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행정직원 채용공고
주칭다오총영사관에서는 아래와 같이 한국인 행정직원을 채용하고자 하니,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은 관련서류를 2023.07.28(금) 17:00 (중국시간 기준)까지 아래 접수처(이메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채용직종 및 인원
ㅇ 직종 : 일반직 행정직원
ㅇ 담당업무 : 영사관 업무 전반 보조 등 일반직 행정직원 수행업무
ㅇ 인원 : 1명
2. 채용조건
ㅇ 기본급 : “재외공관 행정직원 보수 운영지침”적용
ㅇ 상여금 : 월 기본급의 100%
ㅇ 퇴직금 : 계속근로기간 1년당 30일치 평균임금
※ 보수 관련 여타 사항에 대해서는 「재외공관 행정직원 운영지침」 및 「공관 내규」 적용
ㅇ 근무시작일 : 채용 시 (2023.9월초 예정)
3.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ㅇ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 (외국인이 아닌 자)로써, 채용일 기준 만 20세 이상, 60세미만인 자.
ㅇ 해외근무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ㅇ 해외이주법 제4조 및 제6조상 해외이주신고 대상자는 해외이주신고를 마친 자
ㅇ 장애인복지법시행령 제2조에 따른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 제3항에 따른 상이등급 기준 이상자 우대
ㅇ 중국어 능통자
※ 유효한 공인어학증명서 자격증 제출 필수
(HSK 6급 소지자 우대, 취득점수 별 차등 가점 예정)
ㅇ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컴퓨터 활용능력이 우수한 자
ㅇ 민원업무 및 행정업무 유경험자 우대
4. 제출서류
ㅇ 채용지원서(별첨 서식1) 및 자기소개서(별첨 서식2) 1부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실시에 따라 출신학교, 가족 신원 관련 내용, 신체조건 등 기재 시 불합격 처리 될 수 있음.
ㅇ 자격증 사본 및 경력증명서 각 1통
ㅇ 주민등록표등본 1부
ㅇ 개인정보 제공. 이용 동의서 (별첨 서식3)
ㅇ 기타 자기소개에 필요한 자료 등 (해당자에 한하여 제출)
※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제출 불요 (추후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 제출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5. 채용 절차 및 일정
가. 채용 절차
ㅇ 1차 : 서류심사
- 채용지원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경력증명서 등 제출서류 서면 심사
ㅇ 2차 : 어학능력 평가 (필기, 회화)
- 필기 및 회화능력 비대면 평가
- 어학능력 평가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예정.
ㅇ 3차 : 면접전형
- 면접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종합평가
※ 면접은 대면 면접이 원칙이나, 대면 면접이 어려운 응시자들을 위하여 화상회의시스템(Webex)을 이용한 화상면접 가능.
나. 채용 일정
ㅇ 서류접수 : 2023.07.17.(월) - 2023.07.28.(금)
ㅇ 서류심사 및 면접 : 2023.8월 초순
ㅇ 채용후보자 확정 : 2023.8월 중순
ㅇ 근무개시 예정일 : 2023.9월 초순 예정
- 귀부임 항공료(단, 귀임항공료는 1년 이상 근무자)지원, 임시체재비 지원, 퇴직금(1 년 이상 근무자) 및 신변안전보험, 실의료비 등 지원
6. 지원서류 제출처
ㅇ e-메일 : qdconsul@mofa.go.kr (주칭다오총영사관 대표이메일)
ㅇ 제출기한 : 2023.07.28(금) 17:00(중국 현지시간)까지
※ 이메일 제목: “주칭다오총영사관 한국인 행정직원 지원(성명)”으로 표기
※ 제출 서류 (모든 서류를 1개의 PDF파일로 스캔하여 메일에 첨부)
7. 유의사항
ㅇ 5. 나항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각 단계 심사 후 결과는 합격자에게만 개별 통보합니다.
ㅇ 공고문에 첨부된 양식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개별 양식을 사용하여 제출할 경우 서류전형 심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ㅇ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최종 합격 후라도 신원조회 결과나 신체검사에서 부적격이라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최종 합격자가 불가피한 사유로 공관 근무를 희망하지 않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ㅇ 서류전형 및 면접과정에서 지원자 자격 미달 시 채용공고를 재실시 할 수 있습니다.
별첨 1. 채용지원서(이력서)
2. 자기소개서
3. 개인정보 제공.이용 동의서. 끝.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