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렉스턴에 옵티마배터리 블루탑 D27M 장착 했습니다.
G4와 렉스턴스포츠는 엔진형식이 같아서 배터리도 같은 제품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쌍용은 현대나 기아자동차 SUV와는 다르게 배터리 단자가 R-타입으로 되어 있군요.
옵티마 블루탑 배터리는 레드탑과 엘로우탑에 장점과 방수기능까지 있어서 옵티마배터리 중에서는 최고 상위버젼 이라 할수 있습니다.
마스터지프 데모카 G4렉스턴은 서스펜션 세팅과 오프로드튜닝을 하기 위해서 하나씩 준비하고 있네요.
오늘은 G4렉스턴 옵티마배터리 D27M을 장착할려고 순정배터리를 탈거하고 어떻게 장착하면 좋을까 고민 합니다.
배터리 고정브라켓에 둥그런 R값이 세군데 표시되어 있네요. 좌우 두군데를 그라인더로 커팅하고 공구(플라이어)를 이용하여 위쪽 방향으로 올려 줍니다.
손가락으로 표시한부분이 절단 하는곳 입니다.
절단 부분안쪽은 밑으로 약간 꺽어서 배터리 R-값과 면이 고정되도록 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부분을 자세히 보면 단차가 있습니다.
반대쪽은 순정배터리를 고정하는것과 똑같이 고정하면 튼튼하게 고정이 됩니다.
G4렉스턴은 이렇게 옵티마배터리를 장착하는개 쉽게됩니다 다른 부품은 필요없고 공구는 그라인더와 플라이어만 추가로 있으면 혼자서도 장착할수 있습니다.
☆배터리시 장착시 알아두면 좋은팁☆
배터리 단자에 너트를 조였는데도 단자가 꽉조여지지 않는다면 배터리 단자커버 하단이 두껍게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플라스틱이 있으면 아래 사진 처럼 절단하면 됩니다.
단자가 밑에까지 내려가지 못해서 조립이 안되고 헐렁 입니다.
요만큼 잘라 내면 단자가 밑으로 쑤~욱 내려가서 완벽하게 세팅 됩니다.
커버를 벗겨서 가운데를 절단 합니다.
밑에 플라스틱이 없으니 단자가 끝까지 내려가서 너트를 조여주면 완벽하게 조립 됩니다.
66A 옵티마배터리가 845CCA 입니다.
일반 납산 100A배터리의 CCA는 750정도이니 이조그만 배터리의 성능이 얼마나 좋은것인지 알수 있네요.
뚜껑을 닫으면 출고시 모습으로 깔끔하게 장착이 마무리 됩니다.
배터리 위에 고스트는 별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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