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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몽크 로데친코 예술가들, 영화 포스터 황금시대 열다
2021년04월07일 12:45 팽배뉴스 소스:이페어케이
영 이언 헤이든 스미스/저 두잉/역
20세기의 지난 20년 동안 각종 예술 사조, 주장과유파가 서로 융화되다. 독일표현주의와 러시아구성주의의 뚜렷한 영향권 밖에 있다.다다이즘, 미래주의리, 정확주의, 지상독트린、바우하우스 스타일과 신예술독은 모두 영화와 바다에 있다신문 설계에서 배역을 맡았습니까?동역.
초현실주의 운동, 영화 사냥은 뜸한데 엘살바도르달리가 영화인 루이스 브누엘과 함께 한 '앙다루아'가 그였다.시대별 선봉 영화 제작포인트 중 하나. 달리환히치콕 제도단편영화 '의란정취미'를 제작하였다.'화보 출간.《영화 포스터 아트》사'에서는 초현실주의 운동, 독일 표현주의, 러시아 구성주의 등을 소개하였다.영화 포스터에 예술적 유파의 영향.
초현실주의-
살바도르 달리: 안달루와《의란감정광》.
파블로 피카소와 조지 브라크는 초기 영화에 매료되었다.인물의 움직임과 영화 장면의 다각도를 강조하기 때문이다.이런 표현이라면식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이 아직 부족하다뚜렷이, 그렇게 입체주의의 세 유도체 미래주의, 정확주의, 지상주의의 법칙영화 예술에 대하여 발휘하였다.더욱 중요한 역할, 특히 선봉적인 영화인들 사이에서 말이다.이 시기가 가장 대표적이다성적인 예는 페르난도 레제와 대들리 머피의 발레(1924).특히 인간과 기계운동에 대한 영화는 사회 기계화에 대한 미래주의자들의 시각을 반영한다.
카리가리 박사의 오두막(1920),
독일표현주의 고전 로버트 웨인다르지만 스타일리시한 해석, 이 허구의 인물은 예술 디자인을 장식하는 프리즘을 투과한다.여과되어 나오다.
'장식예술'이란 용어는 1960년대까지 예술로운동이 부흥할 때 만들어졌지만 이런 풍격은 20세기 20년에 걸쳐 만들어졌다.대변하여 두각을 나타내고 병축하다점차 서양 문화에서 점거하다주도적 지위. 이건 아니다.하나의 특정한 풍격, 즉여러 가지 다른 출처와 영향종합적인 구현은, 새로운 것으로부터 새롭게.예술에서 입체주의, 이집트의 고고학에서 발견되어 아프리카와 동아시아의 예술에 이르기까지.1925년 4월부터 10월까지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 현대 장식과 산업 예술 박람회는 중요한 행사였다.당시 소위 '현대적 스타일'을 자축하고, 유럽 각지에서 디자이너들을 모아 의상·보석·예술품을 전시했다.
할렐루야 (1929),
데코아트와 재즈시대는 킹 위도의 영화 포스터에서 만난다.할리우드 영화사의 첫 올 흑인 영화 중 하나다.포스터는 영화의 소리를 포착하였다.악성과 그 시대의 향락주의.
장식 예술은 1920년대에 가장 유행한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스타일. 뉴욕에서는 장식예술의 영향력이 다른 모든 장르를 능가한다. 하늘을 찌를 듯하다.빌딩은 모두 이런 바람에 따라 있다.격자로 지은. 미국은 열을 방출한다.기빌딩(1924)), 크라이슬러 빌딩 (1928—1930)와 록펠러 센터(1933)모두 장식 예술로 바꿨다.인테리어 예술과 재즈의 조화,음악을 주류로 끌어올리며 라이프스타일의 일부가 되는 라이프스타일은 아트디자인을 장식하는 모든 측면을 담고 있다.1911년 자신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처음 선보인 뒤 프랑스 패션잡지 가제트 듀브(Gazette du B)에 소개된 그래픽 디자인에도 장식예술이 등장한다.온톤(on Ton)과 '삽화(L'Illustration)'에 실린 작품으로 유명하다.그는 완벽하고 섬세한 삽화로 세상을 창조했다기보다, 세상을 선으로 설명하고 있다.
