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태생으로 오신 때도 아니며, 성도하신 때도 아니니, 부처님께서 출현하셨다는 것은 용대(用大)인 법륜을 굴리는 것입니다. 일체종지一切種智를 드러내어 밝혀 중생이 수용할 때에 부처님께서 출현하셨다 하시는 것이고 반야를 드러내는 것으로는 부처님이 출현하셨다고 하지 않는다고 봅니다. 2. 여래의 지견이란 보신(報身)이며 상대(相大)인 여래장성공덕상(如來藏 性功德相)입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1.부처님께서 성도하시고 법을 설하려 나오신 것 2.知見 知란 무엇을 아는 것인가? <연기의 지혜 > <세계와 인간의 존재방식>을 아는 것이고 見(터득할 견 증득) 무엇을 증득한 것인 가? 네가지 지혜를 증득한 것이다. 부처님의 지혜를 열어 보이고 깨달아 증득하게 하여 모든 중생을 安樂으로 향하게 함이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파
첫댓글 부처님이 출현하신것은 성도하시어 보이신 것이며
부처님의 지견이란 일체가 광명이라는 말씀인것 같습니다()()
팀장님 영상 공부 많이 해 두세요.
나무아미타불
@백송정목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시험은 늘 고뇌 하게 합니다.
1. 성도하신 때
2. 일심과 4지혜 (성소작지, 묘관찰지, 평등성지, 대원경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1. 태생으로 오신 때도 아니며, 성도하신 때도 아니니,
부처님께서 출현하셨다는 것은 용대(用大)인 법륜을 굴리는 것입니다.
일체종지一切種智를 드러내어 밝혀 중생이 수용할 때에 부처님께서 출현하셨다 하시는 것이고
반야를 드러내는 것으로는 부처님이 출현하셨다고 하지 않는다고 봅니다.
2. 여래의 지견이란 보신(報身)이며 상대(相大)인 여래장성공덕상(如來藏 性功德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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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이 출현하신 것은 성도하신 때이지만
종교적으로는 출생하였을 때를 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지견..일심과 4지혜
일심 광명 화신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1.역사적인 때
2.천상천하 유아독존(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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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처님께서 성도하시고 법을 설하려 나오신 것
2.知見
知란 무엇을 아는 것인가?
<연기의 지혜 > <세계와 인간의 존재방식>을 아는 것이고
見(터득할 견 증득) 무엇을 증득한 것인 가?
네가지 지혜를 증득한 것이다.
부처님의 지혜를 열어 보이고 깨달아 증득하게 하여
모든 중생을 安樂으로 향하게 함이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파
감사드립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불()()()
강의중에 해 주신 말씀들이 법화경종요에도 다 나오는 것 같습니다, 스님의 가르침에 항상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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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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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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