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는 말
A parallel(목적이나 경향 등이 같은 방향 또는 비슷한 종류) universe, also known as an alternate universe, parallel world, parallel dimension, alternate reality, or alternative dimension, is a hypothetical universe co-existing with one's own, typically distinct in some way.[1] While the six terms are generally synonymous and can be used interchangeably in most cases, there is sometimes an additional connotation implied with the term "alternate universe/reality" that implies that the reality is a variant of our own, with some overlap with the similarly named alternate history. The sum of all potential parallel universes that constitute reality is often called the "multiverse".
대체 우주, 평행 세계, 평행 차원, 대체 현실 또는 대체 차원이라고도 하는 평행 우주는 일반적으로 어떤 식으로든 구분되는 자신의 것과 공존하는 가상의 우주입니다.[1] 6 개의 용어는 일반적으로 동의어이며 대부분의 경우 서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때때로 현실이 우리 자신의 변형임을 암시하는 "대체 우주/현실"이라는 용어와 암시하는 추가 암시가 있으며, 일부는 유사하게 명명된 대체 역사와 겹치기도 합니다. 현실을 구성하는 모든 잠재적 평행 우주의 총합을 종종 "다중 우주"라고 부른다.
* 다중 우주론 또는 평행(?)우주론은 다중우주에 관한 이론으로, 다중우주는 모든 우주들의 가설상의 집합이다. 이 우주들은 공간, 시간, 물질, 에너지, 정보, 그리고 이들을 설명하는 물리 법칙들과 상수들 등 존재하는 모든 것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다중우주 내의 서로 다른 우주들을 "평행우주들", "평평한 우주들", "다른 우주들", "대체 우주들", "다중적 우주들", "평면 우주들", "부모 및 자식 우주들", "많은 우주들" 또는 "많은 세계들"이라고 불린다. 한 가지 일반적인 가정은 다중우주는 한 "동일한 물리 법칙들에 의해 모두 묶여 있는 개별 우주들의 패치워크 퀼트"라는 것이다.
다중 우주와 평행 우주는 혼용되어 사용하기도 하나, 엄밀하게 구분하자면 둘은 다른 개념이다. 평행 우주는 다중우주의 하위 개념으로, 다중 우주에서 설명하는 수많은 막들은 우리 우주가 나아갈 수 있는 또 다른 경우의 수를 제시하고 있다는 이론이다.
암흑에너지의 구체적인 값과 관련된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은 우주가 하나가 아니고 여러 개 존재한다는 다중 우주라는 아이디어이다.
앞서 말했듯이 평행 우주는 다중 우주의 하위 개념이다. 평행 우주는 현 우주와 동일한 또 다른 세계의 평행 우주가 존재한다고 보지만 다중 우주는 동일한 우주뿐만 아니라 우리 우주와는 동일하지 않은 전혀 다른 세계도 포함하는 더 넓은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자세히 살펴보기
평행우주
우주
관측 가능한 우주
en.wikipedia.org. 데이터: 위키백과 · ko.everipedia.org · richinformation.tistory.com CC-BY-SA 라이선스
See more
소설은 오랫동안 신화, 전설 및 종교에서 "다른 세계"에 대한 아이디어를 빌려 왔습니다. 천국, 지옥, 올림푸스, 발할라는 모두 익숙한 물질계와는 다른 '대안 우주'다. 플라톤은 평행 현실에 대해 깊이 성찰했으며, 그 결과 플라톤주의의 세계가 생겨났는데, 그 안에서 상부 현실은 완벽하고 하부 (지상) 현실은 천상의 현실의 불완전한 그림자입니다.
이 개념은 고대 힌두 신화에서도 발견되며, Puranas와 같은 텍스트에서 발견되며, 이는 무한한 수의 우주를 표현했으며 각 우주에는 자체 신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페르시아 문학에서 "불루키야의 모험"(천일야화의 이야기)은 주인공 불루키야가 자신과 비슷하지만 여전히 다른 세계/우주를 배우는 것을 묘사합니다. [2]
최초의 공상 과학 사례 중 하나는 1934 년에 출판 된 Murray Leinster의 단편 소설 Sidewise in Time으로, 대안 우주의 일부가 이 우주의 해당 지리적 영역을 대체합니다. Sidewise in Time은 시간을 지리적 좌표계에 비유하며, 위도를 따라 이동하는 것은 과거, 현재 및 미래를 이동하는 시간 여행에 해당하고, 경도를 따라 이동하는 것은 시간 및 다른 현실에 수직으로 이동하는 여행에 해당하므로 이야기의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따라서 평행 우주에 대한 또 다른 일반적인 용어는 "다른 차원"으로, 4 차원이 시간이라면 5 차원 (4 차원에 직각을 이루는 방향)은 대체 시공간 현실로의 방향이라는 생각에서 비롯됩니다.
