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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페르니쿠스 혁명은 지구가 우주의 중심에 고정되어 있는 우주를 묘사한 프톨레마이오스의 하늘 모델 에서 태양계 의 중심에 태양을 중심으로 한 태양 중심 모델 로 의 패러다임 전환 이었습니다 . 이 혁명은 두 단계로 구성되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본질적으로 극도로 수학적이며 두 번째 단계는 1610년 갈릴레오 의 팜플렛 출판으로 시작됩니다 . [1]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 의 De revolutionibus orbium coelestium 출판을 시작으로, "혁명"에 대한 공헌은 100여 년 후 아이작 뉴턴 의 작업으로 마침내 끝날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
태양 (노란색), 지구 (파란색), 화성 (빨간색) 의 움직임 . 왼쪽은 코페르니쿠스의 태양중심 운동. 오른쪽은 화성의 역행 운동을 포함한 전통적인 지구 중심 운동입니다. 단순화를 위해 화성의 공전 주기는 1.88년이 아닌 2년으로 표시되고 궤도는 완전한 원형 또는 에피트로코이드 로 표시됩니다 .
내용물
이 부분의 본문은 태양중심설 입니다.
"코페르니쿠스 혁명"은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 코페르니쿠스의 논평은 1514년 이전에 쓰여 르네상스 학문에서 태양 중심 모델을 처음으로 명시적으로 제시한 것입니다. 태양 중심설의 개념은 훨씬 오래되었습니다. 그것은 기원전 3세기에 글을 쓴 헬레니즘 작가인 사모스의 아리스타르코스 (Aristarchus of Samos) 로 추적될 수 있으며 , 그는 결국 피타고라스주의 의 더 오래된 개념을 그렸을 것입니다 . 그러나 고대 태양 중심설은 프톨레마이오스가 알마게스트 에서 제시한 천동설 모델에 의해 가려지고 아리스토텔레스주의 에서 받아들여졌습니다 .
유럽 학자들은 13세기부터 프톨레마이오스 천문학의 문제점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이 논쟁은 프톨레마이오스에 대한 아베로에스 의 비판 의 수용 으로 촉발되었고 , 15세기 중반에 프톨레마이오스의 저작이 복원되고 라틴어로 번역되면서 다시 부활했다. [a] Otto E. Neugebauer는 1957년에 15세기 라틴 학문의 논쟁은 아베로에스 이후에 일카니드 시대(13~14세기) 페르시아 천문학과 연관된 프톨레마이오스에 대한 비판에서 영향을 받았음에 틀림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마라 게 천문대 (특히 Al-Urdi , Al-Tusi 및 Ibn al-Shatir 의 작품) ). [삼]
코페르니쿠스가 받은 질문의 상태는 Georg von Peuerbach 의 Theoricae novae planetarum 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 이 책은 1454년 Peuerbach의 학생 Regiomontanus 의 강의 노트에서 편집되었지만 1472년에야 인쇄되었습니다. Peuerbach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이론을 수학적으로 더 우아하게 제시하려고 시도합니다. 체계이지만 그는 태양 중심설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레기오몬타누스 자신은 도메니코 마리아 노바라 다 페라라(Domenico Maria Novara da Ferrara) 의 스승이었고 , 그는 차례로 코페르니쿠스의 스승이었습니다.
레기오몬타누스는 후기 저작에서 아리스타르코스 의 지동설에 특히 주목 하고, 편지에서 '지구의 운동'을 언급한 것으로 보아 1476년 사망하기 전에 이미 지동설에 이르렀을 가능성이 있다 . [4]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편집하다
이 부분의 본문은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 와 코페르니쿠스 태양중심설입니다.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의 태양중심설
코페르니쿠스는 1496년부터 1501년까지 볼로냐 대학교 에서 공부했으며 , 그곳에서 도메니코 마리아 노바라 다 페라라(Domenico Maria Novara da Ferrara) 의 조수가 되었습니다 . 그는 Peuerbach와 Regiomontanus가 쓴 Almagestum Ptolemei의 Epitome (1496년 베니스에서 인쇄)을 연구하고 1497년 3월 9일 달 운동을 관찰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처음에 행성 운동에 대한 명시적인 태양 중심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1514년 이전에 그의 단편 작품 Commentariolus 에 기록되었으며, 그의 지인들 사이에 제한된 수의 사본이 유포되었습니다. 그는 상세한 도표와 표가 포함된 대규모 저작인 De revolutionibus orbium coelestium (1543) 을 출판할 때까지 자신의 시스템을 계속 개선했습니다 . [5]
코페르니쿠스 모델은 프톨레마이오스 모델이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다고 믿었던 우주의 물리적 현실을 설명한다고 주장합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우주의 중심에서 지구를 제거하고, 천체를 태양 주위로 회전시키고, 지구의 자전을 자전하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5] 코페르니쿠스의 작업은 "코페르니쿠스 혁명"을 촉발했지만 그 혁명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사실, 코페르니쿠스 자신의 시스템에는 후대의 천문학자들이 수정해야 할 여러 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지구와 관련하여 태양의 성질에 관한 이론을 내놓았을 뿐만 아니라, 지구 중심 이론의 사소한 세부 사항 중 일부를 폭로하기 위해 철저히 노력했습니다. [6] 모델로서의 태양 중심설에 관한 기사에서 저자 Owen Gingerich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모델의 정확성을 설득하기 위해 코페르니쿠스가 천체 운동에 대한 설명을 "원의 순수한 조합"으로 되돌리기 위한 메커니즘을 만들었다고 썼습니다. ” [7]코페르니쿠스의 이론은 많은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고 다소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우주가 지구 중심에 있지 않다는 그의 추측에 대해 그가 직면한 조사에도 불구하고 그는 계속해서 지지를 얻었습니다. 다른 과학자들과 점성술사들은 심지어 그의 시스템이 천동설보다 천문학 개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가정하기도 했습니다.
