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제 뜬금없이 라이트지깅가게 될 지 몰라 준비해 놓으려고 라이트지깅에 적합한 릴을 땡겼다.
지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캐스팅용 베이트릴이 여러개 있지만 전용릴을 이용하고 싶어서 드랙력 14kg이라는 카미온308BL로..

바낙스 베이트릴을 사용 중에 있어서 그에 대한 성능을 인증하였기에 선택하였고,
자주 출조하지 않을거라 저렴한 릴을 선택한 이유이다.
딱 잡아보는 느낌으로 캐스팅용으로 사용하기는 거북스럽다.
하지만 더블핸들로 교체하면 가물치용으로 가능할 것 같아 60mm 핸들로 가물치루어 해 본 후에 캐스팅용 핸들을 구입하려고 한다.
바다용은 어쨌거나 기어비가 높아야 신속한 채비 회수가 수월한데 7.1:1의 고기어비를 채용하였다.
8베어링시스템으로 릴링 시 상당히 부드럽다.
초고강도 황동기어 채용으로 드랙력이 높지 않나 사료되며 파지감 좋은 발포 V.A핸들노브로서 터치감이 좋다.

마음에 들지않는 부분은 드랙 클릭음 장치이다.
특정 낚시외엔 아무 보탬이 되지않는 기능이라 불필요한 장치와 무게를 추가한 결과가 될 뿐이다.
그리고 스풀교환이나 내부 윈심브레이크 조절을 위한 커버 오픈이 쉽지않은 점이 불편하다.
겨우 오픈하여 원심브레이크를 중간 위치에 세팅하고 닫을 때 애먹었다는..
예비 스풀 하나 더 구입하여 상황에 따라 스풀 교체하려고 했는데 오픈이 쉽지않아 선상에서 낚시하다 교체했다가는
스트레스 받을 것 같아 구입에 대한 마음을 접었다.
그렇지만 아직 익숙치않아서일지도 모르기에 더 조작해 보고 예비스풀을 구입할까한다.

제원과 설명서

60/75mm 길이 조절 핸들로 일단 75mm파워핸들 위치로 바꿔 놓았다.
앞의 인테리어 홈 대신 50mm 핸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드라면 따로 더블핸들을 구하지 않아도 될 것아 아쉬움이 남는다.
그러면 캐스팅용 핸들이 될 수 있는데...

주로 여수 근해의 라이트지깅이 될 릴이라 합사2호(30LB)를 채용하였다.
밑줄 좀 감고 150M 감았더니 딱 적당하다.
첫댓글 가을쯤이면 여수근해에서 대방어 들고 계신 인증샷이 올라오겠네요.ㅎㅎ
글씨..구입해 놓긴했는데 한번이라도 사용하게 될 지 몰것네..^*^
그래도 요새 인기있는 장르라서 준비를...
늘~ 만에하나을 생각하시구 준비하시는회장님에모습이 너무 보기좋습니다 미리미리준비하시는 습관은 참 좋은거같아요 우리들은 막상 닥처을때 쨍기려니 정신이어서 빠트리구갈때도많구한디 ㅋㅋㅋ
준비하는습관을드려야하는디ㅜㅜㅜ
상민프로, 김기준님이 언제 뜬금없이 라이트지깅 땡기시죠?...할 지 몰라 준비해 놓았네...ㅋㅋ
알바기념으로다가 미리 땡겼다는..^^
시간나면 농장가서 채비까지 꼼꼼히 챙겨 지깅태클가방 하나 준비해 놓을라고...
제거는 참돔.광어용 도요 우라노 인쇼어가지고 있어요
기어비는 똑같고 무게 200에 드랙력이 6키로
요거가지고 슬로지깅은 어렵지 않겠죠? ^^ㅋ
권사량만 따라주면 되겠지 뭐~
제주 지깅이 아니라면...
그럼 예비 스풀이 하나 더 있어야겠구마..^^
베이트릴 예비스플도 갈수있나요?..
문어 고패질용으로 구했는데, 튼튼하고 가격대비 괜찮아보입니다.
베이트릴 단점은 예비스풀 교체가 원활치 못한 것이지만 릴에 따라 스풀을 쉽게 빼고 넣을 수 있어요.
박프로님 정보로 구입했는데 맘에 쏙 듭니다.
조만간 가물치루어로 캐스팅해보고 후기 더 게시할랍니다.
자꾸 장비욕심이 생깁니다..ㅎㅎㅎ
전 도요 올테레인으로 만족할까 합니다..
나중에 가물치 생각나면 땡겨볼지도 모르겠네요..^^
그럴거여~~ ^*^
도요 올테레인으로 타이라바, 겨울 선상뽈루 가능하니 사랑해 줘~
먼저 가물치루어로 캐스팅해보고 알려줄테니 참고하그라... 가물치와 슬로지깅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