다른 디자이너들은 포스터로 교통 시대의 도래를 축하하며 증기를 강조했다배나 비행기 여행의 럭셔리함가무 공연과 나이트클럽은 향락주의의 지표로 묘사되었다지, 영화는 저것으로 간주됩니다.시대의 가장 뛰어난 오락형식. 아트 데코의 전기영화 포스터는 두 종류로 하나종은 영화가 어떻든 간에모두 그 스타일에 어울리는포스터. 그러므로 이 포스터들은 러시아의 구성주의 디자인과 다를 바 없다. 후자장형식은 내용보다 우선한다.이런 장식예술의 디자인은 러시아의 구성주의 예술작품보다 덜 급진적일 수 있지만, 보편적인 대표성보다는 표현력이 더 강하다.둘째는 영화를 위한 포스터 자체가 인테리어 예술로 가득 차 있다는 점이다.통상 포스터는 세트나 의류를 디자인하는 형태로 제작된다.그러나 포스터는 특정 영화의 라이프스타일을 관객에게 알리기 위한 영화의 기조를 포착하기도 한다.
타락명화 (1929),
이 포스터는 최초의 유성영화 중 하나를 위해 만든 것이다.영화의 일부분일 뿐, 1920년대 의상을 포착했습니다.장식 예술 대 패션과 스타일그 영향은 광명을 암시하고 있다의 신세계.
'영상 및 촬영'(1929),
이것은 미국과 유럽의 사진 및 영화와 시각예술의 중요한 전시회이다주요 이미지입니다. 이미지의 기울어진 각도와 사진작가의 카메라 자세에 맞게저항성.
바우하우스 스타일은 영화 예술의 경계에 있는 바우하우스의 선봉에 있다수술가 라슬로 모호리 나기는 수년간 영화 실험을 시도했다역'을 간혹 맛보는 사람도 가끔 있었다.바우하우스 스타일에 맞춰봐1929년, 있습니다.슈투트가르트(독일 공업)연맹 국제전람) 개최창조적 영상과촬영'에서 일부 영화를 상영했다.촬영이 주요 이슈지만 맞아요.조판된 강조는 모든 문화와 사회 영역의 포스터 설계 방식에 영향을 주었다.
초현실주의 운동은 영화에 대한 섭렵이 매우 적었으나, 오히려 양성되었다.언론계 최고의 영화인 루이스 브누엘그와 엘살바도르 달리합작한 《안달루 개 한 마리》.(1929) 여전이 시대의 선봉 영화제입니다작업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 브누엘 나중에'황금시대(황금시대)'(1930)과 다른 영화들은 이 영화를 뛰어넘어 그는 초현실주의를 이용한다사상은 자신만의 예술적 길을 개척한다.디자이너 레네 팔라치와 성공적인 협업으로 그의 마지막 영화에 초현실주의적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한편, 영화에 대한 달리의 중요한 공헌은 알프레드 히치콕과 함께 단편 영화 '이란정광'(1945)을 제작한 것이다.그는 그동안 그레고리 펙이 겪은 꿈을 상세히 묘사하는 일련의 설계를 도왔다.
한 마리의 엔달루 (1929) 포스터 중 하나인 투원 네트워크
한 마리의 엔달루 (1929) 포스터 중 하나인 투원 네트워크
독일표현주의
에드워드 뭉크: 섬뜩한 '괴뢰'》
당시 다른 예술 흐름과 달리 독일 표현주의는 거의 비슷했다고 말했다.비록 이후의 몇 십 년 동안에도, 그것의 영향력은 광범위하고 심원하다.처음이라서.세계 대전 후, 독일유럽의 대부분 지역과거의 차단. 그 결과는독일 국내 영화산업규모가 끊임없이 확대되다.1920년대 독일 영화는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 중 하나로 여겨졌다.영화는 창의력과 창조력에서 유럽 대다수 국가를 능가한다.
표현주의는 20세기에 시작된 현대 예술 사조의 기원으로,시와 회화가 그것이다. 표현주의는 현실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보는 주관을 추구한다.법. 영화에 있어서표현주의는 배역을 의미한다.마음의 바깥으로 투사하고,빛과 건축을 통한 체조통제, 이미 정해진 세계에 대해 진행하다.물리적 전환.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초기 예는 Stran Lay였다.폴 위그너의 '프라하의 대학생'(Der Studen)과t von Prag, 1913), 전기그림자는 가난한 사람을 묘사하고 있다.가난한 학생이 한 명에게 도둑맞았다.그의 그림자 무당이 우롱했다.이야기. 이 영화의포스터는 주인공을 부각시키는 것이 특징으로, 그 시대의 다른 영화 포스터와는 조금 다르다.하지만 영화처럼 포스터의 기조는 새로운 시각의 발전을 암시한다.독일 표현주의는 로버트 웨인의 칼리가리 박사의 오두막(1920)이 개봉됐을 때 이미 정점에 달했다.포스터는 그늘을 강조하며 벽에 직접 그려 기형적인 건물 효과를 내기도 한다.그 영화 포스터는 이야기를 반영했다.괴로운 마음과 뒤틀린 서사의 본질을 다룬다.스탤 애플렉의 영화 포스터는 이 기괴한 세계와 그 안에 담긴 공포 분위기를 강조한다.
