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9월 22일 런던 프린스 에드워드 극장 / 본편 141분 + 피날레 갈라쇼 29분 / 미성년자관람불가 / 한글자막>
=== 프로덕션 노트 ===
전설적인 뮤지컬 <미스 사이공>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명작의 재연이자, 매회 매진의 신화를 이룬 장대한 뮤지컬의 이 25주년 기념 갈라 공연에 대해 데일리 텔레그래프는 "놀라운 연기력을 겸비한 스릴 넘치고 감성을 자극하는 뮤지컬'이라고 묘사했고, 데일리 메일 또한 "역대 최고의 뮤지컬"이라고 극찬했다.
<미스 사이공>은 사이공에 주둔한 미군 크리스와 전쟁고아 출신인 술집 종업원 킴의 러브 스토리로, 두 사람의 인생이 사이공의 함락과 함께 산산조각나는 과정을 그린 비극적 이야기이다.
25주년 특별 공연에서는 <노트르담 드 파리> 등의 공연에서 대활약한 한국 뮤지컬 배우 홍광호가 베트남 인민군 '투이' 역으로 캐스팅되며 한국 배우로는 처음으로 웨스트엔드 진출을 이뤄내 화제가 되었다.
스페셜 갈라의 피날레는 조나단 프라이스와 레아 살롱가를 포함한 오리지널 출연진으로 더욱 빛났다.
The History of Miss Saigon 웨스트엔드 초연, 브로드웨이 그리고 세계기록
<레 미제라블>, <캣츠>, <오페라의 유령>을 탄생시킨 카메론 매킨토시가 제작한 <미스 사이공>은 1989년 런던 로열 드루어리 래인 극장에서 초연을 가진 이후, 25년간 전세계 28개국 300여 개 도시 15개 언어로 공연되고 있다.
초연부터 화제를 몰고 온 이 작품은 1991년 미국 브로드웨이 무대 개막 전 3,700만 달러의 예약 티켓이 팔려 당시 기네스북에 올랐다. 또한 오리지널 <미스 사이공> 음반은 런던에서 처음 발매했을 때 3일만에 150,000장을 판매하였고 독일 캐스팅으로 발매한 음반은 250,000장을 판매하여 1998년 '골든CD'로 선정되었다.
초연의 주인공 '킴' 역을 맡은 레아 살롱가는 이 작품을 통해 월드 스타로 등극, 할리우드 흥행 애니메이션 <알라딘><뮬란>에서 주인공 목소리 역을 맡기도 했다.
비극적인 시대에 놓인 인물들의 사랑, 복수, 질투, 희생을 웅장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토니상, 올리비에상 등 주요 시상식의 수많은 상을 거머쥐며 명실상부 뮤지컬 걸작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25주년을 기념하여 카메론 매킨토시를 비롯한 제작진은 새로운 캐스팅, 새로운 프로덕션을 준비하게 된다.
About the Show
Miss Saigon: 25th Anniversary Performance |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
세계 4대 뮤지컬의 마지막 걸작
스크린으로 처음 만나는 거대한 감동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레 미제라블>, <캣츠>, <오페라의 유령>과 함께 세계 4대 뮤지컬이라 불리는 <미스 사이공> 탄생 25주년을 기념하여 올려진 특별 공연 실황이다.
<미스 사이공> 제작자 카메론 매킨토시는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프로덕션, 새로운 캐스팅으로 된 리바이벌을 준비하였고 이 리바이벌은 2014년 5월 시작으로 2016년 2월까지 영국 런던 프린스 에드워드 극장에서 공연되었다.
이번 스크린에 옮겨진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2014년 9월에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의 갈라 피날레 무대가 더해진 공연을 담은 작품이다.
