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박현수 주무관 건축시공기술사 최연소 합격
합격률 4% 내외 시공분야 최고의 자격증
광주교육청 교육시설과에 근무하는 박현수 주무관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건축시공기술사 시험에 최연소로 최종 합격했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건축시공기술사 자격은 국가기술자 자격시험으로 필기시험 합격률이 응시인원의 4% 내외로 합격이 매우 어려운 시험이다.
특히 건축계획 및 설계에서 시공,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건축공학적 지식과 기술을 소유하고,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 기술인력에게 부여되는 시공분야 최고 자격증이다.
박 주무관은 시설공사 및 시설기획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면서 전문적인 실무지식을 더욱 폭넓게 활용하기 위해 이번 시험을 준비했다. 일과 후, 주말 및 휴일에도 꾸준히 시험을 준비해 최연소로 건축시공기술사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박현수 주무관은 “업무와 병행하느라 시간을 쪼개가며 열심히 노력했는데 좋은 결실을 맺어 너무 기쁘다”며 “기술사 합격으로 보다 전문성 있는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현수 주무관은 지난 2015년 공직에 입문 현재 광주교육청 교육시설과에 근무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광주교육청 박현수 주무관 건축시공기술사 최연소 합격 (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교육시설과에 근무하는 박현수 주무관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건축시공기술사 시험에 최연소로 최종 합격했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건축시공기술사 자격은 국가기술자 자격
www.miraenews.co.kr
#건축시공기술사 #광주교육청 #교육시설과 #박현수주무관 #국토부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