카리가리 박사의 오두막(1920),
스탤 - 아프케의 디자인은 로버트 웨인의 모노크롬이다.세계는 색채를 더하고, 최소한의 조색으로 환경의 뒤틀림과 불안감, 괴짜를 더하였다황당무계한 특질.
폴 위그너와 칼 버저의 꼭두각시(1920)"세상을 보는 해석도 섬뜩하긴 마찬가지다.영화에 맞춰 디자인된 포스터는 크다표현주의 기예에 따라 재료를 취합하다.술, 특히 노르웨이 화가에드워드 뭉크의 작품품종
《괴뢰》(1920)
에드바르 뭉크가 이 일을술품이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이 노르웨이 예술가는 심리학 주제를 탐구하는데, 이는 많은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관건이기도 하다.
이 영화들은 독일 시계지만현주의의 실화지만 다른 영화들도 이런 스타일에서 모티브를 따왔다.영화 제작에 참여한 많은 종사자들이 나치를 피해 할리우드를 찾으면 관객들은 공포에 질릴 것이다.공포영화와 흑색영화의 발달에서 이들의 영향력은 느껴졌다.
러시아 구성주의
로드친코급진적인 포스터 예술의 탄생
1917년 러시아를 따라혁명이 일어나자 영화 포스터는 커다란 변화를 일으켰다.이런 정치와 예술 사상이 연계되어 대단히 급진적인 포스터 예술을 형성하였다.그것은 일련의 예술 사조와 기예를 섭렵했다수술 운동의 개념으로, 최종적으로 구성주의라고 정의됩니다.
'세상의 6분의 1' (1926)
지가 베르토프의 기록그림 속 지도와 격자선이 보여주는 것처럼 소련 오지로 그를 끌고 간 것이다.이 나라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는데, 그것이 유일하게 드러났기 때문이다.온 나라.
유럽의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러시아 포스터 아트는 처음에는 새로운 예술 운동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그러나 1908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한 전시회는 예술가들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특히 모스크바의 풍경화 카페에서는 입체파의 영향이 두드러지며 카페의 부조화는 블라디미르 타틀린이 로드친코의 도움을 받아 디자인했다.이 카페는 도시에서 예술가의 중요한 회합 장소 중의 하나가 되었다.
10월 혁명 후 소련 영화업의 재편성 임무는 레닌의 아내 나즈다 크롭스카야에게 맡겨졌다.영화 필름은 처음엔 구하기 어려웠는데, 특히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했을 때였다.전쟁이 끝난 후에야 영화 필름의 공급량이 약간 충분해 보인다.소련 영화는 크게 성장해 1923년 국영 영화제작사 고스키노가 설립했다.회사에는 심지어 자신의 포스터 부문인 리클램 필름(ReklamFilm)이라는 영화도 있다.
5분 (1929)
아나톨리 벨스키의디자인은 러시아 구성주의 포스터 예술의 중요한 작품이다.디자이너 중 한 명의 프로필 사진을 도심 블록 위에 올려놓은 뒤 번개 같은 글씨체를 붙였다.
구성주의는 러시아에서 생겨났다래디즘과 지상주의 작품에서 촬영 기술의 발전은 새로운 디자인 풍격을 창조하는데 도움을 주었다.세르게이 아이젠슈타인, 레프 쿠레쇼프, 포셰볼로드 푸도프킨이나 지가 빌토프 같은 영화 제작자들이 새로운 장르를 개발하면서 이런 스타일은 저절로 생겨났다.편집의 역할을 살리기 위해 베르토프의 소위 영화적 진실을 찾아낸 이들은 다큐멘터리의 단편들을 한데 모아 깊은 의미를 만들어낸다.이런 방식은 예술가들이 이것을 선전하기 위해 반영된다.몇몇 영화들이 만든 포스터에.그들은 독특한 몽타주를 이용한다식, 서로 다른 그림을 한데 모아서 일관성 있는 전체를 만들어 낸다.
