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유플러스용 LG 구형 단말기는 SKT나 KT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락이 걸려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그 해결방법이 나오면서 유플러스용 공기계를 SKT나 KT에서 사용하는 사례가 있더군요.
마침 유플러스용 옵티머스G 단말기가 하나 놀고 있어서 호기심에 한번 해봤습니다.
SKT롬을 올린 사례가 여럿있어서 저도 SKT 킷캣롬(4.4.2)을 받아서 노트북에 유플러스용 옵티머스G를 연결해서 시도해봤습니다.
첨에는 업데이트하다가 전원 문제로 중단되었는데, 노트북에 전원선을 연결하고 다시 해보니 한번에 되더군요.
결론적으로 이거 너무 간단하게 됩니다.
SKT롬을 올린 옵티머스G에 KT유심 꼽고 전원을 켠후 리부팅하면 안테나 풀로 차면서 통화나 문자메시지 모두 잘 되었습니다.
유심을 인식하면 잠시후 유심기변과 미등록 단말기임을 알리는 문자메시지가 날아옵니다.
통화, 데이터 사용, 올레 네비, mms 등 잘 됩니다.
ps. 대부분 LG 구형 단말기들이 이런방법으로 간단하게 된다고 합니다.
ps2. 방법을 알려달라는 댓글에 대한 답입니다. 옵티머스G 기준입니다.
일단 설정 > 시스템 정보 > 소프트웨어정보 > 빌드번호 연타를 통해 개발자 모드를 개방합니다.
개발자 모드에서 USB 디버깅을 체크합니다.
컴퓨터에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LG통합 드라이버 받아서 설치해도 되고, 기기 연결하면 자동 설치됩니다.)
http://hpsound.co.kr/336 여기를 참고해서 컴포트를 41로 바꿉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759626 여기에서 롬을 받습니다.
옵티머스G 전원은 끈 다음 볼륨키 두개를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USB선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합니다.
KDZ툴에서 다운받은 롬을 불러들인후 type - CDMA, PhoneMode-CS_EMERGENCY로 설정한 다음 CSE Flash를 눌러 줍니다.
한 5-10분정도 기다리면 롬업이 끝납니다. 이게 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