상위 문서: 티코 브라헤
티코 브라헤(Tycho Brahe)의 지구태양 중심 모델
티코 브라헤 (1546~1601)는 당시 천문학자로 잘 알려진 덴마크 귀족 이었습니다. 우주에 대한 이해를 더욱 발전시키려면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가 의존하고 티코가 이 분야에서 큰 진전을 이룬 것보다 더 새롭고 더 정확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Tycho는 지구 중심론을 공식화했는데, 이는 행성이 태양을 공전하는 동안 태양이 지구 주위를 돈다는 것을 의미하는 Tychonic 시스템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티코는 코페르니쿠스 체계의 장점을 인식했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그도 지구의 움직임을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8]
1572년 티코 브라헤(Tycho Brahe)는 카시오페이아(Cassiopeia) 별자리에서 새로운 별을 관찰했습니다 . 18개월 동안 그것은 눈에 띄는 시차 없이 하늘에서 밝게 빛났는데 , 이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모델 에 따르면 그것이 천상의 별 영역의 일부임을 나타냅니다 . 그러나 그 모델에 따르면 하늘에서는 어떤 변화도 일어날 수 없기 때문에 티코의 관찰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에 대한 큰 불신이었습니다. 1577년 티코는 하늘에서 거대한 혜성을 관찰했습니다. 그의 시차 관찰에 따르면 혜성은 행성 의 영역을 통과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이론에 따르면, 이 지역에는 고체 구체의 균일한 원운동만이 존재하므로 혜성이 이 지역으로 진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Tycho는 그러한 구체가 없다고 결론을 내렸고, 무엇이 행성을 궤도 에 유지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 [8]
덴마크 왕의 후원 으로 티코 브라헤(Tycho Brahe)는 흐벤(Hven)에 천문대 인 우라니 보르그 (Uraniborg)를 설립했습니다 . [9] 20년 동안 티코와 그의 천문학자 팀은 이전보다 훨씬 더 정확한 천문 관측 결과를 수집했습니다. 이러한 관찰은 미래의 천문학적 혁신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입증될 것입니다.
요하네스 케플러편집하다
상위 문서: 요하네스 케플러
Mysterium Cosmographicum 의 케플러 태양계 플라톤 입체 모델
케플러는 티코 브라헤(Tycho Brahe)의 조수로 일했고, 브라헤가 예상치 못한 죽음을 맞이하자 그를 대신해 루돌프 2세 황제 의 제국 수학자가 되었습니다 . 그런 다음 그는 브라헤의 광범위한 관찰을 사용하여 행성 운동의 세 가지 법칙 과 같은 천문학에서 놀라운 혁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 티코의 관찰이 없었다면 케플러는 자신의 법칙을 제시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 관찰을 통해 케플러는 행성이 타원 궤도를 따라 이동하며 태양이 궤도의 중심에 직접 위치하지 않고 초점에 위치한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케플러를 쫓아 금성을 연구하고 금성에 위상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배율을 갖춘 자신 의 망원경 을 개발했습니다 .달처럼. 금성의 위상의 발견은 지구 중심설 에서 태양 중심설 로 의 전환에 대한 가장 영향력 있는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 [10] 아이작 뉴턴 경의 자연 철학(Philosophiæ Naturalis Principia Mathematica) 은 코페르니쿠스 혁명을 마무리했습니다. 그의 행성 운동 법칙과 만유 인력 법칙의 발전은 두 물체 사이의 중력 인력을 주장함으로써 하늘과 관련된 추정 운동을 설명했습니다. [11]
1596년에 케플러는 그의 첫 번째 책인 Mysterium Cosmographicum을 출판했는데, 이 책은 1540년 이후 천문학자가 코페르니쿠스의 우주론을 지지한 두 번째 책(1576년 Thomas Digges 이후 ) 이었습니다. 행성의 수, 비율, 순서를 설명하는 플라톤 입체 . 이 책은 티코 브라헤의 존경을 받아 케플러를 프라하 로 초대 하고 그의 조수로 일했습니다.