<미스 사이공> 25주년 리바이벌은 캐스팅 일정 공개 전인 2013년 9월 초 진행된 사전예매에서 예매 하루 만에 70억원 이상 수익을 냈고 갈라 피날레가 함께 한 공연은 예매 오픈 5분도 안되어 2만 명이 몰려들어 순식간에 매진되는 등 흥행 뮤지컬다운 면모를 보였다.
그리고 이제 이 화제와 감동의 블록버스터 뮤지컬을 오는 11월 국내 스크린에서 최초로 만나게 된다.
뮤지컬 스타 홍광호, 한국 배우 최초 영국 웨스트엔드 진출
연이은 극찬 속 최우수 남우조연상 2개 수상 쾌거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세계적인 뮤지컬 걸작을 스크린에서 만나는 기회이자 대한민국 뮤지컬 배우의 첫 웨스트엔드 진출작을 극장에서 최초로 만나는 기회이다.
<미스 사이공> 25주년 뉴 프로덕션 캐스팅에는 1년여에 걸쳐 전세계 수많은 뮤지컬 스타들이 지원했는데 카메론 매킨토시는 한국의 스타 홍광호를 '투이' 역에 전격 캐스팅했다. 홍광호는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맨 오브 라만차>, <노트르담 드 파리>등 대형 뮤지컬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연기로 수많은 관객들을 사로잡은 명실상부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매킨토시는 그의 다재다능한 에너지에 매료되어 그를 선택했다.
홍광호는 한국 배우 최초의 웨스트엔드 진출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뿐 아니라 놀라운 호연을 펼쳐 웨스트엔드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전까지 '투이' 캐릭터가 단순히 '킴'을 위협하는 인물이었다면 홍광호는 이 캐릭터를 시대의 희생양이자 한 여자를 사랑하고 소유하고 싶어하는, 분노와 슬픔을 함께 가진 인물로 표현하여 현지 언론과 관객에게 극찬을 얻었다.
“홍광호의 위풍당당한 ‘투이’는 다리를 후들거리게 하는 목소리를 가졌다. 처음으로 ‘킴’의 선택에 의아했다.”(The Guardian), “’투이’역의 홍광호는 짜릿하다. 그의 보기 드문 목소리에는 깊은 울림이 있다. 또한 홍광호는 ‘투이’를 단순한 악역으로 표현하지 않는다. 욕망 넘치는 모습을 설득력 있게 표현했다.”(BritishTheatre.com)라는 평과 함께 브로드웨이 월드닷컴 어워즈와 왓츠 온 스테이지 어워즈에서 최우수 남우조연상을 2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살아있는 무대, 배우의 숨소리까지 담아 낸 영상
절대 놓쳐서는 안될 최고의 뮤지컬 공연 실황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메이저 영화 같은 작품. 지금까지 본 공연 실황 중 최고"(Daily Mail) 의 평처럼 영화와 공연의 장점을 모두 살린 작품이다.
25주년 뉴 프로덕션으로 웨스트엔드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혀온 <미스 사이공> 리바이벌은 사전 예매에서 엄청난 수익 기록을 세웠고 몇 개월의 공연 내내 극찬을 받아왔다. 그리고 이 황홀한 뮤지컬은 갈라 피날레와 함께 카메라로 촬영되었다.
제작자 카메론 매킨토시는 이날 촬영이 기대 이상의 결과여서 이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2016년 1월 추가 촬영을 진행했다. 그러나 사운드는 공연실황의 촬영 그대로 살려 오케스트라와 배우들의 목소리를 오버 더빙 하지 않고 원테이크로 입혔다.
제작진은 무대 마이크를 무대의 생동감을 살리기 위해 디지털 처리 없이 그대로 두었다. 여기에 무대 위 카메라는 무대의 생동감뿐 아니라 배우 클로즈업 촬영으로 배우의 숨결까지 담아내는데 성공했다. 마치 1700석 관객 앞에서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촬영하는 것처럼 배우들은 아주 자연스럽게 감정을 표현했는데 선명한 사운드와 음악은 이 아름다운 스토리를 더욱 더 강렬하고 황홀하게 만들어낸다.