현대 문학에서 평행 우주는 두 가지 주요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자연의 법칙을 위반 할 수있는 요소가 포함 된 이야기를 허용하기 위해; 그리고 사변적 소설(speculative fiction)은 고전적인 가정을 문제로 제시하고 그 문제를 푸는 시도를 담는 장르이다)의 출발점으로 작용하여 "[사건]이 다르게 밝혀졌다면 어땠을까?"라는 질문을 던진다. 전자의 예로는 Terry Pratchett의 Discworld와 C. S. Lewis의 The Chronicles of Narnia가 있으며 후자의 예로는 Harry Turtledove의 Worldwar 시리즈가 있다.
평행 우주,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평행 우주와 우리 우주 사이의 지속적인 상호 작용은 중심 플롯 포인트로 작용할 수도 있고, 현실주의에 구속되지 않는 영역을 설정하는 목적을 달성한 후 단순히 언급되고 빠르게 기각될 수도 있습니다. [설명 필요] 예를 들어, Discworld는 우리의 세계나 다른 세계를 거의 언급하지 않는데, 이는 Pratchett이 디스크에 마법을 허용하기 위해 "우리의" 현실 대신 평행 우주로 책을 설정 했기 때문입니다. 나니아 연대기는 또한 평행 우주의 아이디어를 덜 사용합니다. 이것은 제기되지만 도입부와 결말에서 간략하게만 언급되며,[인용 필요] 주요 목적은 주인공을 "우리의" 현실과 책의 주요 설정으로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공상 과학 소설[편집]
기술적으로는 정확하지 않고 하드 공상 과학 팬과 작가들에게 경시되지만 다른 "차원"에 대한 아이디어는 "평행 우주"라는 용어와 동의어가되었습니다. 사용법은 특히 영화, 텔레비전 및 만화책에서 일반적이며 현대 산문 공상 과학 소설에서는 훨씬 적습니다. 평행 세계에 대한 아이디어는 1961 년 The Flash No. 123, Flash of Two Worlds의 출판과 함께 만화책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쓰여진 공상 과학 소설에서 "새로운 차원"은 더 일반적으로, 더 정확하게는 우리에게 친숙한 세 개의 공간 축을 넘어서는 추가 좌표 축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인식할 수 없는 이러한 추가 축을 따라 여행을 제안함으로써 여행자는 다른 방법으로는 도달할 수 없고 보이지 않는 세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에드윈 A. 애보트(Edwin A. Abbott)의 플랫랜드(Flatland)는 2차원의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1884년, 에드윈 A. 애벗(Edwin A. Abbott)은 플랫랜드(Flatland: A Romance of Many Dimensions)라는 이 개념을 탐구하는 획기적인 소설을 썼습니다. 플랫랜드(Flatland)라고 불리는 살아있는 사각형, 삼각형, 원이 있는 2차원의 세계를 설명하고, 포인트랜드(0차원), 라인랜드(1차원), 스페이스랜드(3차원)를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더 큰 차원의 가능성을 상정한다. 아이작 아시모프(Isaac Asimov)는 1984년 시그넷 클래식(Signet Classics 1984) 판의 서문에서 플랫랜드를 "차원을 인식하는 방식에 대한 최고의 입문서"라고 설명했습니다.
1895년 H. G. Wells의 The Time Machine은 고전 물리학의 4차원 모델을 채택하고 시간을 인간이 올바른 장비로 여행할 수 있는 공간과 같은 차원으로 해석하여 시간을 이러한 의미에서 추가 "차원"으로 사용했습니다. Wells는 또한 시간과 평행 우주에 대해 이야기 한 천문학 자 Simon Newcomb이 제안한 아이디어 인 The Wonderful Visit 및 Men Like Gods와 같은 이야기에서 4 차원으로서의 시간의 결과로 평행 우주의 개념을 사용했습니다. "공간에 4차원을 더하면, 우리가 그것들을 서로 쌓을 때 무한한 수의 종이가 있는 것처럼, 서로 나란히 있는 무한한 수의 우주를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3]
작가가 캐릭터가 평행 우주에 도달하기 위해 여행할 수 있는 추가 공간 차원을 명시적으로 만든 많은 예가 있습니다. 닥터 후에서 닥터는 "인페르노"에서 타디스 콘솔을 수리하려다가 실수로 평행 우주에 들어갑니다. 더글라스 애덤스(Douglas Adams)는 은하계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 시리즈의 마지막 책인 《대부분 무해하다(Mostly Harmless)》에서 양자 물리학의 다세계 해석과 유사한 고전적인 4차원 공간과 시간 외에 확률이라는 개념을 추가 축으로 사용하지만, 소설에 따르면 그것들은 공간의 연속성을 포착하기 위한 모델에 더 가까웠다. 시간과 확률. 로버트 A. 하인라인(Robert A. Heinlein)은 '짐승의 수(The Number of the Beast)'에서 6차원 우주를 가정했다. 세 개의 공간적 차원 외에도 그는 대칭을 호출하여 두 개의 새로운 시간적 차원을 추가하여 세 개로 구성된 두 세트가 되도록 했습니다. H. G. 웰스(H. G. Wells)의 "시간 여행자(Time Traveller)"에 나오는 4차원처럼, 이 여분의 차원은 적절한 장비를 사용하는 사람이 여행할 수 있다.