1600년에 케플러는 당시 알려진 6개 행성 중 두 번째로 괴상한 행성인 화성 궤도 연구에 착수했습니다 . 이 작업은 그가 1609년에 출판한 그의 다음 책인 Astronomia nova 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 이 책은 주전원에 의해 수정된 원 대신 태양 중심설과 행성 궤도에 대한 타원을 주장했습니다. 이 책에는 그의 이름을 딴 행성 운동의 세 가지 법칙 중 처음 두 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619년에 케플러는 단일 행성 운동 대신 두 행성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는 세 번째이자 마지막 법칙을 발표했습니다. [ 인용 필요 ]
케플러의 천문학 연구는 부분적으로 새로운 것이었습니다. 그 이전의 사람들과 달리 그는 행성이 균일한 원형 운동으로 움직인다는 가정을 버리고 이를 타원 운동 으로 대체했습니다 . 또한 코페르니쿠스처럼 그는 지구 중심 모델이 아닌 태양 중심 모델의 물리적 현실을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모든 획기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케플러는 행성을 타원 궤도에 유지시키는 물리학을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케플러의 행성 운동 법칙편집하다
이 부분의 본문은 케플러의 행성 운동 법칙입니다.
1. 타원의 법칙: 모든 행성은 태양을 한 초점으로 하는 타원 궤도를 따라 움직입니다.2. 동일 시간 동일 면적의 법칙: 행성과 태양을 연결하는 선은 동일 시간에 동일 면적을 쓸어냅니다.3. 조화의 법칙: 행성이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데 필요한 시간(주기라고 함)은 타원의 장축의 3/2승에 비례합니다. 비례상수는 모든 행성에서 동일하다.갈릴레오 갈릴레이편집하다
상위 문서: 갈릴레오 갈릴레이
1610년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금성 이 지구 하늘에서 태양 근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상을 나타내는 것을 망원경으로 관찰했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 이것은 코페르니쿠스 의 태양 중심 모델 에 의해 예측된 대로 그것이 지구 가 아닌 태양을 공전한다는 것을 증명 하고 당시의 전통적인 지구 중심 모델 (두 번째 이미지)을 반증했습니다.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때때로 "현대 관측 천문학 의 아버지 " 라고 불리는 이탈리아 과학자였습니다 . 그의 망원경 개선 , 천문학적 관측, 코페르니쿠스주의에 대한 지지는 모두 코페르니쿠스 혁명의 핵심이었습니다.
갈릴레오는 한스 리페르셰이(Hans Lippershey) 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망원경을 디자인했고, 이듬해에는 배율이 30배까지 향상되었습니다. [13] 이 새로운 장비를 사용하여 갈릴레오는 수많은 천문학적 관측을 수행했으며 1610년 Sidereus Nuncius 에 이를 발표했습니다. 이 책에서 갈릴레오는 달 표면이 거칠고 고르지 않으며 불완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나누는 경계는 완전한 구형 고체에서 발생하는 것처럼 균일한 타원형 선을 형성하지 않고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울퉁불퉁하고 거칠며 매우 구불구불한 선으로 표시됩니다. " [14]이러한 관찰은 달이 완벽한 구형이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주장과 하늘이 완벽하고 변하지 않는다는 더 큰 생각에 도전했습니다.
갈릴레오의 다음 천문학적 발견은 놀라운 발견이 될 것입니다. 며칠에 걸쳐 목성을 관찰하는 동안 그는 목성 가까이에 있는 네 개의 별이 고정된 별이라면 불가능할 방식으로 위치가 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많은 관찰 끝에 그는 이 네 개의 별이 목성 주위를 공전하고 있으며 실제로는 별이 아니라 달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15] 이것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우주론에 따르면 모든 천체가 지구 주위를 돈다는 것과 달이 있는 행성이 대중적인 믿음과 분명히 모순되기 때문에 이것은 급진적인 발견이었습니다. [16] 이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믿음과 모순되지만 지구가 다른 행성과 마찬가지로 행성이라는 코페르니쿠스의 우주론을 지지했습니다. [17]
1610년에 갈릴레오는 금성이 우리가 지구에서 관찰할 수 있는 달의 위상과 유사한 완전한 위상을 가지고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이것은 금성의 위상 중 일부만 볼 수 있다고 명시한 프톨레마이오스 시스템과 달리 태양 주위 궤도의 특성으로 인해 금성의 모든 단계가 표시될 것이라고 말한 코페르니쿠스 또는 티코닉 시스템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갈릴레오의 금성 관측으로 인해 프톨레마이오스의 시스템은 매우 의심스러워졌고 대다수의 주요 천문학자들은 이후 다양한 태양 중심 모델로 전환하여 그의 발견은 지구 중심설에서 태양 중심설로 전환하는 데 가장 영향력 있는 모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0]
고정된 별의 구체편집하다
이 부분의 본문은 고정된 별입니다.