뮤지컬과 영화의 장점이 고스란히 담긴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공연과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미스 사이공> 스타 레아 살롱가, 조나단 프라이스 참여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의 스페셜 갈라 피날레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은 본 공연이 끝난 뒤 화려한 축제가 더해진다.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가 게스트로 참여한 25주년 기념 특별 갈라쇼가 펼쳐지는 것이다.
이 갈라쇼는 <미스 사이공> 전설이 시작된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 레아 살롱가, 조나단 프라이스, 사이먼 보우먼이 참여했다. 레아 살롱가는 <미스 사이공>이 낳은 최고의 스타로 십대 나이에 이 대형 프로젝트의 여주인공 '킴'에 발탁되어 웨스트엔드를 넘어 전세계를 매료시켰다. 또한 <미스 사이공>을 이끄는 또 한 명의 주인공 '엔지니어' 초연 배우 조나단 프라이스는 영화<캐리비안의 해적>, 드라마 <왕좌의 게임>등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를 넘나드는 연기파 배우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갈라 무대에서 그의 익살스러운 '엔지니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본 공연의 진한 감동에 이은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와 25주년 뉴 프로덕션 오리지널 캐스트들의 협연은 기립박수를 멈출 수 없을 만큼 흥겨운 축제를 만끽하게 할 것이다.
<ACT 1>
OVERTURE / BACKSTAGE
DREAMLAND
THE HEAT IS ON
THE MOVIE IN MY MIND
THE TRANSACTION
WHY, GOD, WHY?
THIS MONEY'S YOURS
SUN AND MOON
ASKING FOR LEAVE
THE DEAL
THE WEDDING CEREMONY
THUY'S INTERVENTION
LAST NIGHT OF THE WORLD
THE MORNING OF THE DRAGON
I STILL BELIEVE
COO-COO PRINCESS
YOU WILL NOT TOUCH HIM
IF YOU WANT TO DIE IN BED
I'D GIVE MY LIFE FOR YOU
<ACT 2>
ENTR'ACTE
BUI DOI
WHAT A WASTE
TOO MUCH FOR ONE HEART
KIM'S NIGHTMARE
SUN AND MOON (REPRISE)
ROOM 317
MAYBE
THE CONFRONTATION
PAPER DRAGONS
THE AMERICAN DREAM
LITTLE GOD OF MY HEART
FINALE
=== 작품해설 === <2012년 9월 26일 네이버캐스트 / 월간 더 뮤지컬 정세원 기자>
뮤지컬 무대
포화 속에 꽃피운 운명적 사랑
미스 사이공
베트남 전쟁 속에서 꽃피운 베트남 여인 킴과 미군 장교 크리스의 아름답지만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그린 [미스 사이공]은 1985년 영국 신문에 실린 한 장의 흑백 사진으로부터 시작됐다. 무표정하지만 슬픔 가득한 눈으로 어린 아들을 바라보는 한 베트남 여인과, 엄마와 헤어지기 싫어 울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담고 있었다. ‘월남전이 종식된 지 10여 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도 그 상흔은 아물지 않았다’는 설명과 함께.
전쟁 속에서 만난 미군 파일럿과 사랑에 빠졌고, 그 남자의 아들을 홀로 낳아 키우며 그와의 재회를 꿈꿨던 베트남 여인. 혼혈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자신의 아이만이라도 풍요로운 땅 미국으로 보내기 위해 이별을 택한 그 여인의 슬픈 사연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렸다. [레 미제라블]을 성공적으로 영국에 안착시킨 클로드-미셸 쇤베르크와 알랭 부브리 콤비 역시 그녀가 보여준 위대한 희생에 강렬한 인상을 얻었다. 마침 푸치니의 오페라 [나비 부인]을 현대화한 작품을 후속작으로 염두에 두고 있던 두 사람은 사랑하는 이들을 이별하게 만든 베트남 전쟁을 작품의 배경으로 끌어들였다.
