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기는 꾸준히 치고 있는데, 어제 절대충격3 완주한 김에 최근 완주했던 웨이크 업 걸즈를 합쳐서 써 봅니다.
1.웨이크 업 걸즈
파치슬롯에 맥스 버튼이라는게 생긴 이래로 맥스버튼이 없는 파치슬롯이 나온건 참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베르코의 경우는 멕스버튼과 릴 레버가 레버에 합체되어 있어서 그렇지 엄밀히 따지면 멕스 버튼 자체는 있는 형태였죠)
넷의 슬롯을 쳐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레버온으로도 맥스베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레버를 2번 치면 회전하는 다이 입니다.
상하 더블 스크린에 상단은 풀터치 액정이라는 참 비싸보이는 케이스이지만, 정작 콘텐츠가 웨이크업걸즈라는 이미 끝난(...) IP를 쓴 것이 영 좋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하지만 순수하게 파치슬롯만 치는 분들은 실사(성우들)가 나와 좀 부담스럽다는 평가가 많더군요.
개인적으론 노래를 좋아했기 때문에 꽤 즐겁게 쳤습니다.
이 다이 AT는 보너스 -> 히키모도시 -> 보너스 식으로 의사보너스를 루프하는 게임성인데, 보너스를 7연짱까지 하면 마지막에 7걸즈 찬스라는 이 다이 최대 분수령인 추첨을 실시합니다.
7걸즈 찬스는 50% 확률로 AT스톡을 추첨하는데, 당선되면 유지율 89.7%의 AT 자체를 스톡하게 됩니다. 실패하면 뭐 아무것도 없구요.
반대로, 유지율이 약 90%짜리를 스톡하는 셈이기 때문에 이걸 스톡하면 유리구간 완주 가능성이 매우 커지게 됩니다.
결국 1400매에서 유리구간 완주를 확정짓고 그대로 2400매까지 돌진.
이 다이의 가장 큰 장점은 보너스 당선의 메인 루트가 레어역 / 게임수(존, 천장) / 포인트 해제 등 파치슬롯에서 쓸 수 있는 모든것을 써먹고 있기 때문에 보통 6호기 처럼 규정 게임수 도달까지 멍떄리고 돌리는 게임성이 아니라는 점에서 파치슬롯을 치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수 있습니다.
CZ의 자력감은 이미 같은 회사의 다른 작품에서 호평받았던 요소였기 때문에 다소 호불호는 갈리지만, 최근 유니버설에서 출시한 알드노아 제로 같은 아예 오시준 초능력 게임에 비하면 개인적으로는 할만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AT들어가서 7연짱 해야 그제서야 스타트 라인이라는 점과 천장 도달시 2400매 완주는 불가능하다는 점이 다소 아쉽다면 아쉽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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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절대충격3
일부 슬롯들이 유리구간 제한을 돌파하기 위해 써먹은 유리구간 전환시 AT 돌입 추첨을 아주 적극적으로 써먹은 다이 입니다.
때문에 히키에 따라서는 일격 만매를 스트레이트로 낼 수 있는 몇 안되는 6호기 중 하나이죠.
(뭐 쉽진 않습니다)
이 다이는 일단 하츠아타리 -> 쓰레기 보너스 -> 유리구간 전락 -> AT 돌입 추첨 이 왕도 루트 이지만, 쓰레기 보너스 중 강 레어역을 당기면 50% 정도로 AT 직접 돌입을 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보너스 중 AT 직접 돌입 당선.
이 다이역시 보너스를 루프하는 형태의 AT 입니다.
스톡이 있으면 스톡을 개방, 없으면 성립역으로 보너스 추첨, 그것도 없으면 AT 루프율로 추첨을 하는데, 초반에 연짱을 하지 못하면 루프율은 거의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단발 종료인 경우가 은근 많은편 입니다.
이 다이의 특징은 현재 보너스 상태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는 점인데, 보너스 중 레어역 성립시 스톡 추첨을 실시하고, 스톡 당선이 되면 화면상에 있는 캐릭터 수 만큼 보너스를 스톡하게 됩니다.
캐릭터 3명일때 스톡 추첨 2번 당선되면 그것만으로 6스톡이 된다는 것이죠.
26연짱이라 되어있지만, 앞의 사람이 4연짱한 뒤 제가 100G 후에 당선 시킨거라 저는 22연짱이었습니다.
유리구간 완주를 했으니 당연히 비유리구간으로 전락하는데, 위에서 말했듯이, 이 다이의 AT 돌입 메인 루트는 유리구간 전환한 뒤 추첨에서 통과하는 것 입니다.
특히, 이 다이는 AT 종료 후 무조건 비유리구간 전락을 하기 때문에 AT가 단발이었다 하더라도 히키모도시 찬스가 반드시 주어집니다.
아무튼 유리구간 전락후 28G 째에 복귀 성공.
획득 매수는 뭐 계속 가려져 있습니다.
캐릭터 3명인 상태로 중단체리(쇼게키메...뭐 리치메 취급 입니다)로 3스톡 올리는등 그럭저럭 선방했지만 이번엔 완주 실패하고
최종 30연짱(앞서 이야기했듯이 4연짱은 다른 사람이 한거라), 일격 3151매 종료 하였습니다.
6호기는 확실히 입구가 좁기 때문에 수백매 내는것은 5호기 보다 어렵다는 느낌이지만, 수천매 내는 난이도는 5호기보다는 훨씬 낮다는 느낌입니다.
5호기에 3천매 내려면 절대 이렇게 쉽게 안되니까요.
...뭐 지금까지 친 절대충격3는 거의 단발이거나 AT 돌입조차 못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들어가는것 자체가 문제긴 합니다만 :/
첫댓글 상세한 설명과 정성이 깃든 게임 후기 잘 보았습니다. 마치 제가 앉아서 게임하는것같은 생생한 느낌이 듭니다ㅎㅎ
후기 감사합니다~
요즘 슬롯은 그냥 시간잡아먹는 느낌이라 정말 주말에 널널한 시간아니면 안치는게 답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