하이퍼스페이스[편집]
본문: Hyperspace (science fiction)
아마도 공상 과학 소설에서 평행 우주의 개념을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하이퍼 스페이스 (hyperspace)의 개념 일 것입니다. 공상 과학 소설에서 사용되는 "하이퍼 스페이스"의 개념은 종종 성간 여행을위한 빛보다 빠른 지름길로 사용될 수있는 평행 우주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형태의 하이퍼스페이스에 대한 이론적 근거는 작업마다 다르지만 두 가지 공통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하이퍼스페이스에 합리적으로 쉽게 들어가고 나갈 수 있습니다
- 관습적으로 여행하는 것보다 하이퍼스페이스에 들어가고 나가는 이유가 있습니다(대부분의 환경에서 '하이퍼스페이스'는 더 빠른 여행 형태로 간주됩니다).
때때로 "하이퍼 스페이스"는 추가 좌표 축의 개념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이 모델에서, 우주는 어떤 더 높은 공간 차원에서 "구겨진" 것으로 생각되며, 이 더 높은 공간 차원에서 여행하는 우주선은 공통 공간 차원에서 광대한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비유하자면, 신문지를 구겨서 공 모양으로 만들고 바늘을 똑바로 꽂는 것입니다: 바늘은 종이의 2차원 표면에 넓은 간격의 구멍을 만듭니다. 이 아이디어는 "새로운 차원"을 불러 일으키지만 평행 우주의 예는 아닙니다. 그것은 하이퍼 스페이스의 과학적으로 더 그럴듯한 사용입니다. (웜홀 참조)
하이퍼 스페이스의 사용은 일반적이지만 대부분 플롯 장치로 사용되므로 부차적으로 중요합니다. 평행 우주는 개념에 의해 호출 될 수 있지만 우주의 본질은 자주 탐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이퍼 스페이스와 관련된 이야기는 소설에서 평행 우주 개념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 일 수 있지만 평행 우주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소설 출처는 아닙니다.
시간 여행[편집]
영국 작가 H. G. 웰스의 1895년 소설 타임머신(The Time Machine)은 현대 소설에서 시간 여행의 초기 사례입니다.
본문: 소설 속의 시간 여행과 대체 역사
시간 여행자가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시간 여행은 여러 우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해석에 따르면, 시간 여행의 결과로 나타나는 대체 역사는 평행 우주가 아니다: 여러 개의 평행 우주가 동시에 공존할 수 있는 반면, 대안 역사는 일반적으로 본질적으로 원래의 시간선을 새로운 시간선으로 덮어쓰는 것을 포함하기 때문에, 하나의 역사 또는 대안 역사만이 한 순간에 존재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타임라인을 원래 위치로 되돌리지 않고는 대체 역사 간의 여행이 불가능합니다.
위에는 예외가 있으며 대체 기록이 반드시 이전 기록을 덮어쓰는 것은 아닙니다. 이에 대해 돌에 새겨진 규칙은 없습니다. 시간 여행에 대한 현대의 아이디어는 2009년 스타트렉 리부트와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같은 분기된 타임라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기합니다. 기술적으로 타임라인이 지워졌다고 명시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경우 여전히 존재합니다.
시간 여행의 결과로 생긴 평행 우주는 단순히 배경이 될 수도 있고, 중심 플롯 포인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해리 터틀도브(Harry Turtledove)의 《남부의 총들(The Guns of the South)》은 남부연합군이 수천 정의 AK-47 소총을 받고 미국 남북전쟁에서 승리하는 내용으로, 두 개의 대안적 미래가 역사를 조작하여 자신들의 세계를 생성하거나 실현하는 전쟁을 벌이는 프리츠 리버(Fritz Leiber)의 소설 《빅 타임(The Big Time)》이 후자의 좋은 예다.
다중 세계와 시간 여행[편집]
양자 물리학의 다세계 해석에 따르면, 소설 속의 대안 역사는 우주의 자연 현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모든 사람이 다른 결과를 낳는 각각의 선택이 모두 발생하기 때문에 한 사람이 토스트에 잼과 버터 중 하나를 선택할 때 두 개의 우주가 만들어집니다 : 하나는 그 사람이 잼을 선택한 곳이고 다른 하나는 그 사람이 버터를 선택한 곳입니다. Murray Leinster의 "Sidewise in Time"에서 가져온 용어 인 "Sidewise"시간 여행의 개념은 캐릭터가 공통 분기점에서 자손 인 다양한 대체 역사를 통과 할 수 있도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종종, 서로 더 유사한 세계는 이러한 측면 이동 측면에서 서로 더 가까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제2차 세계대전이 다르게 끝난 우주는 15세기에 중국 제국이 신대륙을 식민지로 삼았던 우주보다 우리에게 더 '가까울' 것이다. H. 빔 파이퍼(H. Beam Piper)는 이 개념을 사용하여 "파라타임(paratime)"이라고 명명하고, 이러한 대안 현실 사이의 여행과 그렇게 할 수 있는 기술을 규제하는 파라타임 경찰(Paratime Police)과 관련된 일련의 이야기를 썼습니다. 키스 라우머(Keith Laumer)는 1962년 그의 소설 '제국의 세계(Worlds of the Imperium)'에서 '옆으로' 시간 여행이라는 동일한 개념을 사용했다. 최근에는 프레데릭 폴(Frederik Pohl)의 《양자 고양이의 도래(The Coming of the Quantum Cats)》와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아나템(Anathem)》과 같은 소설이 역사적 사건이나 인간의 의식이 대안 우주들 사이에서 "여행"을 생성하거나 허용한다고 가정하면서 "많은 세계" 해석에 대한 인간 규모의 읽기를 탐구합니다.