역사적 기록을 토대로 일 년여를 함께 고민하고 작업한 끝에 완성한 [미스 사이공] 제작팀은 열일곱 소녀 킴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 영국,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을 다니며 오디션을 진행했지만 그들이 바라는 십대의 동양인 소녀를 찾기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프랑스 TV에서 방영된 필리핀 영화에서 이탈리아어와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며 노래하는 한 소녀를 발견한 쇤베르크는 프로듀서인 카메론 매킨토시와 연출가 니콜라스 하이트너, 작사가 알랭 부브리 등과 함께 필리핀에서 마지막 오디션을 진행했다. 그리고 오디션 첫날, 쇤베르크는 영화에서 보았던 어린 소녀를 만날 수 있었다. [레 미제라블] 포스터를 가지고 오디션 장에 들어와 그에게 사인을 부탁하고, 그가 연주하는 피아노 반주에 맞춰 ‘Sun And Moon’을 불러 제작진들로부터 ‘fantastic!’, ‘beautiful’ 등의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던 레아 살롱가가 바로 그녀다. [미스 사이공]의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필름을 통해 만난 열일곱 소녀 레아 살롱가의 풋풋한 미소와 단단한 눈빛은 꽤나 인상적이다.
1년간의 오디션 끝에 여주인공 킴을 발굴해 낸 [미스 사이공]은 작품 개발을 시작한 지 5년여 만인 1989년 9월 런던 로열 드루리레인 극장에서 역사적인 초연 무대를 가졌다. 세계적인 프로듀서와 창작자들이 수년에 걸친 사전조사와 오디션, 그리고 1천만 달러 이상의 제작비를 들여 선보인 [미스 사이공]에 대한 관객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으로 뜨거웠다. 막을 올린 지 2년 만에 3천3백만 달러의 흥행수입을 거둬들였을 뿐만 아니라, 1991년 뉴욕 브로드웨이 극장 공연을 앞두고 3천7백만 달러 치의 티켓이 사전 예매될 정도였다. 비련의 여주인공 킴을 완벽히 소화해 낸 레아 살롱가는 청아한 음색과 청순하지만 강단 있는 모습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물론 뉴욕 공연을 앞둔 [미스 사이공]에 좋은 소식만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아시아계 단체들은 미국의 베트남 전쟁 참가를 미화시키고 아시아 여성을 성적 노리개 감으로 삼았다며 공연 중지를 요구했고, 일부 미국인들은 작품의 내용이 미국을 비판하고 있다며 논란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지극히 서양인의 시각으로 그려진 작품의 내용은 지금도 여전히 많은 논란의 여지를 남긴다. 하지만 언어와 문화를 뛰어넘는 애절한 러브 스토리와 아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모성, 실물 크기의 헬리콥터를 비롯한 거대한 무대 세트와 화려하고 디테일한 볼거리를 전면에 내세운 [미스 사이공]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04년부터 시작된 투어 버전에서는 제작비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던 헬리콥터 대신 3D 영상으로 대치되어 아쉬운 감이 없지 않지만, [미스 사이공]은 전 세계 26개국 317개 도시에서 13개 언어로 공연되며 지금까지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무대에서도 2006년 초연 이후 세 차례 공연된 바 있다.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삼은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기본적인 스토리나 인물 구성 등은 오페라 [나비 부인]과 비슷하다. 동양에 파견 나온 미군(핀커톤, 크리스)이 중매쟁이(고로) 혹은 포주(엔지니어)의 소개로 동양 여자(초초산, 킴)를 사서 결혼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홀로 미국으로 떠나게 된다. 홀로 남겨진 여자는 그의 아이를 혼자 낳아 기르며 남편이 그들을 미국으로 데려가기를 기다리지만, 그걸 알 리 없는 미군은 미국 여자와 결혼해 새로운 삶을 살아간다. 3년 후 미군은 친구(샤프레스, 존)에 의해 동양 여자와 재회하지만, 그에게 아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동양 여자는 아이를 맡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는 것이 두 작품이 그리는 이야기의 큰 줄기다.
