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소화 명소
6월 싱그러운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계절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부터 다채로운 여름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오묘한 색감을 자랑하는 주황색 능소화는 덩쿨식물로 한 번 뿌리를 내리면 그 일대를 뒤덮어 마치 주황색 폭포가 흐르는 듯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전국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능소화 명소들을 소개해드려합니다. 신비로운 색감의 능소화 벽과 능소화 터널등 다양한 능소화 명소들이 있으니 이번 여름 꽃놀이로 능소화를 보러가시는 건 어떠신가요?
능소화 명소
서울 내 가장 아름다운 능소화 명소를 꼽으라면 단연 서울 뚝섬한강공원의 능소화 폭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서울 뚝섬한강공원의 능소화 폭포는 높은 담벼락을 따라 무려 150m 가량의 긴 능소화 폭포가 펼쳐지는데요.
특히 길게 뻗어있는 능소화폭포덕에 제 아무리 사람이 몰려도 북적이지않아 여유롭게 사진을 찍기 좋은 능소화 명소입니다. 뚝섬 한강공원 능소화폭포는 지도에 청구아파트 나들목, 간조미 자전거 제작소를 검색하고 찾아가면 됩니다.
능소화 명소
부산 월륜사는 도심 속 작은 사찰로 부산 트레이더스 연제점 바로 앞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아직까지 월륜사는 잘 알려지지 않은 부산 능소화 명소로 여유롭게 능소화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월륜사의 능소화 포토스팟은 바로 탑과 탑을 이어주는 다리 위인데요. 다리 위난간을 타고 높게 뻗은 능소화가 마치 터널같아서 사진을 찍기 좋고 다리 작은 문 앞에서 사진을 남기기 좋은 능소화 사진 스팟입니다.
단, 월륜사가 아파트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사진을 찍으실 때 아파트 단지가 담기지않게 정면이나 위에서 아래서 찍는 구도를 추천드립니다.
능소화 명소
제주 비체올린에서는 계절마다 다양한 꽃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여름철 비체올린에서는 능소화 축제가 개최됩니다. 축제는 5월 15일부터 7월 20일까지 진행되는데요.
능소화 정원에는 능소화 터널은 물론 오솔길 양옆으로 만들어진 '능소화 벽'을 만나볼 수 있고 곳곳에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어 인생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또 비체올린에서는 능소화외에도 수국, 버베나, 금계국등 다양한 여름꽃을 만나보실 수 있으며 카약과 트라익 등 공원 내 놀거리가 가득해 제주도 능소화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능소화 명소
서울 북촌 한옥마을은 고즈넉한 한옥과 함께 마을 곳곳에 피어있는 능소화를 볼 수 있는 서울 능소화 명소입니다. 특히 북촌 한옥마을은 가볍게 산책을하며 한옥위 기와 골목 사이, 우람한 고목와 함께 능소화를 만나볼 수 있는 스팟이 많은데요.
그 중 능소화가 가장 풍성하게 피어있는 골목은 호텔 노스텔지어 힐로재 앞 골목길입니다. 단, 실제 거주민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니 매너를 지키는 센스를 발휘하시길 바랍니다.
능소화 명소
수원에 위치한 봉녕사는 도심에 위치했다고는 믿기 힘들만큼 큰 규모와 함께 박물관, 카페, 도서관등을 운영해 도심 속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수원 봉녕사는 여름철 만개한 능소화가 한옥 전각과 어우러져 수원시민들의 꽃놀이 장소로 유명한데요. 특히 향하당과 세주묘엄박물관 앞이 능소화 스팟으로 넝쿨진 능소화가 소복하니 피어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단 수행을 하는 사찰임으로 기본적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능소화 구경을 끝내고 내려오는 길에는 맷돌로 원두를 갈아주는 금라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까지 즐기고 가면 좋은 능소와 명소 봉녕사입니다.
능소화 명소
부천중앙공원 남서쪽에 위치한 능소화 터널은 인위적으로 설치해둔 기둥을 따라 덩굴이 자라나 능소화가 지붕처럼 덮여진 모습을 볼 수 있는 부천 능소화 명소입니다.
4개의 터널이 이어져있는 부천 중앙공원에는 능소화 터널이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장관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터널의 길이는 길지 않아 금세 둘러볼 수 있으며 중앙공원 내 물놀이장도 운영하고 있어 여름철 더위를 피하고 꽃놀이를 즐기기 좋은 능소화 명소입니다.
능소화 명소
부산 충렬사는 봄에는 매화가, 여름에는 능소화와 배롱나무꽃이,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워 철마다 꽃놀이 단풍놀이를 즐기기 좋은 부산 명소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충렬사의 푸른 기운과 주황 능소화가 마치 풍성하게해 기와 위 소복하게 쌓여 한 폭의 동양화같은 풍경을 자아내 추천드리는 부산 능소화 명소입니다.
능소화 명소
김해 수로왕릉은 가야 시조인 수로왕의 왕릉, 수릉원, 대성동고분군, 갬해 한옥체험관이 몰려 있어 김해 여행시 꼭 방문하는 곳입니다. 특히 여름철 김해를 여행한다면 김해 수로왕릉에서 덤으로 능소화를 만나 볼 수있습니다.
수로왕릉 내 경모문, 숭재, 동재, 서재 전각의 담장 소복하게 내려앉은 능소화는 우아함과 고풍스런 동양적 매력을 풍기며 또 능소화가 어깨 높이에 있어 능소화와 함께 사진을 남기기 좋은 능소화 명소입니다.
능소화 명소
대구는 유독 능소화 명소가 많아 여름철 다양한 능소화 명소를 하루만에 다 방문해보고싶다면 대구를 추천드립니다.
대구 능소화 명소로는 가장 유명한 대구 달성의 남평문씨본리세거지, 인흥마을이 있습니다. 이 곳은 문익점 선생의 후손들이 대를 이어 살고 있는 작은 마을로 옛 조선시대 한옥들과 함께 곳곳에 핀 능소화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낙동강 인근에 위치한 대구 하빈면 묘골마을 내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도곡재 앞마당에는 탐스러운 능소화 덩쿨과 접시꽃, 백합등 다채로운 여름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구 시내에서는 담을 타고 2~3층 높이만큼 빼곡히 능소화가 가득한 칠성동 능소화 폭포와 대봉동 능소화 폭포를 만나볼 수있어 대구 능소화 명소로 추천드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