곁가지와 대안 역사 작품에서 자주 탐구되는 우주 '유형'에는 필립 K. 딕(Philip K. Dick)의 '높은 성의 사나이(The Man in the High Castle)', 렌 데이튼(Len Deighton)의 SS-GB, 로버트 해리스(Robert Harris)의 '조국(Fatherland)', Dennis_E._Taylor의 'Earthside'와 같이 나치가 제2차 세계대전에서 승리한 세계와 로마 에터나(Roma Eterna)와 같이 로마 제국이 결코 무너지지 않은 세계가 포함된다.로버트 실버버그(Robert Silverberg), 소피아 맥두걸(Sophia McDougall)의 로마니타스(Romanitas), 랜스 파킨(Lance Parkin)의 유토피아의 군주(Warlords of Utopia).
비슷한 개념[편집]
반지구[편집]
본문: Counter-Earth
반지구(counter-Earth)의 개념은 평행 우주와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별개의 개념입니다. 반지구(counter-earth)는 지구의 궤도를 공유하지만 태양의 반대편에 있어 지구에서 볼 수 없는 행성입니다. 그러한 행성이 어떤 식으로든 지구와 같을 필요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소설에서는 지구와 실질적으로 동일합니다. Counter-Earth는 우리 우주와 태양계 내에 있기 때문에 평범한 우주 여행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수렴진화(Convergent evolution)와 평행진화(parallel evolution)
수렴 진화 (convergent evolution)는 관련이 없는 종들이 유사한 환경에 적응하거나 생태계에서 유사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유사한 형질을 획득하는 생물학적 개념입니다. 소설에서는 비슷한 행성이 비슷한 문화 및 / 또는 역사를 가진 종족을 낳는다는 개념이 확장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러한 행성이 우리 우주와 같은 우주 내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것은 진정한 평행 우주가 아니지만 이야기는 어떤 면에서는 비슷합니다. 스타 트렉은 "Bread and Circuses", "The Omega Glory"및 "Miri"를 포함한 에피소드에서 이러한 세계를 자주 탐험했습니다.
2017년 영국 공상과학 TV 프로그램 닥터 후(Doctor Who)의 에피소드 "닥터 폴스(The Doctor Falls)"는 인간과 인간과 같은 종이 기술을 통해 스스로를 업그레이드하려는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사이버맨의 다양한 기원을 평행 진화로 설명합니다. 이 관점은 사이버맨의 역사에서 연속성 차이를 해결합니다.
수렴 진화는 오염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행성은 지구와 다르게 시작할 수 있지만 지구 문화의 영향으로 인해 행성은 어떤 면에서 지구를 닮게 되었습니다. 스타 트렉 (Star Trek)은이 이론을 자주 사용했는데, 예를 들어 "Patterns of Force"와 "A Piece of the Action"에서도.
시뮬레이션된 현실[편집]
본문: Simulated reality
시뮬레이션된 현실은 매트릭스(The Matrix)나 13층(The Thirteenth Floor)과 같은 공상 과학 소설에 등장하는 디지털 구조로, 우리와 매우 밀접하게 평행할 수 있습니다.
