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 관련 문제, 아이템 및 보상 문제 등 기록 확인이 필요한 상황은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 주셔야 확인 및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휴대 기기(모델 번호) / 버전 정보 확인 방법]
- Android(구글) 기기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모델 번호] 확인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 iOS(애플) 기기
· [설정] → [일반] → [정보] → [모델 번호] 및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1. 발생 일시 : 2023-12-24
2. 이용 환경(휴대 기기 / PC) : PC (백신 : AhnLab V3 265 Clinic)
- 휴대 기기인 경우 모델 번호와 버전 정보를 함께 기재 부탁드립니다.
-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설치/실행 오류 현상 발생 시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명을 함께 기재 부탁드립니다.
3. 발생한 오류(버그) 현상 상세 내용 :
1) 바탕화면 바로가기 삭제 시 복구 불가 : 게임 자체의 오류는 아니나, 바탕화면 바로가기 삭제 시 게임 설치 폴더에 들어가서 직접 실행하는 방법 외에 바로가기 복구 방법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바탕화면 바로가기 OneDrive 백업 강제 : Windows 11에 들어서면서부터 OneDrive에서 바탕화면 내 전체 파일을 백업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 하나의 Microsoft 계정으로 여러 PC를 사용 시 우마무스메 PC버전이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도 바로가기 파일이 바탕화면에 뜹니다. (물론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이기 때문에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으며, 실행도 되지 않습니다.)
3) GeForce Experience 영상 녹화 기능 미적용 : 이건 원래 적용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최근 들어서면서 GeForce Experience의 영상 녹화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4. 기타 첨부(스크린샷 / 동영상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