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입문할 때 자주 틀리던 문제요..
그리 어려운 문제는 아니지만 사람에 따라서 .. 헤갈리자면 한도끝도 없어요.. ^_^
우선 전압과 전류가 동상이면
-> 교차 자화작용(횡축반작용)
: 요건 무지 싶죠.. 요거 물어보면 감사합니다.. 하는데..요건 잘 안 물어보고요...
꼭 전압이 앞서거나,, 느릴 때를 물어본다는거죠..
시험에 전기자 반작용 문제가 나왔다 그러면..
무조건 시험지에 앞증감 쓰세요.
<문제유형> 설명중 틀린거 고르기... 대노코 물어보기.. 등등
<답 찾는 요령>
앞증감 쓰셨으면 .. 바로 위에다가 [발전기, 전동기] 쓰세요..
그럼...끝
결론 ---> 간단한 관계표를 작성
예문) 동기전동기에서 전기자 반작용을 설명한 것중 옳은것은? 2013 --기사1회
답) 공급전압보다 앞선전류는 감자작용을 한다.
--- 분명 전동기이에 감자작용인데...
만약 뒤진전류라면 ... ? 반대니까 증자작용이죠..
만약 발전기라면 (전류가 앞선다고 물어보면 ... 증자작용...
출제위원님이 여러가지로 물어볼 수 있으므로..
* 시험장에서..
1. 시험지에 [앞증감]
2. 그 위에다 [발전기, 전동기] 쓰기
3. 물어보는 조건에 따라 찾아내기
이해 안가시는분 답글로...
요런거 틀리면 잠도 잘 안옵니다... ^_^ 쉬운건 [" 땡큐 "하고 맞춰줘야 출제자에대한 예의죠]
요런 암기법은
.. 기준 정해서 1가지만 외우기 방법입니다..
통채로 다외울려면 .. 헤갈리죠..
첫댓글 압은 전류겄죠?
네 진상 전류와 지상전류 입니다.
감사합니다
발전기 앞서면 증자, 전동기 앞서면 감자 이렇게 이해 하면 되는건가요?
네..
문제서 뒤진전류 물어보면 .. 뒤감증인데..
둘다 외우면 마구 헷갈릴 수가 있죠...
@DoYouWanna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
잘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잘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발전]
[앞증감] ..................앞(진상전류,지상전류)
굿
문제기 앞선전류 ㅡㅡㅡㅡ 앞증감
뒤진전류 ㅡㅡㅡㅡ뒤감증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