판타지[편집]
본문: 우연한 여행과 포털 판타지
현대 캐릭터를 판타지 세계로의 이동[편집]
오즈와 그 주변
판타지에서는 작가가 "우리"세계의 주인공을 판타지 세계로 데려 오는 방법을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0 세기 중반 이전에는 지구상의 알려지지 않은 먼 위치에 환상적인 세계를 숨기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여행을 떠나 본 적이 거의 없는 농부들은 오우거나 다른 환상적인 존재가 한 시간 거리에 살 수 있다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단정적으로 말할 수 없었다. 걸리버 여행기(Gulliver's Travels)나 존 마이어스 마이어스(John Myers Myers)의 1949년 소설 실버록(Silverlock)에서 조나단 스위프트(Jonathan Swift)가 그랬던 것처럼 배를 타고 환상적인 섬에 도착할 수도 있고, 토네이도에 휩쓸려 오즈에 상륙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잃어버린 세계" 이야기는 "평행 우주"의 지리적 등가물로 볼 수 있는데, 묘사된 세계는 우리의 세계와 분리되어 있고 그곳으로 어려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에게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로버트 홀드스톡(Robert Holdstock)의 소설 '신화의 숲(Mythago Wood)'에서처럼 환상의 영역이 '실제' 세계의 한 부분과 겹치지만 내부가 외부보다 훨씬 클 때 지리적 '잃어버린 세계'는 더 명확한 '평행 우주'로 흐려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리적 지식이 증가함에 따라 그러한 위치는 점점 더 멀리 떨어져 있어야 했다.[4] 아마도 공상 과학 소설의 아이디어에 영향을 받은 많은 작품들이 다른 분리된 현실에서 일어나는 설정을 선택했다. [4] 이제 일반적인 여행을 통해 이러한 세계에 도달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비유는 C. S. Lewis의 The Lion, the Witch and the Wardrobe의 의상 또는 James Branch Cabell의 The Cream of the Jest의 인장과 같이 우리의 세계와 환상 세계를 함께 연결하는 포털 또는 유물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물리적 여행조차 불가능하며, 우리 현실의 인물은 꿈이나 다른 변형된 의식 상태에서 여행합니다. H. P. 러브크래프트(H. P. Lovecraft)의 드림 사이클(Dream Cycle) 이야기나 스티븐 R. 도널드슨(Stephen R. Donaldson)의 토마스 코버넌트(Thomas Covenant) 이야기가 그 예입니다. 종종 이러한 유형의 이야기는 현실 자체의 본질을 주요 주제로 삼아 꿈의 세계가 깨어있는 세계만큼 현실적인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공상 과학 소설은 종종 사이버 공간과 가상 현실의 아이디어에서이 주제를 사용합니다.
세계 사이[편집]
거울을 통해 – 그리고 그곳에서 앨리스가 발견한 평행 우주
어떤 경우에는 세계 간의 상호 작용이 중요한 요소이므로 초점은 단순히 판타지 세계가 아니라 우리 세계에도 있습니다. 때로는 릭 쿡 (Rick Cook)의 마법사 (Wizardry) 시리즈에서 볼 수있는 하이 판타지 세계에 컴퓨터 프로그래머를 소개하는 것과 같이 그들이 어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보는 것이 의도이며, 다른 경우에는 Aaron Allston의 Doc Sidhe와 같이 그들이 섞이지 않도록하려는 시도가 주요 플롯 포인트가됩니다. 그 이야기에서 우리의 "암울한 세계"는 엘프가 살고 역사가 우리의 역사를 반영하는 "공정한 세계"와 평행을 이루며, 줄거리의 대부분은 세계 간의 상호 작용 변화를 방지하는 것을 다룹니다.
판타지 다중우주[편집]
다중우주에 대한 아이디어는 공상 과학 소설과 마찬가지로 판타지의 비옥한 주제이며, 서사시적인 설정과 초인적인 주인공을 허용합니다. 서사적이고 광범위한 판타지 "다중 우주"의 한 예는 1963 년 공상 과학 소설 The Sundered Worlds에서 실제로 개념을 명명 한 Michael Moorcock의 예입니다. 그의 뒤를 이은 많은 작가들처럼, 무어콕은 양자역학에 대한 많은 세계의 해석에 영감을 받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그것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아이디어였고, 나는 New Scientist에서 그것에 대한 언급을 발견했을 것이다(나의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은 당시 편집자였다). [또는] 물리학자 친구들이 그것에 대해 얘기했을 것입니다. ... 때때로 여러분은 이런 것들을 허구의 맥락에서 상상하는 반면, 물리학자들과 수학자들은 과학의 관점에서 그것들을 상상합니다. 나는 그것이 낭만적 상상력이 종종 그렇듯이 예술과 과학 모두에서 완벽하게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5]
많은 공상 과학 해석과 달리 Moorcock의 Eternal Champion 이야기는 대체 역사를 훨씬 뛰어 넘어 신화, 검 및 마법 설정뿐만 아니라 우리와 더 유사하거나 동일한 세계를 포함합니다.