하지만 초초산의 한없이 순종적이고 지고지순한 사랑을 그린 [나비 부인]과 달리 [미스 사이공]은 킴과 크리스의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 운명적인 사랑과 목숨까지 내놓은 뜨거운 모정, 아메리칸 드림의 희망과 좌절, 전쟁과 고아, 혼혈아 등의 사회 문제들을 작품 속에 복합적으로 그려낸다. 전쟁과 굶주림, 고문까지 이겨내며 살아가는 킴의 강인함은 수동적인 여인 초초산에게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다. 자식을 위해 살인을 저지르고 몸까지 팔면서 살아가지만 그 아이를 미국으로 보내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 강인한 모성 또한 마찬가지다. 초초산이 맹목적으로 꿈꿨던 아메리칸 드림 역시 킴이 아닌 엔지니어와 쇼걸들을 통해 보여준다. 베트남전 전후의 부패하고 부도덕한 사회상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며 극을 이끌어가는 엔지니어는 미국에 대한 동경만을 꿈꾸던 당시 시대상을 반영하는 인물이지만, 프랑스인과 베트남 여인 사이에서 태어나 버려진 혼혈아인 그 역시도 시대의 희생자이며 피해자로서의 아픔을 지니고 있다. 친구 존에 이끌려 드림 랜드에 왔다가 킴과 사랑에 빠지고, 어쩔 수 없이 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버린 죄책감에 악몽을 꾸는 크리스의 순수함 또한 점령지마다 첩을 두고 다니는 핑커톤에게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철저히 서양인의 시각에서 그려낸 [미스 사이공]은 베트남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을 사창가로 묘사하고, 베트콩 청년 투이를 공포의 대상으로, 수많은 만행을 저지른 가해자인 미군을 선행을 베푸는 구원자로 규정하는 등 동양인이 보기에 유쾌하지 않은 면면들을 갖고 있다. 지극히 오리엔탈리즘적이고 백인 우월주의적인 시각을 담은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4대 뮤지컬의 반열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드라마를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는 미셀 쇤베르크의 음악의 힘이 크다. 극적 상황과 인물의 심리, 감정의 변화, 사건 등의 모티프를 노래마다 숨겨놓고 반복, 확장시키며 드라마적인 통일감을 부여한 음악만으로도 [미스 사이공]을 이해할 수 있다. 아름다운 선율 안에 비극을 예고한 킴과 크리스의 듀엣곡 ‘Sun and Moon’, 다가올 이별을 예상하지 못하고 사랑을 나누는 ‘The Last Night of The World’, 엘렌과 킴이 각자의 심정을 애절하게 표현한 ‘I Still Believe’ 등 주옥같은 노래들은 드라마와 떼어놓고 감상해도 충분히 아름답다.
공연 내역
웨스트엔드 초연 : 1989년 9월 20일~1999년 10월 30일 로얄 극장
브로드웨이 초연 : 1991년 4월 11일~2001년 1월 28일 브로드웨이 극장
수상 내역
1991년 토니상 3 개 부문 수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남자조연상)
1991년 드라마데스크상 4개 부문 수상(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편곡상, 조명디자인상)
1991년 시어터월드상 수상 (레아 살롱가)
창작자
극본, 작곡 : 클로드-미셸 쇤베르크
1944년 프랑스에서 태어난 그는 대중음악 가수, 작곡가 그리고 프로듀서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1973년 알랭 부브리와 함께 만든 록 오페라 뮤지컬 [프랑스 혁명]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뮤지컬 [레 미제라블]과 [미스 사이공], 그리고 [마틴 기어의 귀향], [마가렛], [해적 여왕] 등을 함께 발표했다. [레 미제라블]과 [미스 사이공]의 해외 프로덕션을 감독하였고, 그가 작곡한 뮤지컬의 다국적 음반 제작에도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2002년에 공연한 발레 [폭풍의 언덕]에도 작곡가로 참여한 바 있다.