16세기에 Thomas Digges , [18] Giordano Bruno [19] 및 William Gilbert [20] 와 같은 코페르니쿠스로부터 영감을 받은 많은 작가들은 다른 별들을 먼 태양으로 하는 무한히 확장되거나 심지어 무한한 우주를 주장했습니다. 이것은 고정된 별들의 구체 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의 견해와 대조됩니다 . 비록 코페르니쿠스와 (처음에는) 케플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갈릴레오는 1610년에 은하수 의 희미한 띠를 망원경으로 관찰했는데 , 그 띠가 수많은 하얀 별과 같은 점, 아마도 더 먼 별 자체로 분해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21]17세기 중반에 이 새로운 견해는 부분적으로 르네 데카르트(Rene Descartes) 의 지지로 인해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
아이작 뉴턴편집하다
상위 문서: 아이작 뉴턴
뉴턴의 'Philosophiæ Naturalis Principia Mathematica' 초판(1687)의 제목 페이지
뉴턴은 그의 책 Philosophiæ Naturalis Principia Mathematica 로 유명한 영국의 물리학자 이자 수학자 였습니다 . [22] 그는 운동 법칙 과 만유 인력의 법칙 으로 과학 혁명 의 주요 인물이었습니다 . 뉴턴의 법칙은 코페르니쿠스 혁명의 종착점이라고 한다. [ 누구한테? ]
뉴턴은 케플러의 행성 운동 법칙을 사용하여 만유인력의 법칙을 유도했습니다. 뉴턴의 만유인력 법칙은 그가 그의 저서 프린키피아( Principia) 에서 개발하고 제안한 최초의 법칙이었습니다 . 법칙에 따르면 두 물체는 서로 끌어당기는 중력을 발휘합니다. 힘의 크기는 물체의 중력 질량의 곱에 비례하고 물체 사이의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합니다. [11] 뉴턴의 만유인력 법칙과 함께 프린키피아 는 그의 세 가지 운동 법칙도 제시합니다. 이 세 가지 법칙은 물체에 알짜 힘이 가해질 때의 관성, 가속도, 작용 및 반작용을 설명합니다.
참조: 객체 지향 존재론 – 인간 중심주의를 거부하는 Heidegger 및 Husserl의 아이디어에 대한 Harman 외의 개발
임마누엘 칸트는 순수 이성 비판 (1787년판) 에서 "코페르니쿠스 혁명"과 그의 새로운 초월 철학 의 인식론 사이의 유사점을 그렸습니다 . [23] 칸트의 비교는 순수 이성 비판 (1787년 출판, 1781년 초판의 대폭 개정) 제2판 서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 칸트는 코페르니쿠스가 고정된 관객 주위를 회전하는 천체의 가정에서 움직이는 관객으로 옮겨간 것처럼, 형이상학도 "정확하게 코페르니쿠스의 일차 가설에 따라 진행된다"고 주장합니다.선험적으로 ] 지식". [b]
칸트가 그의 철학을 "정확하게 코페르니쿠스의 일차 가설에 따라 진행한다"고 언급한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평론가들이 보는 것처럼 칸트는 코페르니쿠스의 주요 움직임을 뒤집었기 때문에 칸트 비유의 적절성에 대한 오랜 논의가 있어 왔습니다. [25] 톰 록모어(Tom Rockmore) 에 따르면 , [26] 칸트 자신은 자신에 대해 "코페르니쿠스 혁명"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적이 없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 표현을 자신의 작업에 "일상적으로" 적용했습니다.
칸트 이후편집하다
추가 정보: 코페르니쿠스 원리
칸트에 이어 20세기에 "코페르니쿠스 혁명"이라는 문구는 예를 들어 프로이트 정신 분석학 [27] 또는 대륙 철학 및 분석 언어 철학과 관련하여 모든 (추정) 패러다임 전환 에 사용되었습니다 . [28]
또한보십시오편집하다
노트편집하다
참고자료편집하다
작품 인용편집하다
외부 링크편집하다
포털 :
Mako001 님이 2개월 전에 마지막으로 편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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