'폴리코스모스(polycosmos)'라는 용어는 작가이자 편집자인 폴 르 페이지 바넷(Paul le Page Barnett, 존 그랜트(John Grant)으로도 알려짐)에 의해 '다중우주(multiverse)'의 대안으로 만들어졌으며 라틴어 형태소가 아닌 그리스어 형태소로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Barnett에 의해 그의 작품의 수를 함께 묶는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며, 그 본질은 "모든 캐릭터, 실제 또는 허구의 [...] 가능한 모든 현실 세계, 창조 세계 또는 꿈꾸는 세계에서 공존해야 합니다. [...] 그들은 다양한 표현에서 매우 다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그들 사이의 관계는 매우 극적으로 다를 수 있지만 본질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6]
대안 우주로서의 허구의 우주[편집]
본문: Fictional universe
작가가 창조한 우주(또는 다른 작가의 우주)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우주와 동일한 수준의 "현실"로 올라간다는 메타 픽션적 아이디어의 많은 예가 있습니다. 이 주제는 H. G. 웰스(H. G. Wells)의 '신과 같은 사람들(Men Like Gods)', 마이어스(Myers)의 '실버록(Silverlock)', 하인라인(Heinlein)의 '짐승의 수(Number of the Beast)'와 같은 다양한 작품에 나타나 있습니다. 플레처 프랫(Fletcher Pratt)과 L. 스프라그 드 캉(L. Sprague de Camp)은 해롤드 시어(Harold Shea) 시리즈의 주인공을 북유럽 신화, 에드먼드 스펜서(Edmund Spenser)의 요정 여왕(The Faerie Queene), 루도비코 아리오스토(Ludovico Ariosto)의 올랜도 퓨리오소(Orlando Furioso), 칼레발라(Kalevala)[7] – 작가들이 이 작품들을 써서 이러한 평행 세계를 창조한 것인지, 아니면 세계로부터 인상을 받아 기록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Xanadu"를 배경으로 한 막간에서 등장인물은 시가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주가 위험하다고 주장하지만 이것이 그의 오해인지 여부는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허구적 접근 방식은 평행 세계의 독립성을 결정적으로 확립하며, 때로는 세계가 책의 설명과 다르게 설정되기도 합니다. 다른 접근법은 픽션 작품이 평행 세계를 창조하고 영향을 미치도록 합니다: L. Sprague de Camp의 Solomon's Stone은 아스트랄 평면에서 일어나며 평범한 사람들의 백일몽으로 채워져 있으며, Rebecca Lickiss의 Eccentric Circles에서 엘프는 엘프를 앙증맞은 작은 생물에서 변형시킨 톨킨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종종 저자 또는 일반적으로 저자를 Amber에서 Zelazny의 캐릭터와 같은 위치에 놓습니다. 글쓰기가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행위인지, 아니면 이미 존재하는 세계를 발견하는 행위인지에 대해 문자 그대로 질문한다.
때때로, 이 접근법은 자기 참조적이 되어, 작품 자체의 문학적 세계를 작품이 창작된 우주와 명백히 평행한 것으로 취급한다. 스티븐 킹의 7권으로 구성된 다크 타워 시리즈는 여러 평행 세계의 존재에 의존하고 있으며, 그 중 다수는 킹 자신의 문학적 창작물입니다. 결국 등장인물들은 킹의 문학 세계에서 자신들이 오직 '실재'할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고(이것은 제4의 벽을 깨는 사례로 논의될 수 있다), 심지어 두 번이나 세계로 여행을 떠나 (다시 소설 안에서) 스티븐 킹을 만나고 책 밖의 실제 스티븐 킹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변화시킨다. 이것의 초기 사례는 1960년대 DC 코믹스를 위한 가드너 폭스의 작품으로, 황금 시대(DC 코믹스 세계관 내의 만화책 시리즈로 예정됨)의 캐릭터가 메인 DC 코믹스 세계로 건너가는 것이었습니다. 한 만화책은 평행 우주로 존재하는 가상의 우주에 대한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평행 세계는 "존재"하며 "현실 세계"에 공명합니다. "현실 세계"에 있는 일부 사람들은 이 공명을 포착하여 평행 세계에 대한 정보를 얻은 다음 이야기를 쓰는 데 사용합니다.
로버트 하인라인(Robert Heinlein)은 그의 미래사 시리즈의 연장선인 『신화로서의 세계』를 소개한다. The Number of the Beast에서 Heinlein은 많은 평행한 허구의 우주를 픽션 작품의 관점에서 수량화합니다. 그는 모든 허구의 우주는 게이 디시버(Gay Deceiver)라는 이름의 비행체에 있는 "시간 트위스터"에 의해 접근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하인라인은 또한 책의 마지막 장에서 로버트와 그의 아내 버지니아가 우주를 넘나드는 공상과학과 판타지 컨벤션에 참석하게 함으로써 "제4의 벽을 허물다". [ 인용 필요 ]
하인라인은 《벽을 통해 걷는 고양이》와 《석양을 넘어 항해하다》에서 이러한 문학적 자만심을 이어가며, 그의 공상 과학 소설 경력 전반에 걸쳐 자신의 허구적 세계에서 끌어온 캐릭터를 사용합니다. 하인라인은 또한 독립 소설 욥: 정의의 코미디를 썼는데, 이 소설에서는 두 주인공이 대안 우주에서 대체 우주로 떨어지고, 그러한 여러 모험을 거친 후 죽어서 전형적인 근본주의적 기독교 천국으로 들어갑니다(소설에서 많은 내부 모순이 탐구됨). [ 인용 필요 ]
엘프랜드[편집]
본문: Álfheim
엘프와 요정뿐만 아니라 고블린, 트롤 및 기타 민속 생물의 다른 세상 고향인 엘프랜드 또는 요정은 민속학에서 모호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그 땅은 종종 '보통' 땅과 인접해 있는 것처럼 보인다. 운율쟁이 토마스는 요정의 여왕에게 끌려갈 때 천국이나 지옥으로 가는 길과 같은 길로 끌려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영국이나 프랑스의 민속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북유럽 신화에서 Elfland (Alfheim)는 오늘날 스웨덴의 Bohuslän 지방의 이름이기도합니다. 사가에서는 이 작은 왕국의 사람들이 엘프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더 아름답다고 말했는데, 이는 영토가 엘프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사람들의 종족과도 관련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때때로 민속학은 요정이 인간의 땅에 침입하는 것을 보여주는 것처럼 보이지만("Tam Lin"은 대결이 일어나는 땅에 대한 다른 세계의 측면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다른 세계의 측면이 분명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요정의 춤에 갇힌 사람들에게는 그들이 태어난 땅에서와 다르게 시간이 흐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합병증으로 인해 Oisín과 같이 Faerie에서 돌아온 많은 사람들이 평범한 땅과 접촉하자마자 시간이 그들을 "따라잡는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그것은 단지 출현일 수도 있습니다.