극본, 가사 : 알랭 부브리
프랑스 대중음악 작사가였던 그는 클로드-미셸 쇤버그와 함께 [프랑스 혁명], [레 미제라블], [미스 사이공], [마틴기어의 귀향], [마가렛], [해적 여왕]을 탄생시켰다. [레 미제라블]로 토니상과 그래미상, 빅투아 델라 뮤지컬상을 받았고, [미스 사이공]과 [마틴 기어의 귀향]으로 이브닝 스탠더드 드라마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아바의 노래를 바탕으로 한 동화 뮤지컬 [아브라카다브라], 자크 드미의 영화 [로슈포드의 숙녀들]의 뮤지컬 각색 버전을 작곡했다.
캐릭터 소개
킴
베트남 전쟁으로 가족을 잃고 미군을 상대로 한 술집 드림랜드에서 일하게 된 열일곱 살 소녀. 드림랜드에서 만난 미군 병사 크리스와 운명적인 사랑을 나누지만 미군이 베트남에서 철수하면서 헤어지게 된다. 홀로 아들 탐을 낳아 기르며 크리스를 기다리지만, 그가 결혼한 사실을 알게 된 후 아들을 위해 스스로 목숨을 버린다.
크리스
베트남전에 출정한 미군. 킴과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지만 미군이 베트남에서 철수하면서 홀로 미국으로 가게 된다. 이후 미국 여인 엘렌과 결혼하지만 킴에 대한 애틋한 사랑과 베트남에서의 악몽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여리고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있다.
엔지니어
드림랜드의 사장. 베트남전 전후의 부패하고 부도덕한 사회상을 반영하고 있는 캐릭터. 하지만 그 스스로도 역사의 희생자다.
엘렌
크리스의 미국인 아내. 자신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킴과 정면으로 맞선다.
존
베트남전에 참전한 미국 군인. 전쟁의 실상을 경험한 후 전쟁고아들을 돌보는 재단에서 일하며 미국의 양심으로 활동한다.
투이
킴의 약혼자인 베트남 청년. 베트남 공산당이 사이공을 함락하자 고위 인민 장교가 되어 킴을 소유하려 한다.
탐
킴의 세 살 난 아들
시놉시스
1975년 4월 베트남 전쟁에 참가한 미군 병사 크리스는 동료 존과 함께 사이공의 클럽 드림랜드를 찾는다. ‘미스 사이공’ 선발 대회가 열리는 클럽에서 만난 전쟁고아 킴과 사랑에 빠진 그는 결혼식을 올린다. 하지만 1978년 호찌민 정부가 들어서고 미군이 급하게 철수하게 되면서 그 역시 강제로 헬기에 몸을 싣게 되고, 베트남 여인인 킴은 홀로 남겨진다. 킴의 약혼자였던 투이는 호찌민 정부 위원이 되어 반역자로 몰린 킴을 찾아와 결혼을 요구하지만, 킴은 아들 탐의 존재를 밝히며 그의 청혼을 거절한다. 화가 난 투이가 탐을 죽이려 하자 킴은 그를 죽이고 드림랜드의 주인이었던 엔지니어와 함께 방콕으로 도망간다. 전쟁 후 미군이 베트남에서 남긴 부이두이를 돌보는 재단에서 일하게 된 존은 킴의 행방을 알게 된다. 하지만 그녀가 죽었다고 생각한 마이클은 이미 미국 여인 엘렌과 결혼한 이후였다. 남편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렸던 킴은 그를 만나기 위해 호텔로 찾아가지만 그곳에서 엘렌과 마주하고 절망한다. 그리고 아들만이라도 아빠가 있는 미국으로 보내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뮤지컬 넘버 리스트
1 | 1막 | Overture / Backstage Dreamland – Gigi, Kim, The Engineer and Bar Girls |
2 | The Heat is On in Saigon – Soldiers, Bar Girls, The Engineer, Kim, John, Chris and Gigi | |
3 | The Movie in My Mind – Gigi, Kim and Bar Girls | |
4 | The Transaction – The Engineer, John, Soldiers, Chris and Kim | |
5 | The Dance – Kim, Chris and The Engineer | |
6 | Why, God, Why? – Chris | |
7 | This Money's Yours – Chris and Kim | |
8 | Sun and Moon – Kim and Chris | |
9 | The Telephone Song – Chris and John | |
10 | The Deal – The Engineer and Chris | |
11 | The Wedding Ceremony – Gigi, Kim, Bar Girls and Chris | |
12 | Thuy's Arrival – Thuy, Chris and Kim | |
13 | Last Night of the World – Chris and Kim | |
14 | The Morning of the Dragon – Soldiers, The Engineer, Two Guards and Thuy | |
15 | I Still Believe – Kim and Ellen | |
16 | Back in Town – The Engineer, Kim, Thuy and Soldiers | |
17 | Thuy's Death / You Will Not Touch Him – Thuy and Kim | |
18 | This is the Hour – Chorus | |
19 | If You Want to Die in Bed – The Engineer | |
20 | Let Me See His Western Nose – Kim and The Engineer | |
21 | I'd Give My Life for You – Kim | |
22 | 2막 | Bui Doi – Chorus and John |
23 | The Revelation – Chris, John and Ellen | |
24 | What a Waste – The Engineer, Hustlers, Tourists, John and Kim | |
25 | Please – John and Kim | |
26 | Chris is Here – The Engineer, Kim, Club Owner and John | |
27 | Kim's Nightmare – Thuy | |
28 | Fall of Saigon – Soldiers, Chris, Kim, John and Citizens | |
29 | Sun and Moon (Reprise) – Kim | |
