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서울시 버스 개편-버스카드 쫌!
덕정역은 싸다 싸? 추천 0 조회 374 06.01.25 22:03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참 골치아프죠. 지갑속에 두개의 카드. -_-;; 이제 경춘선 개통되면 또 한바탕 뒤집어질 듯 하네요. 뭐 혹시 서울시 생각은 '환승할인도 안되는데 지방에선 걍 현금 내!'일런지도 -_-;;

  • 작성자 06.01.25 21:28

    때밀의 소유자의 경우는 더 심각하죠

  • 06.01.25 21:38

    서울시내버스 차량에 설치된 BMS 단말기와 티머니 시스템은 별개입니다. 설치해 놓은 목적 자체가 다르죠.. 그리고 구형 단말기로는 통합요금제를 운영할 수가 없습니다. 경기도가 구형 단말기로도 단순 일정액 환승할인 가능한데 왜 신단말기로 바꿨겠습니까? 미래 통합요금제 시행을 내다보고 교체한 것입니다.

  • 06.01.25 21:45

    구형 인텍크 단말기.. 알고 보면 정말 단순한 시스템입니다. 교통카드에 승,하차시각 기록은 가능하지만 거리비례 운임체계 적용은 불가능하고 수입금 기록방식도 단순하고.. 그도 그럴것이 나온지 10년이 넘은 시스템이니.. 스마트카드 시스템으로 물갈이 할때도 됐죠.

  • 06.01.25 22:14

    경기도 시내버스도 이비카드라고 새로 단말기 달았습니다..그런데 예전과 같이 지하철환승은 안됩니다..그 대신에 버스와 버스는 환승활인이 적용되어 편리해졌습니다..경기도측은 이비카드도 버스+지하철환승도 되게끔 한다고 하는데 언제쯤 될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작성자 06.01.25 22:19

    제 생각에는 구간요금이 최대 기본료x2 이하인 노선은 뒷문에 찍을때 구간요금이 가산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안찍으면 다음날 800원이 추가로 징수되죠

  • 작성자 06.01.25 22:19

    하지만 버스업자들의 협의가 있어야 할 듯.

  • 06.01.25 23:53

    여담이지만 서울 버스 1탑승 거리비례좀 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라죠 -_-

  • 06.01.25 23:08

    필자의 경우는 교통카드가 3개나 된다지요... 서울고급형티머니, 경기도시내버스 이비티머니, 다른곳에서 버스이동을 대비한 디지털경기카드....

  • 06.01.25 23:09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버스개편때 서울시가 카드사업자로 마이비를 선정했으면 합니다. 마산.창원도 이제 마이비로 환승을 시작했고, 부산도 아마 마이비로 환승을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해봅니다.

  • 저는 원래쓰던 T머니에 서울로 대학와서 학생증에 서울교통카드, 그리고 대전 한꿈이카드까지-.-;;ㅎ

  • 06.01.25 23:27

    근본적으로 모듈이 다 같으니 아주 골치 썩죠 -_- 오죽했으면 본인이 카드 한장 때문에 서민은행 엄청 갈궜겠습니까...

  • 작성자 06.01.26 10:10

    Mifare 단말기를 사용하는 서울교통카드.이비티머니.티머니 보급형.마이비카드는 모듈이 똑같습니다. 하지만 고급형 티머니는 모듈이 다릅니다.

  • 06.01.25 23:52

    무작정 안녕하십시오는 사절합니다. ㅋㅋ 이 구절에서 웃고 갑니다. 재치있네요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