판타지 작가들은 그 모호함을 받아들였다. 일부 작가는 요세파 셔먼의 시데의 왕자 시리즈나 에스더 프리즈너의 엘프 디펜스와 같이 엘프의 땅을 포털이 유일한 입구인 완전한 평행 우주로 묘사하고, 다른 작가는 Hope Mirrlees의 Lud-in-the-Mist나 Lord Dunsany의 The King of Elfland's Daughter와 같이 마법적인 이유로 도달하기 어려운 다음 땅으로 묘사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엘프랜드와 더 평범한 땅 사이의 경계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주민들뿐만 아니라 Faerie 자체도 더 평범한 지역으로 쏟아져 나올 수 있습니다. 테리 프래쳇(Terry Pratchett)의 디스크월드(Discworld) 시리즈는 엘프의 세계가 디스크월드와 우리의 세계(소설에서는 '라운드월드'라고 불림)와 같은 다른 세계들 사이를 표류하고 달라붙는 '기생충' 세계라고 제안한다. 캐서린 제임스(Kathryn James)가 쓴 10대 청소년 소설 '안개(Mist)'에서 엘프의 세계는 숲 속의 안개 속에 숨어 있습니다. 엘프가 우리 세계에서 쫓겨났을 때 건설되었습니다. 이곳저곳을 왕래하는 것은 아는 사람에 의해 가능하지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세카이[편집]
본문: 이세카이
이세카이는 일본 판타지 라이트 노벨, 만화,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게임의 하위 장르로, 평행 우주로 이동하거나 갇힌 평범한 사람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종종 이 우주는 주인공의 세계에 허구의 우주로 이미 존재하지만 그들이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편집]
영화에서 대안 우주 개념을 가장 잘 다룬 작품은 평행 세계를 묘사한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로, 오즈의 땅이라는 마법 영역을 테크니컬러(Technicolor)로 촬영하고 캔자스를 배경으로 한 장면은 세피아로 촬영하여 세속적인 세계와 분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프랭크 카프라(Frank Capra)의 1946년 크리스마스 명작 'It's a Wonderful Life'에서 조지 베일리는 자신이 존재하지 않았으면 하는 소원을 빌고, 천사 클래런스는 조지에게 그의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 가르쳐 달라고 하나님께 간청합니다.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은행에서 돈이 사라진 것과 관련하여 사기 혐의로 체포될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형 해리의 죽음을 포함하여 그가 살지 않았다면 그의 온화하고 조용한 마을이 어떻게 되었을지 보게 되며, 그 결과 가미카제 공격으로 많은 군대가 죽게 되는데, 조지가 해리를 구하기 위해 곁에 있었다면 해리가 그를 구했을 것입니다.
케빈 브라운로우(Kevin Brownlow)와 앤드류 몰로(Andrew Mollo)의 《It Happened Here》(1964)와 같은 소규모 독립 작품에 대안 우주가 등장하기도 하는데, 이 작품은 1940년 바다 사자 작전(Operation Sea Lion)을 거쳐 나치 독일에 패배하여 점령당한 대안 영국을 주인공으로 한다. 이 영화는 나치에 강제로 협력하게 된 간호사 폴린의 직업 윤리와 관련된 도덕적 문제에 초점을 맞췄다.