30 | Room 317 – Kim and Ellen | |
31 | Her or Me – Ellen (later replaced with Now That I've Seen Her or Maybe) | |
32 | The Confrontation – Chris, Ellen and John | |
33 | Paper Dragons – The Engineer and Kim | |
34 | The American Dream – The Engineer | |
35 | This is the Hour (Reprise) – Kim | |
36 | Finale – Chris and Kim |
|
첫댓글 킴역의 오리지날 캐스팅은 필리핀의 레아살롱가...그 역의 언더스터디가 한국인이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신세계 부사장이었던 정용진과 탤런트 고현정의 맞선자리가 뉴욕 브로드 웨이 미스사이공 극장이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마담뚜가 바로 붙은 좌석 2장을 예매해서..한장은 정용진 또 다른 한장은 고현정에게..ㅎㅎㅎㅎ
공연 140분 + 갈라 쇼 30분 + 중간 휴식 2회 각 10분 ... <190분>이 소요되는 장편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15 00: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15 14:4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18 13:2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21 11:0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25 14:4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3.28 16:0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4.02 14:4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4.05 19:5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4.12 14:4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4.29 19:0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5.10 21:4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5.21 14:5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6.20 14:4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6.22 00: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6.24 19:0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04 11:0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13 19:1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9.08 19:3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9.15 17: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16 10:3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2.13 19:1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2.23 14:5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13 18:5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14 14: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22 11:3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5.31 11:1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7.13 10:4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7.28 14:4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10.23 14: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11.07 14:4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1.10 14:3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1.25 14: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2.23 14:4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2.24 12:0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3.20 14:1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4.13 10:4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12.03 15:2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5.29 14: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5.29 14: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4.20 07:2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2.14 12: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25 10:26