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몇가지 질문이 있어서 이렇케 몇자 보냅니다?저희 어머니께서는 비호지킨 림프종으로 작년3월경 부터 8월까지 항암치료 6번 받으시고 방사선치료 10번하셨는데 올2월경 재발하셔서 여의도 성모에서 함암치료 받고 3월25일 퇴원 했습니다.다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반포동에 있는 서울성모로 이사를 하면서 저희 어머니도 그쪽으로 가게되었지요 하지만2차 항암 주사를 맞아야 하는데 병실이 없어 40일 이상을 기다린 끝에 5월5일날 입원을 하게되었습니다.5일이 지난후 교수님께서 자가조혈모로 가는게 어떠케냐고 물으시길래 우선 병원비가 문제니 보험급여는 나오냐고 했더니 나오신다고 하시더군요..그래서 하기로 했죠..그런데 5월5일부터19일까지중간 병원비가 5,031,880이나오더군요 총액은17,293,693나오더군요 그래서22일날 퇴원하신다고 해서 병원비 준비해서 갔습니다. 그런데 원무과로 내려가서 진료비를 받았더니 13,601,602원이 나온 겁니다....총액은 20.300.829이더군요 그래서 원무과에 물어 봤더니 담당자가 퇴근하셨다고 하고 담당 코디한테 물어보니 자기는 보험쪽은 모르니 보험 담당자 하고 상담 받으시 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병원비 안내고 월요일날 상담 받고 내려고 하는대요 제가 물어 보고싶은 내용은 >>>성분수혈료와 치료재료대 주사료에서 질문 이있는데요 분명히 제가 지금도 같고있는 5월5일부터 19일까지 중간진료비에는 주사료,성분수혈료,치료재료대가 요양급여에 들어갔는데 오늘퇴원진료비에는 성분수혈료3,566,452...치료재료대6,140,890...주사료1,266,408.. 아니 어떠케 3일만에 천만원 이상이 붙었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저희 어머니는 아직도 피가 모자라서 피를 3번 빼셨는데 모자라서 더 빼야 된다고 하시더군요 정말로 자가 조혈모세포이식을 다마무리 짖고 마치면 보험급여는 받을수 있나요?그리고 총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알고 싶네요???????빠른 답장 부탁드려요 어디다 하소연 할때도 없고 미치겠네요???병원가서 상담을 다시 받아야 할꺼 같은데 그래도 림사랑에서 답장좀 받고 설명들으면 좋을것 같네요 아무튼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다는 말씀드리고요 답장보내주시는 분이 있었으면 고맙겠네요 아무튼 건강들 하세요....^^화이팅!!!!!!!!!!!!!!!!!!!!
첫댓글 무슨치료를 했는지는 몰라도 약 보름가량 치료항암치료비가 2천만원가량 나오는건 이해가 잘 안가네요..저도 항암치료시 1보름가량 있어도 백만원 왔다갔다 하였는데 중증환자인데도 2천만원이 나오는건 납득이 안가네요.. 다시한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제가 알기로 자가이식은 만 65세 미만이어야 보험해택을 받을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략 1500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될꺼에요.. 정확한 것은 코디네이터실에 문의하시는게 정확한 답변을 얻을수 있을겁니다... 힘내세요!!
항암 6번 받고 거기다가 방사선 까지 받으셨는데....재발이라니..그것두 6개월만에 재발방지는 정말 없는건가요!!!! 힘드셔도 잘 견디시리라 믿읍니다.
여의도성모 서울성모로 이사했어요?? 저도 서울성모다니는데 새건물 의리번쩍하던데 병실이 없나보네요. 새건물이라 병실도 많이 늘릴줄 알았는데, 에휴 ..달라진게 없나보네요. 병원비도 장난아니네요. 조혈모보면 천만원내외 들던데 꼭 물어보셔서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병원과 주치의를 당연히 신뢰하고 따라야 하지만 보호자도 정신 차리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병원과 의사가 많은 것을 해결해주시기는 하지만 병 자체에 대한 판단이 더 많으니까요. 하나라도 놓치지 마시고 잘 살피시고 다시는 재발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보건복지부 중증환자등록 된상태면. 진료비가 경감되는데요. 중증환자등록은 하신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