테마의 또 다른 일반적인 용도는 악당이나 악마의 감옥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크리스토퍼 리브 (Christopher Reeve)가 주연을 맡은 처음 두 편의 슈퍼맨 영화에서 크립톤 악당들이 팬텀 존 (Phantom Zone)으로 선고되어 결국 탈출 한 곳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거의 정확히 평행하게 사용되었는데, 영화 '8차원을 가로지르는 버커루 반자이의 모험(The Adventures of Buckaroo Banzai Across the 8th Dimension)'에서 "8차원"은 본질적으로 악랄한 레드 렉트로이드를 가두는 데 사용되는 "환상의 영역"입니다. 공포 영화의 용도로는 1986 년 영화 From Beyond (같은 이름의 H. P. Lovecraft 이야기를 기반으로)가 있으며, 과학 실험은 실험자가 평행 우주의 외계인을 인식하도록 유도하여 나쁜 결과를 낳습니다. 1987년 존 카펜터(John Carpenter) 감독의 영화 '프린스 오브 다크니스(Prince of Darkness)'는 유리통에 갇혀 로스앤젤레스의 버려진 교회에서 발견된 사탄의 본질이 사실은 다른 우주에 갇힌 훨씬 더 악하고 강력한 존재의 '아들'인 외계 존재라는 전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주인공들은 우연히 그 생물을 풀어주고, 그 생물은 거울을 통해 손을 뻗어 그의 "아버지"를 풀어주려고 시도합니다. 폴 W. S. 앤더슨(Paul W. S. Anderson)이 감독한 이벤트 호라이즌(Event Horizon, 1997)에서 우주선이 우연히 다른 차원(지옥으로 암시됨)으로 여행하여 승무원들을 미치게 만들고 서로를 죽이게 됩니다.
일부 영화는 실제로 내러티브 자체의 다른 대조 버전인 평행 현실을 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모티프는 중심적인(그러나 때로는 알 수 없는) "진실"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관점으로 제시되며, 그 대표적인 예가 구로사와 아키라의 라쇼몬입니다. 반대로, 종종 필름 누아르와 범죄 드라마에서 대안 내러티브는 The Usual Suspects와 같이 의도적으로 또는 Angel Heart에서와 같이 의도하지 않게 중심 인물이 만든 허구입니다. 드물게, 대안 내러티브는 이야기에서 동일한 비중을 차지하여 독일 영화 Run Lola Run, 단명 한 영국 웨스트 엔드 뮤지컬 Our House 및 영국 영화 Sliding Doors와 같이 진정한 대안 우주가됩니다.
평행 우주를 명시 적으로 탐구 한 최근의 영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 2000 년 영화 패밀리 맨 (The Family Man), 2001 년 컬트 영화 도니 다코 (Donnie Darko)는 우리 자신의 우주에서 분출하는 "접선 우주"라고 부르는 것을 다룹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993)는 동명의 영웅들이 공룡에서 진화한 휴머노이드가 지배하는 평행 우주로 건너갑니다. Jet Li가 주연을 맡은 The One (2001)에서는 Jet Li의 캐릭터가 한 우주의 경찰관과 다른 우주의 연쇄 살인범이 다른 우주로 여행하여 자신의 버전을 파괴하여 에너지를 가져갈 수 있는 복잡한 현실 시스템이 있습니다. FAQ: Frequently Asked Questions (2004)에서 주인공은 전체주의의 악몽에서 도망쳐 사이버 사후 세계의 대체 현실로 들어갑니다. 현재 스타 트렉 영화는 첫 번째 영화의 악당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만든 대체 우주를 배경으로 하므로 다른 스타 트렉 영화나 쇼의 연속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프랜차이즈를 재부팅할 수 있습니다. 2011년 공상 과학 스릴러 Source Code는 양자 현실과 평행 우주의 개념을 사용합니다. 프랜차이즈의 세 번째 작품인 클로버필드 패러독스(The Cloverfield Paradox)의 등장인물들은 우연히 시공간 연속체에 파문을 일으키고 첫 번째 영화의 괴물과 사건이 일어난 대체 우주로 여행합니다. 이 개념은 또한 인도 타밀어 영화 Irandam Ulagam에서 낭만적 인 커플의 관점에서 수동적으로 묘사되었습니다. 2000년 영화 '더 비치'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연기한 캐릭터 리처드는 연인 프랑수아즈(버지니 르도옌)와 함께 해변에 앉아 태국에서 찾은 유토피아를 자신들만의 평행 우주라고 표현한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소개된 후 멀티버스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슈퍼히어로 영화 멀티버스 사가 시리즈의 중심이 되었습니다.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이 일련의 우주는 Sony의 Spider-Man Universe 및 애니메이션 Spider-Verse 프랜차이즈에 묘사된 우주와 겹치거나 포괄합니다.
2019년 마블의 멀티버스 사가, 특히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성공으로 인해 2020년대 초반 슈퍼히어로 영화뿐만 아니라 할리우드에서도 멀티버스와 공유 우주의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졌습니다. 주목할 만한 예로는 앞서 언급한 스파이더 유니버스 프랜차이즈, 2022년 아카데미상 수상작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DC 확장 유니버스 영화 더 플래시,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 원스 앤 올웨이즈가 있습니다. [8][9] 엔드게임의 공동 감독인 조 루소를 포함한 일부 영화 제작자와 비평가들은 영화 스튜디오가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와 지적 재산을 활용하기 위해 다중 우주 중심의 줄거리를 수용하여 궁극적으로 영화 제작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10][11][12]
텔레비전[편집]
평행 우주에 대한 아이디어는 많은 텔레비전 시리즈에서 다루어졌으며, 일반적으로보다 일반적인 공상 과학 소설 또는 판타지 스토리 라인의 단일 이야기 또는 에피소드로 취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