로드친코는 구성주의운이다.움직이는 주요 예술가 중 한 명인 그가 아젠슈타인의 전함 포장킹호(1925)를 위해 만든 디자인은 그 시대 최고의 영화 포스터 중 하나였다.세미온 세묘노프, 아나톨리 벨스키, 피터 주코프, 그리고리 보리소프, 로드친코는 스타인버그 형제와 함께 급진적인 포스터 스타일을 정의했다.그러나 이 운동과 트로츠키의 연계 및 사회주의 현실주의로의 전환은 1930년대에 이루어졌다막바지에 이르다.
전함 포템킨 (19)25)
알렉산드르 로데친코의작품은 소련에서 가장 유명한 구성주의 포스터 중 하나다.러시아의 해군력이 돋보이는 그래픽은 대칭적인 사용으로 시각적으로 충격적이다.
영화 포스터 예술사 [영] 이언 하이든 스미스/저 두영/역 중국화보 출판사 2020.12
확장 읽기 | 최대 수취장가환영 포스터 중 하나
정예 영화 작품메트로폴리탄'과 감독 프리츠 롱
1920년대에 독일국영 영화업계가 배출한 모든 감독 중 프리츠 롱이 가장 유명하다.그의 작품에는 무뉴브와 같은 서정적 스타일과 시각적 시적인 정취가 부족할 수도 있지만, 그 규모는 방대하다.흥미진진했다. 프리츠의 사업은 베를린의 묵서와 초기 오디오 영화 나치를 탈출해 미국에서 보낸 시간 1950년대 말 독일로 돌아와 완성한 마지막 영화 3편으로 나뉜다.
프리츠는 1916년오스트리아군과의 전투에서 부상을 당한 뒤 영화계 종사까지 고려하게 됐다.비엔나 무대에서 잠깐 공연한 뒤 작가가 됐고 결국 들어갔다.레전드의 우파 스튜디오, 영화감독이 되다.그의 초기 영화는 대부분 실전됐고 장르물, 특히 모험담으로 거미(19191920) 시리즈를 들었다.《삼생계》(Der müde Tod, 1921)는 곧 발생할 것임을 암시하였다.일. 프리츠와의 후속편영화처럼 두 부분으로 구성된 서사시 대작 《플레이어 마부스보》사(1922)는 독일의 표현주의를 많이 참고했다.이 같은 영향은 또 다른 영화 니벨룽겐(1924)의 거대한 캔버스에도 반영돼 게르만족의 세계를 조명한다.
니벨룽건 (1924) 니벨룽건 (1924)
영화처럼 이 포스터위대한 독일 신화가 펼쳐졌다.그 시대의 표현주의 포스터가 그려낸 세계와는 다른, 그러나 주제의 서사시적 기조를 완벽히 포착한 것이다.
프리츠는 또 3년의 시간을 소비했다.최초의 야심적이고 위대한 공상과학(SF) 영화인 메트로폴리탄(1927)을 완성한 이 영화는 미래도시를 만드는 데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그러나 이 영화는 스토리와 길이에 대한 비판을 받다가 결국 막대한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했다.그럼에도 '메트로폴리탄'은 여전히 블록버스터 시대 최고의 영화 중 하나이고, 홍보작도 아름답다는 점이 특징이다.메인 그림은 수집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포스터 중의 하나이다.
메트로폴리탄 (1927)
이것은 꿈속의 미래이다세계. 영화 속 더 인기 있는 이미지와는 대조적으로 이 포스터는 여성의 얼굴과 추상적인 구조를 엮어 눈길을 끄는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달의 여인 달 속의 여자(1929)
알프레드 헤르만의디자인은 우주여행의 기이한 광경을 펼쳐 보였다.프리츠 롱의 두 번째 공상과학 모험 작품 포스터에는 로켓 주변 두 바퀴에 그늘이 진 줄무늬가 그려져 있고, 노란색과 흰색은 속도를 암시하고 있다.
프리츠는 다른 한 편에는 사람이 거의 없다.지적인 공상과학(SF) 영화 '달의 여인'(1929)에서도 우주여행의 묘미가 포착됐다.마부스 박사의 유언장(1933)은 제각각 파생됐다.예술작품을 심는 프리츠의 1922년 범죄 서사시 속편은 불안하다.나치는 '마부스 박사의 유언' 방송을 금지했지만 감독은 우파에게 일감을 몰아줬다.그때 프리츠는 미국으로 도망가려고 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