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에 대한 의견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2,066명을 대상으로 대화형 AI ‘챗GPT’에 대한 생각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28%(592명)가 ‘편향되거나 잘못된 정보도 진짜처럼 술술 답해 거짓 정보 확산에 대한 우려가 크다’며 부정적견해를 나타냈다.
반면 앞선 부정적 시선과 달리 전체 응답자 중 26%(540명)의 경우 ‘방대한 지식이나 정보를 빠르게 요약해 준다는 점에서 든든한 조수 역할을해낼 것’이라고 답해 ‘챗GPT’ 활용에 대한 긍정적 의견을 표하며 팽팽하게 맞섰다.
그동안 꾸준히 제기돼 왔던 인공지능의 인간 업무 대체에 대한 우려도 전했다. 응답자 중 21%(439명)는 ‘챗GPT의 획기적 발전에 따라 직업의변화 역시 불가피하고 내 일자리는 괜찮을지 의문’이라며 향후 챗GPT가 가져올 인간 업무 전반의 변화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또한 ‘챗GPT 이용하여 학교 과제를 수행하거나 각종 시험에 응시하는 과정에서 부정행위나 대필, 표절 등이 걱정된다’고 답한 응답자도 14%(298명)에 이르렀다. 반면 10%(197명)의 응답자는 지금껏 알던 챗봇과 다르다며 ‘진짜 사람과 대화하는 것 같은 챗GPT는 흥미로운 소통 상대’라는 의견을 표했다.
내가 생각하는 챗gpt의 견해는 , 부정적인 거에 가깝다
우리가 정보를 쉽게 접할 수록 내가 그 정보를 이해해서 사용하려 하는 것보단, 그냥 베껴쓰기에 불과한다고 생각한다.
이는 내가 직접 겪어본바이다.
분명 많은 대학생들이 챗 gpt 로 인해 과제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이 든다. 나 또한 역시 그렇다.
하지만 , 과제에서 얻어야 할 우리의 사고력과 창의성을 챗 gpt가 대신 해주니 학생들이 과제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나도마찬가지로 과제를 하면서 그냥 베끼기만 한 적이 있다. 분명 과제를 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우리의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반면에, 우리가 공부를 하지 않게되는 것에도 문제가 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나는 챗gpt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 더 강하다.
첫댓글 방채원 학생 고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