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장이 죽어갈때 보내는 매우 절박한 신호 🆘
신장은 우리 몸 속에서 배설 기능, 생체 항상성 유지기능, 내분비 기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신장이 좋지 않을때 몸 전체는 비상이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신장은 기능이 저하되더라도 초기에는 뚜렷한 자각증상이 없어 상당 부분이 손상된 후에야 증세가 파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한번 망가진 신장은 회복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장이 안좋을 때 보내는 신호를 알려드리오니, 해당 된다면 늦기전에 병원을 방문해 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1. 소변의 변화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가장 먼저 소변에 이상이 생깁니다. 평소에 비해 소변을 보는 횟수가 빈번해 지거나 반대로 너무 자주 발생하지 않게 되고 평소에 비해 소변색이 바뀌거나 거품,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2. 허리 통증
신장은 허리 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염증이나 결석이 생기게 되면 신장이 부어서 허리 통증을 느낄 수 있고 엉덩이 부위의 앞쪽에서도 통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3. 가려움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가 피부 포면으로 올라오면서 건조함과 가려움을 유발합니다. 알레르기 또는 벌레물림 같은 특별한 증상이 없음에도 계속 피부 가려움증을 느낀다면 신장 질환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로감, 다크서클
신장이 안좋으면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다보니 평소보다 피로감을 더 많이 느끼게 되고 눈 부위도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로감과 다크서클이 겹치는 증상이 있다면 신장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5. 부종
얼굴이나 발목 등의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면 체액의 불균형으로 인해 부종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눈 주위나 다리, 발, 얼굴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수면장애
신장이 안좋으면 수면장애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여과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독소가 소변으로 배출이 되지 못하고 혈액에 쌓이게 되기 때문에 수면 무호흡증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7. 어지러움, 시력저하
신장이 안좋으면 요독증이 생겨서 독소가 혈관이나 신경을 공격하기 때문에 두통과 어지러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성 고혈압으로 인하여 망막 주위가 혈압이 올라가고 그로 인하여 시신경에 압박이 가해져 시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제때제때 관리하여 우리 벗님들은 투석기(인공 신장)를 쓸 일이 절대 없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삶~ 응원합니다^^
|
첫댓글
건강이 최고예요
좋은 말씀.
투석기 쓰믄
절대 안되지요.
건강검진 자주 받으시고.
건강하게 삽시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