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지해안 전경
제주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간직한 명소들이 많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초록빛 산, 울창한 숲이 펼쳐져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 방문하면 신선한 공기와 맑고 깨끗한 물놀이를 할 수 있고,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좋은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름철 어느 곳으로 여행갈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황우지해안
황우지해안 풍경
◆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 766-1
황우지해안은 바닷가 절벽 아래 자리한 천연 수영장으로 검은 현무암 낮은 담장 너머로 푸른 바다가 출렁이는 장관을 감상하며 물놀이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제주의 대표 관광명소인 외돌개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연계해서 관광하기 좋습니다. 태곳적 모습을 간직했지만, 잘 알려지지 않아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깎아지른 듯한 바닷가 절벽 아래에 만들어진 좁은 계단 길을 내려가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적하고 고요하지만, 아름다운 공간에서 수영하고 싶을 때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효명사
효명사 아치형 문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516로 815-41
효명사는 한라산 중턱에 자리한 사찰로 우거진 숲속으로 들어서면 효명사의 산신각이 보이는데 지나서 법당 옆길 계단 쪽으로 내려가면 초록빛 이끼로 뒤덮인 아치형 문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마치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문처럼 형성된 신비로운 모습을 볼 수 있어 몽환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입니다.
문 주변과 돌계단까지 이끼로 가득한 모습이 독특해 ‘천국의 문’ 혹은 ‘이끼문’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효명사 주변에는 아담한 연못과 걷기 좋은 산책로, 수려한 계곡이 맑은 물줄기를 내뿜고 있습니다.
동쪽송당 동화마을
동쪽송당 동화마을 연못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191 동쪽송당 동화마을
◆ 매일 AM 09:00 - PM 21:00
동쪽송당 동화마을은 제주동부오름군락 중심부에 위치해 장엄한 오름 능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제주의 나무와 돌, 문화와 신화, 사계절 꽃 등 자연 친화적인 테마로 설계되어 제주의 태곳적 자연과 문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가 없지만 큰 규모와 다양한 테마 공간이 있어 둘러보기 좋고, 오가는 수많은 관광객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공간입니다. 사시사철 만개하는 꽃구경을 할 수 있어 언제 방문해도 다채로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천미천
천미천 풍경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천미천은 1,100m 한라산에서부터 내려오며 제주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자랑하고, 총 하천수가 제일 많은 하천입니다. 수많은 지류를 아우르는 수지형 하천으로 주변에 다양한 오름이 분포되어 수려한 풍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강풍과 홍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대나무숲과 삼나무숲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 맑은 피톤치드가 가득하고 자연 경관이 매우 뛰어납니다.
제주의 숨은 명소인 만큼 아는 사람만 방문하는 곳이지만, 자연 경관이 아름다워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는 여행지입니다.
소남머리
소남머리 담수욕장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94-1
소남머리는 화산활동으로 인해 형성된 주상절리 절벽입니다. 소낭머리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모습이 소의 머리와 닮아 ‘소남머리’라고 하며, 인근에 소나무가 울창하게 자생해 소남머리라 불리게 되었다는 두 가지 설이 전해집니다.
소남머리에는 건강에 좋은 용천수가 흘러나와 야외 노천탕 ‘담수욕장’을 만들어 마을 주민부터 관광객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을 제주 바다와 초록빛 가득한 숲, 맑은 개울이 에워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