때문에 다채로운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번 2016년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마법 같은 불꽃이라는 주제로 일본, 스페인, 한국 등 3개국이 참가합니다.
저녁 7시 20분부터 15분간 <Turn Your Magic On>이란 테마로 일본팀의 불꽃쇼가, 저녁 7시 40분부터 15분간 <Magic Light Dream>이란 테마로 스페인팀의 불꽃쇼가, 그리고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우리나라 불꽃쇼가 저녁 8시부터 35분간 <마법같은 불꽃>이란 테마로 멋지게 펼쳐집니다.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인기가 높다보니 좋은 자리를 맏아야 좀 더 편하고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2016 불꽃축제 명당자리 best 공개 해 드릴께요~!!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1. 원효대교 한화불꽃 계단 앞
불꽃이 원효대고 밑에서 터지기 때문에 자리경재이 매우 치열한 곳입니다. 오전에 와서 자리를 잡아야만 안전하고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고, 다리 밑이라 낮시간 대에 태양을 피하기도 무척 좋은 명당 자리입니다.
2. 한강공원 이촌지구 이촌 한강공원
여의도 다음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뷰 또한 아주 멋진 곳에 해당됩니다. 63빌딩 건너편 라인인데 63빌딩과 함께 불꽃을 볼 수 있는 명당자리지요~!! 기자 뿐만 아니라 많은 대표카메라를 가지신 분들이 미리 자리를 선점하는 곳이라고 하니 아침 일찍 가지 않으면 좋은 자리를 챙기기 어려운 곳입니다. 오후 2시만 되도 자리가 없을만큼 인기있는 불꽃축제 명당 자리인데요, 그만큼 사진은 정말 예술적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3. 한강공원 여의도지구
축제가 펼쳐지는 메인장소로 사람들이 굉장히 많긴 하지만 기타 장애물 없이 불꽃 쇼를 보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오전 11시 이전에 가야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4. 사육신 공원
여의도 한강공원이나 이촌 한강공원 같이 사람이 북적거리는게 싫다면 좀 더 여유로운 장소에 해당됩니다. 가는 방법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노들역 방향으로 걸어가다보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5. 노들섬 갈대밭
불꽃 축제가 벌어지는 곳과 상대적으로 거리가 멀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좋지만, 붗꽃을 가까이서 못보는게 아쉬운 곳입니다.
6. 마포대교~원효대교 사이
멋스러운 불꽃과 63빌딩을 모두 카메라에 담을 수 있는 곳이지만 원효대교가 시야를 가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 93시티 레스토랑, N 서울타워 전망대
전망대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여유롭고 아름다운 야경과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죠~ 하지만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ㅋ
8. 용산 아이파크몰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시는 분들께 좋은 장소로 아이파크몰 꼭대기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심 되고, 축제가 끝난 후 CGV에서 영화도 보고 올 수 있습니다.
9. 노량진 수산시장 옥상
주변에 불꽃축제를 다녀오신 분들이 추천하는 명당은 바로 요기, 노량진 수산시장 옥상~!! 노량진역에서 바로라 접근성이 좋고, 앞이 시원하게 뚫려 있어 환상적인 불꽃놀이를 감상하기에 좋은 최적의 장소라고 하네요~!!
쌀쌀해진 날씨 덕분에 불꽃축제를 갈 땐 필수로 가져가야 할 준비물이 있는데요, 아침저녁으로 쌀쌀한데다 강바람이 차니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긴소매 옷과 무릎담요, 푹신한 돗자리를 챙기는게 좋습니다. 불꽃쇼 진행 중에는 필수 조명을 제외한 조명이 소등되고, 전 관람구역에 인파가 몰려 편의시설의 이동이 쉽지 않으므로 간식과 음료는 미리 챙기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